파멸 오컬티스트 가이드 : http://www.inven.co.kr/board/poe/5464/134

가이드 작성 후 변경된 사항, 개선하면 좋은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템세팅 기준은 자신의 자본을 생각하여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가격대가 조금 나가요.



부끄럽지만 쉐이퍼 잡는 영상입니다.. 막페에서 자나가 엉뚱한곳에서 포탈 닫고 있길래...

멍때리다가 구체도 이상하게 깔아버리고 피가 출렁출렁했네요... 부끄럽습니다..ㅜㅜ




현재 파멸 오컬 pob : https://pastebin.com/A6dL6mcy

변경된 사항.

1. 마법봉

마법봉은 최종템을 제작하였습니다.

무조건 이게 맞다는 아니지만 닌자 빌드 파멸에서 확인하고 여러 아이템을 비교한 결과 

최적의 딜링을 할 수 있는 옵션을 넣는 것으로 선택하여 제작했습니다.

제작 소요 비용 : 2엑잘 + @



만드시는 법 : 오팔 마법봉 베이스 = 오팔이 최대 주문피해 42%까지 가능합니다.

진화의 오브 - 변화의 오브를 이용해 카오스피해배율 1등급을 뽑습니다. 템레벨은 왠만하면 80이상으로 시작해주세요.

뽑은 후 제왕의 오브를 이용해 레어로 만들고 카오스 피해배율 이외의 옵션을 소멸로 지워버립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 작업에 약 1엑잘 정도 소비했네요.

성공하셨으면 다중 제작 부여 해주시고 해당 항목 크래프팅 하시면 됩니다.

장막 크래프팅도 있으니 장막도 틈틈히 업글 해주시면 됩니다. 아마 카오스피해 접미 제외하곤 다 장막옵션일거에요.

이렇게 제작하시면 법봉은 교체할 일 없습니다.



2. 목걸이

 

목걸이에서는 엘더베이스에 카오스피해배율이 붙습니다. 엘더 베이스로 검색하셔서 

지속 카오스 피해배율 1등급 (13~16%)을 1순위로 생각하시고

접두에 카오스피해 혹은 주문피해 ( 1등급 29~30%)를 최대한 자본에 맞게끔 구성해주시면 됩니다.

체력이나 저항을 챙겨도 좋겠지만 옵션을 구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접미 한줄이 비어있는 아이템이 좋습니다. 접미에 카오스 피해 크래프팅이 가능합니다.


3. 허리띠 



허리띠도 최종적으로 생명력, 카오스피해 만땅 그리고 저항을 챙기시면 되는데 

구할 당시 매물이 없어서 체력과 카오스피해만 생각하고 가져왔습니다.

그후 접두가 남으신다면 피해 크래프팅을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심연주얼은 생명력과 딜링에 필요한 옵션을 챙겼습니다. 방패를 착용하기때문에 지속피해 증가, 

또한 맵핑구조상 계속 죽이기 때문에 처치시 피해증가도 챙겼습니다.


4. 신발



신발 같은경우는 젬세팅을 조금 변경하면서 젬세팅에 도움되고자 지속시간 증가보조 효과를 붙일 수 있는 엘더베이스로,

또한 생명력과 적절한 저항을 챙겼습니다.

이건 필수가 아닙니다. 원래 쓰시던 바람의 비명을 사용하셔도 되고 레어 신발로 변경할때는 여기서 최대한 저항을 

뽑으시면 수월한 세팅이 가능합니다. 저는 다른곳에서 저항을 많이 챙겨서 신발에선 적절하게만 가져왔습니다.



5. 주얼



감시자의 눈은 악의 옵션 지속 카오스 피해배율 가져오시면 됩니다. 이건 제가 11엑잘 정도에 구매하였던것 같네요.

딜상승치가 꽤나 높습니다. 여건이 되신다면 꼭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주얼은 유효3줄 정도 챙겨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한 줄 더 챙기면 너무 비싸기 때문에

1순위로 카오스피해배율, 2순위 생명력, 3순위로 주문피해, 지속피해 챙겨주시면 됩니다.



6. 번외

저항력에 대해서 계산하자면 *현재 제 세팅 기준입니다.

원소의 순수함 20레벨 기준 모든 저항 28%

앗지리의 성찰 모든 저항 (20~30)% 현재 29%

12시 방향 잔혹한 준비 패시브 노드 모든 원소 저항 5%

3시 방향 작은 노드 모든 원소 저항 4% 2개 = 8%

이렇게 모든 원소 땡겨지는 합이 70%

135% 를 위해선 각 65% 가 필요합니다.

챙길수 있는 부위는 목걸이 , 반지1 (쉐이퍼링 사용시), 신발, 허리띠 

이렇게 4부위입니다. 65% 2줄 정도를 가져와야하는데 총 6줄이 필요하겠네요. 

허리띠, 신발에서 각 2줄 가져오시면 반지 목걸이에서 1줄씩 땡기시면 됩니다.

이렇게 저항을 하실땐 한쪽으로 몰리지 않도록 필요한 저항이 무엇인지 생각하시고 구매하실때 신경쓰시면 됩니다.

저는 75%를 못 만들고 71~74로 유지중입니다. 이러나 저러나 뭐 어짜피 마라케스놈들 만나면 푹찍이더라구요..

대신 공략 작성할 당시 생명력이 4300이였지만 현재 5000에 근접하게 세팅 되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제가 제작한 반지인데 판매목적이 아니고 제가 사용할 목적으로..

 제작해서 가성비는 안좋을수 있습니다.

다만 상인에게 더 비싸게 판매를 한번 써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제작했습니다.
 (상인에게 더 비싸게 판매는 랜덤으로 갑자기 엑잘이 나올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하나 먹어봤네요.)

엘더링엔 주문피해가 붙질 않아요.

피해 크랲 1엑, 다중 2엑해서 총 3엑+@ 정도 소모됩니다. 여기서 모든 원소저항을 크랲말고 옵션에 붙였으면 16%까지

가능해서 저항을 다 챙길 수 있지만 변화의 오브 구하기가 어려워.. 이정도로 만족했습니다. 

POB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항을 정말 정말 꾸역꾸역 채워넣은거라 세팅 난이도가 있을 순 있어요.

신발이나 벨트에서 저항을 잘 뽑으신다면 세팅난이도가 쉬워지실 거에요.



7. 변경된 스킬젬세팅




방패 변경사항

- 사실상 변경된 건 없으나 고사를 잘 안 쓰는 경우가 많아져서 강화보조를 넣어 3레벨 타락용으로 사용하고있습니다.

굳이 변경안하셔도 됩니다.

마법봉

- 화염질주를 옮기고 바알 황폐, 깊어지는 집중유지보조 공허 조작보조로 보조딜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군단을 잡을때 파멸로만 커버하기 힘들어서 한쪽면을 바알 정의의 화염 + 바알 황폐로 지우고 빠르게 처리하도록

변경했습니다. 화염질주에 시전속도가 없어도 충분하더라고요.

장갑 

- 신발이 변경되었기때문에 추가저주 하나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효과가 적은 암살자의 징표를 빼고

그 자리를 화염질주로 채웠습니다. 나머지 저주는 동일합니다.

신발

- 바알 정의의 화염을 추가하고 연속주문보조를 뺐습니다. 

정의의 화염 그냥 스킬은 사용 안하고 바알 스킬로만 사용합니다. 정의의화염을 사용하면 주문피해가 추가되기때문에

군단을 지우실때 좋습니다. 다만 정의의 화염을 쓰면 체력과 에너지쉴드가 확 날라갑니다. 

어느정도 생존이 가능하다는 판단이 드실때만 꼭 사용해주세요. 마나(에쉴)없어서 스킬도 못쓰고 죽을경우도 있습니다.

1차수정 : 꼭 꼭 피격시 시전보조가 발동되지 않을 만큼 바알 정의의 화염 젬레벨업을 하신 후 장착바랍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심화가이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오늘도 잠수타면서 유튭보고 있는데 예전에 쓰던 부적을 사가시던 분이 공략글 봐주시고 잘하고있다고 알아봐주셔서..

나름 감사했습니다 ㅎㅎ 

최대한 자주 확인하여 질문댓글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