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본 글은 특정 스킬 세팅을 알려주기 위한 글이 아니며 셀프 캐스팅(직접 마법을 쓰는)빌드 중 
개인의 취향에 따라 스킬을 선택하고 플레이를 할 수 있는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엘리멘탈리스트(위치) / 트릭스터(쉐도우) / 인퀴지터(템플러)로도 본 글과 유사한 방식으로 가능하지만
오컬티스트(위치)가 가장 좋았습니다.

Pob에 군단 쥬얼을 넣을수가 없기때문에 샤브론 갑옷에 데미지 증가치를 커스텀으로 넣었습니다.

2. 빌드 소개
신규 군단 쥬얼 중 "호전적인 신념"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위치->오컬티스트로 전직을 하며, "공허충전기"를 사용하여 총 9스택의 권능(Power Charge)를 이용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데미지를 뽑아내기에 특정한 원소(번개, 냉기, 화염, 카오스)에 관계없이 세팅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빌드를 베이스로 패시브 및 스킬 구성을 조금씩 변경하여 여러 주문 스킬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카오스 면역" 노드를 선행하여 스타터로도 가능하지만 해당 글에서는 "고통의 조율"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초보자를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이지만, "공허충전기 2개" "샤브론의 겉옷" "호전적인 신념(도미누스)"를 먼저 구매 후 따라히시는것을 추천합니다.

3. 패시브

시작지점에 왼쪽(주문력) 오른쪽(시전속도)는 취향에 따라 찍어주시면 됩니다.
시작지점 왼쪽 위 "화염, 번개, 서리 보행자"는 레벨업 시 사용하는 스킬에 맞춰 찍었다가 나중에 반환시키면 조금 더 편하게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육성구간에 스탯이 부족한 경우 스탯 +30을 임시로 찍고 육성한 뒤 차후 아이템 세팅할때 스탯을 챙기고 패시브에서 반환시키면 됩니다.

전직패시브 - 먼저 적힌순으로 찍어줍니다.
금지된 힘
해당 빌드의 핵심 중 하나로서 권능의 최대치를 올려주며, 권능 스택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부정한 꽃
악담을 찍기 위하여 선행으로 찍어줍니다.
악담
추가 저주 적용 / 추가 카오스 피해/ 악담을 통해 높은 데미지 기대값을 가집니다.
끔찍한 보루 / 공허의 등불
번개, 화염 속성은 끔찍한 보루를 / 냉기, 카오스 속성은 공허의 등불을 찍어줍니다.

주요 패시브
1. 고통의 조율 / 낮은 생명력 상태에서 주문 피해 30% 증폭
poe에서 낮은 생명력의 조건은 최대 체력의 35% 이하로서 "혈마법" 스킬을 활용하여 낮은 생명력을 유지하여 줍니다. 해당 패시브 노드는 "샤브론의 겉옷" 착용 후 찍어줍니다.
2. 내면의 신념 / 권능 충전 하나당 주문 피해 3% 증폭, 격분 충전 대신 권능 충전
일반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 노드는 아니지만 "호전적인 신념(도미누스)" 착용하게되면 착용한 쥬얼과 인접한 키스톤노드가 "내면의 신념"으로 변경되며 이것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본 빌드는 9권능을 사용하기때문에 27%의 피해 증폭 효과를 받습니다.
3. 과충전, 불안정, 주입 / 권능 충전 최대치 +1
권능 충전의 최대치를 증가시켜 "공허 충전기"와 "내면의 신념"의 효율을 극대화 시킵니다.
4. 혼 강탈자 / 초당 최대 총 회복량 2배 증가, 에너지 보호막 재충전속도50% 감폭
해당 패시브는 "고통의 조율"을 찍고 난 후 찍어주시면 됩니다.
5. 주권, 마나점유 감소 / 점유 마나 % 감소
오라류 사용 시 점유하는 마나를 감소시켜 조금 더 편하게 스킬을 사용하게 해주며 "혈마법"을 이용하여 오라 2개(단련, XX의 전령)를 켜기 위하여서는 패시브 노드에서 총 18%를 챙겨주어야 합니다.

기타 패시브
파멸의 속삭임 / 추가 저주 적용 가능
기본적으로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저주는 1개지만 해당 노드를 찍으면 1개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스킬
6링크 메인
메인 스킬 1개와 보조 스킬 5개를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4링크 방어 스킬 / 피격 시 시전 - 불멸의 외침 - 지속시간 증가 - [      ]
피격 시 시전에 불멸의 외침을 연결하여 몬스터에게 일정 데미지를 받을 시 자동으로 시전되여 데미지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또한 지속시간 증가를 통하여 데미지 감소 효과의 지속시간을 늘려줍니다.
이후 남는 소켓에 추가적인 효율을 볼 수 있는 스킬들을 연결해 줍니다.

아래는 해당 빈 소켓에 도움이 되는 스킬들 입니다.
바알 정의의 화염 - 시전 시 데미지 증폭
바알 가속 - 시전시 캐스팅 속도 및 이동 속도 증가
얼음 골렘 소환 - 소환되어 있으면 치명타 확률 증가
위상 질주 - 이동 속도 증가와 차원 능력
신념의 파도 - 몬스터의 저항 감소

4링크 이동 스킬 / 화염 질주 - 비전 쇄도 - [      ] - [      ]
화염 질주에 비전 쇄도를 연결하여 비전 쇄도 버프 효과를 획득합니다. 
본인의 화염 질주 마나 소모량을 확인 후 비전 쇄도의 레벨을 맞춰주면 됩니다.
이후 남는 소켓에 추가적인 효율을 볼 수 있는 스킬들을 연결해 줍니다.

아래는 해당 빈 소켓에 도움이 되는 스킬들 입니다.
시전 속도 증가 - 화염 질주의 시전 속도 증가
지속시간 증가 - 비전 쇄도 버프의 지속시간 증가
바알 정의의 화염 - 지속시간 증가를 사용할 경우 사용
바알 가속 - 지속시간 증가를 사용할 경우 사용

4링크 저주 스킬 / [XX의 전령] - 명중 시 저주 - [      ] - [      ]
      [액티브 스킬] - 명중 시 저주 - [      ] - [      ]
      피격 시 시전 - [액티브 스킬] - 명중 시 저주 - [      ]
남는 소켓에 따라 저주2개 / 저주 1개, 보조 1개, / 저주 1개 중에 골라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암살자의 징표를 지원하는 반지를 사용할 경우 해당 암살자의 징표도 저주로 취급됩니다.

아래는 해당 빈 소켓에 도움이 되는 스킬들 입니다.
원소약화 (저주) - 번개, 냉기, 화염 중 2가지 이상의 속성으로 데미지가 들어갈때 사용
전도성 (저주) - 전기 저항 감소
동상 (저주) - 냉기 저항 감소
인화성 (저주) - 화염 저항 감소
절망 (저주) - 카오스 저항 감소
암살자의 징표 (저주) - 권능 획득 및 치명타율 증가 및 치명타시 추가데미지 획득
쇠약화 (저주) - 몬스터의 명중률, 치명타 확률, 치명타 데미지, 기본데미지 감소
시간의 사슬 (저주) - 몬스터의 속도 감소, 다른 저주의 효과 강화
투사체 약화 (저주) - 투사체 추가 데미지 (투사체 스킬 사용시)

실명 (보조) - 몬스터의 명중률 감소
맹공 (보조) - 공격속도, 시전속도, 이동속도 20% 증가
마무리 타격 (보조) - 몬스터의 체력이 10% 이하일 경우 즉사
마나 흡수 (보조) - 마나 흡수
에너지 흡수 (보조) - 에너지 흡수

3링크 오라 스킬(체력) / 혈마법 - 바알 단련 - [XX의 전령]
고통의 조율 빌드의 효과를 받기 위하여 혈마법을 사용한뒤 오라로 체력을 낮춰줍니다.
패시브 노드에서 점유 마나 감소가 18% 이상이며 혈마법이 19레벨 이상이여야 합니다.
속성에 맞는 전령을 선택하되 4링크 저주쪽에서 해당 저주를 사용하였다면 다른 전령을 사용합니다.

3링크 오라 스킬(마나) / [속성에 맞는 오라] - 계몽 - [      ]
데미지 상승 및 기타 효과를 위해 사용하되 점유 마나량을 고려하여 선택합니다.

아래는 해당 빈 소켓에 도움이 되는 스킬들 입니다. (  ) 안은 마나 점유율 입니다.
진노(50) - 번개 속성 데미지 증가
증오(50) - 냉기 속성 데미지 증가
분노(50) - 화염 속성 데미지 증가
악의(50) - 지속 데미지 증가, 지속시간 증가
열광(50) - 주문 데미지 증가, 신성한 대지 생성
가속(50) - 시전 속도와 이동 속도 증가, 바알 스킬 사용 시 시전 속도와 이동 속도가 더욱 증가
은총(50) - 회피 증가, 바알 스킬 사용 시 완벽 회피 확률 증가
명백(레벨에 따른 고정 수치) - 초당 마나 재생 증가, 바알 스킬 사용 시 스킬 사용마나가 0이 됨
정밀함(레벨에 따른 고정 수치) - 치명타 확률 증가
XX의 전령(25%) - 해당 속성의 데미지가 증가, 속성별로 약간의 부가효과

5. 장비
무기

무기당 권능 최대치 +1 로서 본 빌드의 핵심 중 한가지 입니다. 양쪽으로 착용하여 줍니다.
해당 빌드는 총 9의 권능을 사용하기에 한쪽당 145%의 주문피해 효과가 있으며
전직노드에 시전 속도와 관련된 옵션이 없기때문에 장비에서 시전 속도 수치가 높은것을 추천합니다. 

갑옷

고통의 조율(로우 라이프) 빌드에서 핵심 장비 중 하나입니다.
카오스 피해가 에너지 보호막에 막히게 됨으로서 카오스 피해에 의문사 하는것을 방지하여 줍니다.

목걸이

고통의 조율 빌드에서 상당한 시너지를 주는 장비 입니다.
카오스저항/기절면역/최대 생명력의 20%를 에너지 보호막으로 전환 옵션은 생존에 도움을 줍니다.

투구

최정점을 구매 시 에너지 보호막이 높은것을 추천합니다.
이버의 통합을 구매 시 추가 카오스 피해 획득 수치가 높은것을 추천합니다.

반지

명중 시 적이 12레벨의 암살자의 징표 저주에 걸림 옵션이 있는 반지를 추천하며
나머지 한쪽은 저항 / 에너지 보호막 / 부족한 스탯을 챙겨줍니다.

장화

이동속도 30%를 기본으로 잡고 저항 / 에너지 보호막 / 부족한 스탯을 챙겨줍니다.

허리띠

저항 / 에너지 보호막 / 부족한 스탯을 챙겨줍니다.
여유가 된다면 어비스 쥬얼이 착용 가능한 명계의 죔틀을 사용하여 줍니다.

장갑

저항 / 에너지 보호막 / 부족한 스탯을 챙겨줍니다.

6. 쥬얼
호전적인 신념(도미누스)

신규 군단 쥬얼인 호전적인 신념을 사용하며 이때 도미누스 옵션이 있는 쥬얼을 사용합니다.
도미누스 옵션이 있는 경우 해당 쥬얼 근처의 키스톤 노드가 내면의 신념으로 변경되며, 변경된 노드를 통하여 27%의 주문 피해 증폭 효과를 받게 됩니다.

내재한 에너지

패시브 노드 12시쪽 쥬얼칸에 착용하여주며
인접 생명력 증가 노드의 수치가 생명력이 아닌 에너지 보호막에 적용되어 에너지 보호막이 증가합니다. 

감시자의 눈

2~3개의 랜덤한 옵션이 추가되는 쥬얼로서 자신이 사용하는 오라에 맞춰 사용하여 줍니다.
다만 유효한 옵이 다수 있는경우 비싸기에 여유가 될 때 구매하여 주시면 됩니다.

7. 물약
주요 물약
수은 플라스크 - 이동속도 증가
석영 플라스크 - 회피 및 차원 능력 / 차원 능력은 케릭터가 반투명해지며 몬스터를 관통 할 수 있음
다이아몬드 플라스크 - 받는 물리피해 감소
기타 물약
은 플라스크 - 맹공 효과 부여 / 공격 속도, 시전 속도, 이동 속도 20% 증가
현무암 플라스크 - 받는 물리피해 감소

추천 플라스크 옵션
출혈 면역 / 냉각, 동결 면역 / 저주 면역 / 쇼크 면역

8. 도적(밴딧퀘스트)
알리라 생존 - 크리티컬을 활용하는 빌드로서 알리라를 살려줍니다.
초당 마나 재생 +5 / 치명타 피해 배율 +20% / 모든 원소 저항 +15% 

9. 판테온
추천 판테온 입니다.
주요 신 - 루나리스의 영혼 / 솔라리스의 영혼
보조 신 - 카루칸의 영혼 / 그루스컬의 영혼 / 랄라케쉬의 영혼

10. 레벨링
액트 진행 과정에서 신성한 화염 토템 / 폭풍 보주 / 폭풍의 낙인 / 동결 파동 / 연쇄 번개 등을 사용합니다.
액트 진행 과정에서 스탯이 부족한경우 +30 노드를 찍고 차후 액트를 다 깨고 아이템 세팅시 반환합니다. 
초반에 딜관련 노드가 적기때문에 공허 충전기를 착용하는 68레벨 전에는 데미지가 낮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찍어주면 초반딜에 도움이 되며 차후에 필요없는 속성을 반환하면 됩니다.


11. 맺음말
본문은 완성형의 빌드가 아닙니다. 완성형으로 나아가기 위한 중간 단계이며 해당 빌드를 기반으로 약간의 변경을 통해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2부는 해당 본문을기준삼아 조금 더 세팅을 했을때를 보여주기위한 참고용입니다.

2부 번개 스킬편 : http://www.inven.co.kr/board/poe/5464/98 
연쇄 번개, 전기 불꽃, 구형 번개 스킬에 대하여 작성된 내용입니다.

빌드에 대한 추가적인 궁금증은 해당글 댓글 또는 https://www.twitch.tv/purscent 에서 질문해주시면 됩니다.

작성자의 다른 글 입니다.
3.7 소용돌이&서리구체 (오컬티스트) 빌드 : http://www.inven.co.kr/board/poe/5464/27
3.6 전기불꽃 (인퀴지터) 빌드 : http://www.inven.co.kr/board/poe/5464/13
액트 진행 순서 : http://www.inven.co.kr/board/poe/545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