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박하는 멸망 스타터 공략글이 없어서 직접 올립니다. 오컬 사폭지나 임박하는 멸망 스타터 공략이 없고, 초보 분들이 이번에 많이 유입되신 거 같아서 상세하게 액트 단계 공략을 올릴까 합니다. 오컬 사폭지도 초반 빌드업이 매우 힘들기 때문에 이 빌드로 시작해서 템을 갖추고 시작하는 게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저는 액트를 밀고나서 역냉각/역중독으로 빌드업 방향을 정했고, 시즌 시작 이후 빌드업을 하면서 공략을 추가로 올릴 생각입니다. 이후에는 유튜브에 올라온 각종 영상을 참고하시거나 제가 올릴 공략 글을 보고 빌드업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 임박하는 멸망 발동 메커니즘
1. 자신의 저주 갯수 제한보다 1개를 더 사용해서 발동 시키기(암여우의 장갑 세팅)
2. 임박하는 멸망과 저주받은 지대 보조를 함께 사용하여 링크된 저주 시간을 만료 시켜서 폭발
3. 저주 지속 시간을 감소 시켜서 끝날때 폭발 시키기

※ 주의 : 해당 글은 액트 단계 공략이므로 이후에 시즌이 진행되면 빌드업 하면서 공략 글을 올릴 예정입니다.









POB
Lv 20 : https://pastebin.com/A6CStrLE
Lv 36 : https://pastebin.com/FtNTvyp9
Lv 67(암여우의 함정 X) : https://pastebin.com/Bvt91wvf
Lv 73(암여우의 함정 O) : https://pastebin.com/yrnsiDUg
Lv 93 : https://pastebin.com/TnNBiWQ3(군주얼 제외 75)


1. Lv1 - 액트3
액트3까지는 화염구(액트1 후반에 맹렬한 포격으로 변경), 신성한 화염 토템, 화염 벽으로 미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는 힘, 민첩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황수정 목걸이나 무거운 허리띠, 또는 힘이나 민첩이 많이 붙은 반지를 착용해야 스탯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도서관 퀘스트를 해야 스킬 세팅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도서관 퀘스트를 깨줍시다. 

녹1 파3 4링크 아이템을 구하지 못했다면 레벨업 할 때마다 상점을 들러서 파3 녹1 4링크 아이템을 판매하는지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그리고 액트3 보스를 밀기 직전에 1차 전직을 합니다. 1차 전직 후 전직 노드에서 "끔찍한 보루"를, 일반 패시브 노드에서 왕노드인 "섬뜩한 충전기"를 찍어 줍시다. 이제부터 오라 및 신성 모독으로 키는 저주에 모든 마나 점유를 사용합니다.  1차 전직 이후 2번째 POB를 참고해서 스킬 세팅을 바꿔줍시다.

스킬 링크

화염구(액트1 후반에 맹렬한 포격으로 변경) - 비전 쇄도 - 사격 공세 보조 : 파2(2링크) or 파2녹1(3링크)

신성한 화염 토템 - 연소 보조 - 사격 공세 보조 : 빨1파1(2링크) or 빨1파1녹1(3링크)

화염벽 - 파1

원격 기폭 장치 소환 - 지옥불 군단 보조 - 파2

명상(3레벨 이하) - 파1

활력(3레벨 이하) - 빨1

화염 질주 - 비전 쇄도 - 파2

강철 피부 - 빨1

>> 젬칸 여유가 된다면 인화성 저주 정도는 함께 사용해도 좋습니다.



1-20 패시브 트리


1차 전직 시 끔찍한 보루를 찍는다.


1차 전직을 하고 섬뜩한 충전기를 찍어줍니다.


2. 액트4(1차 전직) 이후

2번째 스킬 세팅은 1차 전직 이후에 끔찍한 보루, 섬뜩한 충전기 노드를 찍고 하면 됩니다. 
반드시 파3녹1 4링크 아이템을 구해야 합니다.

이제부터는 임박하는 멸망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임박하는 멸망, 고사시키는 걸음, 고통의 전령, 저주 등을 사용하면서 액트를 수월하게 밀 수 있습니다.

암여우의 함정이라는 장갑을 착용한다면 장갑에 절망과 응징을 넣고, 마나 점유가 확보되는데 악의를 켜주고, 활력 레벨을 올려줍시다.

>> 보스 또는 강력한 몬스터 상대 시 
위축 토템(위축-주문토템-다중토템)을 먼저 깔고, 고사시키는 걸음을 사용한 뒤에 시간의 사슬 스킬 난사, 이후 반복

>> 일반 매핑 또는 액트 진행 시
시간의 사슬 저주만 써주면 끝.

스킬 링크

시간의 사슬 - 임박하는 멸망 - 저주받은 지대 - 연속 주문 : 파3 녹1(4링크 필수) - 암여우의 함정 장갑(X)

시간의 사슬 - 임박하는 멸망 - 저주받은 지대 - 연속 주문 : 파3 녹1(4링크 필수)

시간의 사슬 - 임박하는 멸망 - 연속 주문 - 공허 조작 - 벌어지는 상처 - 잔혹

: 암여우의 함정이 있을 때 젬 링크(순서대로 4/5/6 링크 채우면 됩니다.)

악의 - 암여우의 함정 장갑(O) / 마나 점유가 확보되면 킬 것.

고통의 전령

원격 기폭 장치 소환

활력(마나 여유가 될 때까지만)

위축 - 주문 토템 - 다중 토템 : 파1빨1(2링크 필수), 파1빨2(여유가 되면 다중 토템을 달아줍시다)

화염 질주 - 고사시키는 걸음 - 비전 쇄도 : 파2(2링크 필수) or 파2녹1

>> 고사시키는 걸음은 따로 링크 없이 써도 무방



36레벨 기준 패시브 트리




3. 액트6 이후
액트 6에서 피격시 시전 보조에 불멸의 외침을 링크해준다. 전직 퀘스트를 찾고 여유가 생길 때 2차 전직을 하면 되고, 액트10 키타바(액트 최종 보스)를 잡기 직전에 3차 전직을 하자.

피격 시 시전 보조(1레벨 고정) - 불멸의 외침(3레벨 고정) : 2링크 필수, 언급한 레벨이상 올리지 말 것.
방패 돌진 - 공격 속도 증가


레벨 67 기준 노드


2차 전직 : 공허의 등불
3차 전직 : 고사시키는 존재
4차 전직 : 부정한 꽃


플라스크 
생명력 플라스크는 높은 단계가 나오면 꾸준히 바꿔줘야 합니다. 
마나 포션은 1차 전직 이전까지 1개 사용해야 하고 명상을 켜서 마나 소모를 감당 합니다.
플라스크 옵션은 크게 상관없지만 타락한 피 면역, 동결 면역, 점화 면역 등의 옵션을 챙길 수 있으면 베스트.

생명력 플라스크 2개 / 수은 플라스크 2개(액트1, 2에서 획득 가능) / 화강암 플라스크 1개(액트5 획득 가능)

밴딧퀘(액트2 도적퀘)

도적 3명 모두 올킬해서 2포인트를 받읍시다.

코어 유니크
코어 유니크는 액트를 다 밀고 혹은 그전에 커런시 여유가 생기면 세팅을 하면 좋다.
암여우의 장갑이 있고 없고에 따라 스킬 젬 링크 차이가 생긴다.(본문 2. 액트4(1차 전직) 이후 공략 참고)

# 암여우의 장갑

암여우의 장갑은 임박하는 멸망의 핵심 아이템이다. 주 링크에서 저주받은 지대 보조를 빼고, 임박하는 멸망에 링크된 젬 중에서 저주 받은 지대 보조를 뺄 수 있게 해주고, 신성 모독 보조를 쓰지 않아 추가 마나가 확보되어 오라를 하나 더 키게 할 수 있다. 3.2 기준 리그 초반에는 2-4카 정도의 가격이 형성되었으며 점점 올랐다. 3.21에는 3.20보다 더 비쌀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지만 암여우의 장갑을 끼면 0.2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라는 단점이 생기는데 보통 허리띠와 장화에서 25% 정도 재감을 챙겨 해결한다.

# 도이드리의 멸시

가성비가 매우 좋은 투구. 적에게 적용된 저주 하나당 카오스 플랫이 상당한 DPS를 제공해준다. 가격은 저렴해서 1카 이하이다. 가성비가 좋아 가장 먼저 구하면 좋다.

# 공포의 성배

가성비가 매우 훌륭하다. 액트밀 때 정말 편하게 해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