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 벨런스는 하다 보면 조정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치명적인 게임진행이 불가능하거나 몹이 먹통되는 오류같은건 잡아야하겠지만...

렉같은 경우 생기는곳은 대부분 위층과 아래층이 오픈되어있는곳이나 던전형필드에서 대부분 발생합니다.

게임의 퀄리티도 중요하지만 그런 부분에서 그래픽 소스만 조금 줄인다면 렉은 적어질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되는거는 오토라고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많은게임을 접었던 이유 또한 오토때문에 짜증나서 였습니다.

물론 다른 많은 게임들 역시 오토를 잡는데 실패한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오토를 막기위해 수많은 아이디어와 조치를 취하지만 대부분 실패하더군요.

결국 조치라해봤자 한번씩 오토를 잡아서 계정압류나 정지시키는게 다더군요.

테라는 논타겟시스템이라 기대를 하고 있었지만 결국 못잡았더군요.

저렙때는 오토에 대해서 크게 생각 안했었는데.

이제 고렙존(40대이상)에서 사냥하다보니 솔로지역에서 거의 대부분 오토이더군요.

모니터링만 해봐도 [아 오토군아]하고 뻔히보일거라 생각합니다만...

다른 유저의 의견은 잘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섭관리 버그관리 오토관리 못하면

게임이 망한다고 생각하는 유저이기 때문에 오토에 대한 조치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토때문에 일어나는 피해

1>퀘스트의 진행의 어려움

그냥 단순이 자신은 퀘스트를 하려고 하지만 이미 자리잡은 오토들이 퀘몹을 다 잡아서 진행의 불가

2>아이템값의 상승

전설먹어보겠다고 인던에 들어가 네임드 열심히 잡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그냥 오토로 돈모아서 누가 올려논 아이템이나 사지하는 사람들때문에 아이템가격이 계속 오르는것 같습니다.

3>재미의 반감과 악순환

오토때문에 열심히 사냥하던 사람들은 의욕이 안올라 재미가 반감되어 나도 그냥 오토나 돌려야지하거나 게임을 접어버립니다.

  

p.s: 계정압류와 정지는 해결책이 절대 안 됩니다. 아는 친구애기들어보니깐. 계정으로 오토돌리다 정지먹으면

      다른 계정으로 돌리고 해서 계정만 5개째 돌리는 중이라는 애기를 들어본 결과 오토돌릴사람들은 압류나 정지해야

      다른 계정 만들어 돌린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