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센이 공개된 지금, 양키들의 분석으로는 머서너리의 두 직업 모두 최하위권이라네요. 
위치헌터 하려고 했는데 망했네요. 내가 봐도 좀 아닌 것 같긴함 

보스 잡는 게 중요한 겜인 것 같은데 마타부터 짜치죠. 생각해본 4개의 선택 옵션은,
1. 보스 마타 5%, 2. 5-30% 랜덤 선체력깍기, 3. 보스 전에는 도움 안되는 시폭, 
4. 무기 스왑 20포, 이게 마지막 희망인데 이걸로 얼마나 메꿔질지 희망이 별로 안 보이네요. 
(그래서 스테님은 마타 안 쓰고 보조 젬으로 때울 예정이네요. 저도 그럴 듯?)

머~어써너리 님은 poe1 활 빌드처럼 나중에 돈 벌어서 좋은 무기 들려주고 하는 게 답일 것도 같네요. 
이런 종류의 겜은 역시나 쏘써님이죠. 소서리스로 앵벌해서 다른 캐릭들 키워야할까봐요.

대뻘령이 2차 계뻘령 또 해서 인터넷 막히고 하는 건 아닌 지 걱정이네요. 포이2 서버는 뭐... 터지겠죠? 
서버는 터져도 인터넷은 살아 있어야 뭐라도 할텐데 말이죠. 인터넷을 막으면 거리로 나가라는 신호가 될 듯? 
7일 날은 서버가 터져서 내 속도 터져 있을텐데 개뻘짓 또 해서 성질 건드리면 못 참는다. 크르르르릉! 

서버 인원을 100만으로 준비했지만 얼액키가 예상보다 벌써 3배나 더 팔려서 300만 명이 대기 중이라는
소문이 있던데 좀 무섭네요. 세상도 무섭고 겜도 무섭죠? 낼모래엔 맘편히 겜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추: 다행히 스테로이드 님이 위치헌터 스타터를 하셔서 가이드 만들어 주시고 있네요. 그냥 따라가면 될 듯?

추2: 얼액키 100만 개 팔렸다는 오피셜이 있었네요. 예상을 35만 정도로 한 걸까요?

추3: 머서너리 어센의 무자비와 집행자는 서로 딜 시너지가 있는 노드라 이거 두 개 찍으면 
어센이 끝이네요? 시폭 같은 거 찍어 버리면 시너지가 사라지는데 너무 강제적인 게 아닌 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