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te1
2019-08-15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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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셋 (8.14 ~ 8.20) 및 방어구 2.0 설명 정리안녕하세요 더강이#3468입니다. 이번주 리셋사항입니다. ( 주간리셋 사이트 : https://d2-info.web.app/ ) ================================================= 영상을 분석한 방어구 2.0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틀리거나 이상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누락된 부분에 대해서도 댓글 부탁드립니다. = 패치날짜 19.10.02 02시 (한국시간 기준) = 교환조건 및 방법 - EAZ 패치 끝 날까지 EAZ 지점 방어구를 전설까지 업그레이드 시킨 케릭터는 [밴시-44]에게 가서 UPGRADE 패키지 아이템을 받을 수 있음. - 이 패키지를 열면 지점 방어구 1세트 (ver. 2.0)가 나옴 - 경이 방어구템은 자동으로 2.0 적용 - 타이탄은 "공허", 워록은 "태양", 헌터는 "전기" 속성의 방어구로 교환해주었음. = 스탯 차이점 - 기존은 기동력, 생존력, 회복력 스탯만 존재 하나씩 올라갈 때마다 1개의 스탯이 상승 - 2.0부터는 기동력, 생존력, 회복력, discipline(수류탄), intellect(궁극기), strength(근접공격) 스탯으로 총 6개로 바뀜 0 ~ 100 까지의 스탯이 상승 가능 1 ~ 10, 11 ~ 20, ... 91 ~ 100 까지 총 10구간(10 tier)로 나누어져 있음. 티어마다 스탯과 관련된 케릭터능력이 상승됨. (즉, 기동력이 21이나 29나 tier3이기 때문에 케릭터의 속도는 같음) ※ 전략적으로 스탯을 분배하는 게 중요 = 영상에서의 스텟 ~ 케릭터 능력 [바뀔 수 있음] - 기동력 30/100 = 기존보다 12% 더 빨라짐 추측상 기동력 10당 기존보다 3% 더 빨리지는 것으로 보임 - 생존력 31/100 = 기존보다 3% 더 생존 추측상 생존력 10당 기존보다 1% 더 쉴드 생성(?) - 회복력 36/100 = 기존보다 9% 더 빨리 회복 추측상 회복력 10당 기존보다 3% 더 빨리 회복 - 수류탄(discipline) 29/100 [Tier 2] : 1m25s 다음 [Tier 3] : 1m22s (-3s) [Tier 4] : 1m8s (-14s) 90/100 [Tier 9] : 37s 다음 [Tier 10] : 32s (-5s) - 궁극기(intellect) 26/100 [Tier 2] : 5m43s 다음 [Tier 3] : 5m (-43s) [Tier 4] : ? 56/100 [Tier 5] : 4m31s 다음 [Tier 6] : 4m18s (-13s) - 근접(strength) 39/100 [Tier 3] : 1m22s 다음 [Tier 4] : 1m8s (-14s) 58/100 [Tier 5] : 59s (-9s) 다음 [Tier 6] : 51s (-8s) ※ 분석 - 수류탄 2 ~ 3 티어 사이가 3s밖에 차이가 안나는게 이상함 (패널티?) - 역시나 티어가 오르면 오를수록 효율이 낮아지는걸 볼 수 있음! - 기본적으로 수류탄, 궁, 근접공격의 스탯이 30(Tier3)이라고 생각하면 현재 시즌에서의 개조부품을 하나도 안넣은 시간과 비슷함 = 2.0 방어구 로직 - 기존과 다르게 방어구를 +10강 할 수 있음. (기존은 +5강 = 걸작) - 강화하는데 필요한 재화는 미광채, 전설조각, 강화코어, 승천조각 - +9강 -> +10강(걸작)을 할 때 ascendant shard(의역 : 승천조각)이 1개씩 필요함 (영상에서보면 밴시-44가 팔고 있음.) - 방어구의 강화 수만큼 에너지포인트가 생기고 (0 ~ 10개), 3개의 슬롯에 포인트 용량만큼의 개조부품을 선택하여 장착 - 예를들어 +9강을 한 2.0 지점방어구 투구에 6cost가 드는 강화저격총조준 퍽을 하나의 슬롯에 장착한다면, 나머지 두 슬롯에는 최대 3cost의 퍽을 선택해서 장착할 수 있음. - 모든 슬롯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모든 에너지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됨. 하지만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전략적인 공식이 나오게 된다면 모두 사용하게 될 것으로 보임 - 개조부품은 장착, 탈착이 자유롭게 가능 - 방어구를 +10강하게 되면 6가지 스탯(기동력, 생존력, 회복력, 수류탄, 궁극기, 근접공격)의 수치가 2 증가함 방어구 5개를 모두 걸작하게 된다면 이론 상 6가지 스탯의 Tier는 한 단계씩 상승하게 됨. - 각 방어구마다 슬롯이 3개 존재함 첫번째 슬롯은 공통 슬롯으로 어느 부위에나 공통 달 수 있는 슬롯 (일명 공통슬롯) 두번째, 세번째 슬롯은 특정 부위에만 달 수 있는 슬롯 (일명 특수슬롯) - 같은 방어구에서 특수슬롯이 2개 존재하지만 같은 개조부품을 달 수 없습니다. ※ 2.0 방어구 슬롯에 들어갈 개조부품(mod)들 = 공통 슬롯 - paragon mod(4) : 특수능력 쿨감 - discipline mod(3) : 수류탄 10 증가 (쿨감) - strength mod(3) : 근접공격 10 증가 (쿨감) - intellect mod(5) : 궁 10 증가 (쿨감) - mobility mod(3) : 기동력 10 증가 - recovery mod(4) : 회복력 10 증가 - resilience mod(3) : 생존력 10 증가 - void resist(1) : 속성 저항 - minor resist(1) : 잡몹 저항 - major resist(1) : 강력한 적 저항 - boss resist(2) : 보스 저항 = 머리 슬롯 - 유탄 탄약 감지(3) - 핸드캐논 탄약 감지(1) - 정찰소총 탄약 감지(1) - 보조무기 탄약 감지(1) - 저격총 탄약 감지(3) - 자동소총 탄약 감지(1) - 융합소총 탄약 감지(2) - 선형 융합소총 탄약 감지(3) - 로켓 발사기 탄약 감지(3) - 기관단총 탄약 감지(1) - 활 탄약 감지(2) - 기관총 탄약 감지(3) - 파동 소총 탄약 감지(1) - 산탄총 탄약 감지(3) - 검 탄약 감지(2) - 정밀 무기 조준 성능(5) : 핸드 캐논, 정찰 소총, 추적 소총, 활, 선형 융합 소총, 저격총 및 납탄 산탄총의 표적 획득, 정확도 및 조준 속도가 향상 - 분산형 투사체 조준 성능(4) : 자동 소총, 기관단총, 파동 소총, 보조 무기 및 융합 소총의 표적 획득, 정확도 및 조준 속도가 향상 - 강화 핸드 캐논 조준 보정기(6) - 핸드 캐논 조준 보정기(4) - 정찰 소총 조준 보정기(2) - 보조무기 조준 보정기(1) - 저격총 조준 보정기(4) - 강화 저격총 조준 보정기(6) - 자동소총 조준 보정기(1) - 융합소총 조준 보정기(2) - 선형 융합소총 조준 보정기(4) - 강화 선형 융합소총 조준 보정기(6) - 기관단총 조준 보정기(1) - 활 조준 보정기(3) - 강화 활 조준 보정기(5) - 정찰 소총 조준 보정기(2) - 산탄총 조준 보정기(3) = 가슴 슬롯 - 유탄 발사기 예비 탄약(3) - 핸드 캐논 예비 탄약(1) - 정찰 소총 예비 탄약(1) - 보조무기 예비 탄약(1) - 저격총 예비 탄약(3) - 자동 소총 예비 탄약(1) - 융합 소총 예비 탄약(2) - 선형 융합 소총 예비 탄약(3) - 로켓 발사기 예비 탄약(3) - 기관단총 예비 탄약(1) - 피격 반동 방지 경화기 조준(4) - 피격 반동 방지 소총 조준(5) - 피격 반동 방지 대형 무기 조준(4) - 피격 반동 방지 유탄 발사기 조준(3) - 피격 반동 방지 핸드 캐논 조준(3) - 피격 반동 방지 정찰 소총 조준(2) - 강화 피격 반동 방지 정찰 소총 조준(4) - 피격 반동 방지 보조무기 조준(1) - 피격 반동 방지 저격총 조준(4) - 강화 피격 반동 방지 저격총 조준(6) - 피격 반동 방지 자동 소총 조준(1) - 피격 반동 방지 융합 소총 조준(2) - 피격 반동 방지 선형 융합 소총 조준(4) - 강화 피격 반동 방지 선형 융합 소총 조준(6) - 피격 반동 방지 기관단총 조준(1) = 팔 슬롯 - 장거리 투하(2) - 위력 유도(3) : 근접 공격으로 피해를 줄 때 수류탄 재사용 대기시간이 단축됩니다. - 강화 위력 유도(5) : 근접 공격으로 피해를 줄 때 수류탄 재사용 대기시간이 크게 단축됩니다. - 경량 무기 장전기(5) - 소총 무기 장전기(5) - 대형 무기 장전기(5) - 유탄 발사기 장전기(3) - 강화 유탄 발사기 장전기(5) - 핸드 캐논 장전기(3) - 강화 핸드 캐논 장전기(5) - 정찰 소총 장전기(1) - 보조무기 장전기(1) - 저격총 장전기(4) - 활 재장전기(2) - 기관총 장전기(3) - 정찰소총 장전기(1) - 산탄총 장전기(3) - 강화 산탄총 장전기(5) = 다리 슬롯 - 유탄 발사기 수집가(3) - 핸드 캐논 수집가(2) - 정찰 소총 수집가(1) - 보조무기 수집가(1) - 저격총 수집가(3) - 자동 소총 수집가(1) - 융합 소총 수집가(2) - 선형 융합 소총 수집가(3) - 로켓 발사기 수집가(3) - 기관단총 수집가(1) - 활 수집가(2) - 기관총 수집가(3) - 파동 소총 수집가(1) - 산탄총 수집가(3) - 검 수집가(3) - 견인력(3) - 경량 무기 사용 속도(4) : 핸드 캐논, 보조 무기 및 기관단총 준비 및 격납 속도가 빨라집니다. - 중형(?) 무기 사용 속도(4) : 새로운 퍽인 것 같습니다. - 대형 무기 사용 속도(4) : 로켓 발사기, 유탄 발사기, 산탄총 및 활의 준비 및 격납 속도가 빨라집니다. - 기관총 사용 속도(3) = 직업 슬롯 (이 부분의 아이콘이 이상하게 되어있어서 잘 모르겠네요) - 재생(1) - 면죄(3) - 만회(1) - 감응(1) - 분산(4) : 직업 능력 사용 시 모든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단축됩니다. - 다이나모(4) - 직업능력보존(3) - 폭격(2) - 강화폭격(4) - 원격처리(3) - 빛 반응로(3) - 잿더미(2) - 더 큰 잿더미(4) = 영상 분석 - 케릭터 좌측상단에 직업별 아이콘이 추가 - 인벤토리 화면에 고스트와 참새가 같이 나옴 - 미광체가 최대 250,000 까지 소유할 수 있도록 변경 - 벤시-44 npc가 2.0 방어구와 관련된 재화나 mod를 판매함 (승천조각 포함) - 개조부품(mod)는 벤시-44에게 구입, Iron Banner, Raid, 강장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음. - 영상에서 면죄, 분산, 직업능력보존의 아이콘이 섞여 있음. - 특수 탄약 탐지, 중화기 탄약 탐지 perk이 언급이 안됨. (없어진 것으로 예상함.) - 각 무기별 탄약 탐지(ammo finder) perk이 새로 생겼는데, 해당 무기를 장착하는 동안 탄약을 더 많이 찾게 해줌 영상에서 보면 일반 특수탄약이 아니라 더 반짝이는 특수탄약이 드랍됨 수집가와 다르게 드랍율을 올리는 것으로 보임 - 피니쉬 동작, 아티펙트, 추가 퍽에 대한 이야기는 언급하지 않음. 방어구 2.0에 대한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하였음. - 이전 방어구를 사용할 수 있지만 점차 2.0 방어구로 자연스럽게 넘어갈 수 있도록 함 - "저항" 관련한 새로운 perk 이 나옴 기존의 void resist 처럼 속성별 저항이 있다면, minor resist (잔몹 저항)과 major resist (보스 저항)이 생겨서 해당 종류의 몹에게 피격을 당했을 때, 어느정도 데미지를 경감될 수 있도록 하는 퍽임 - 방어구 상세 화면에서 PC기준 아래 키(↓)를 누르면 외형 변경, 염색 등을 할 수 있음. - 영상을 직업 별로 분석을 해주었는데 타이탄 (공허 속성 방어구) : 유탄발사기, 핸드캐논, 정찰소총, 보조무기, 저격총 관련한 mod만 보임 워록 (화염 속성 방어구) : 자동소총, 선형융합소총, 융합소총, 기관단총, 로켓발사기 관련한 mod만 보임 헌터 (전기 속성 방어구) : 기관총, 활, 파동소총, 샷건, 검 관련한 mod만 보임 방어구 속성에 따라서 착용할 수 있는 무기의 mod가 다른건지 아니면 시연을 위해서 저렇게 나눈건지는 모르겠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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