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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10-20 15:26
조회: 4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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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저 대한 고찰.. 어떻나요?안녕하세요. 14섭에서 게임을 하는 유저입니다.
우선 저는 10섭에서 나이트를 키운경험이 있다는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레인저를 하는 유저는 나이트 다음으로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3가지밖에 없지만-_-;;) 레인저가 나이트 1:1에 지는거... 인정합니다. 모든게임이 그래왓고, 또 저역시도 지는게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하고자하는 말은 PvP에 관한말씀이 아니라 특성을 제대로 살려달라는겁니다. 레인저의 특성 1. 사냥에 이점이 있다. 2. 공성이나, 스팟전에서 길드의 후방을 지원해준다. 아닙니까? 아니라면 죄송하지만 저는 이렇게 알고있습니다. 그럼 특성과 현실게임에서의 문제점을 집고싶습니다. 우선, '1. 사냥에 이점이 있다.' 이 점을 집어보겠습니다. 그렘린, 고블린 등등 등급이 낮은 몹을잡을땐 좋습니다. 물약도 안쓰고 많은 몹들을 멀리서도 뛰어가지 않고 잡을수있죠. 렙이 낮을땐 고블린 물약 조금 소비하겠죠. 그럼 나이트의 경우는 어떱니까? 나이트역시 그렘린 잡을때 물약 안씁니다. 고블린잡을땐 물약좀 쓰죠. 고블린잡을때 나이트 물약 2~3마리에 한개쓰고, 레인저경우에 4~5마리에 한개씁니다.(똑같은 수준일경우) 레인저 강철철포 들고 쏘면 대충 적게 5방에 죽인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5마리 죽이는데 25원, 거기에 물약 25원 총 50원이 소비됩니다. 나이트의경우 3마리에 25원, 6마리에 50원입니다. 그럼 나이트가 한마리 더잡겠죠. 죽이는 속도 또한 나이트가 빠릅니다. 그리고 실제로 5방에 죽지도 않구요. 둘다 키워본 분이시라면 아실껍니다. 그때그때 상황의 변화를 제외하고! 객관적인 상황으로 보면 이렇습니다. 그럼 렙을 높혀서 던전등등의 등급이 높은 몹을 잡도록 해보겠습니다. 나이트가 몹을 잡을때의 시간, 레인저가 몹을 잡을때의 시간을 본다면 레인저가 더욱 오래 걸리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아무래도 칼질속도의 차이겠죠. (전 칼질속도의 차이는 인정합니다.) 그럼 비용을 보겠습니다. 대충 화살 12방 정도의 소비로 잡는다고 가정해보죠. 미스까지 있을땐 대충 14방정도가 들겠군요. 그럼 일단 레인저가 14원정도를 더욱 소비하게 됩니다. 그럼 물약면에서 보죠. 나이트는 몹잡는속도가 빠르다 했습니다. 그럼 레인저에게 오는동안 5발의 화살을 쏜다고 생각하고, 나이트는 바로 친다고 생각할수있습니다. 물약값 비슷하게 나갑니다. 5마리 정도의 몹을잡을때 1~2개정도의 소비를 줄일수도 있겠죠. 화살값을 생각한다면 나이트, 레인저의 사냥비용이 비슷하거나 혹은 나이트가 더 적게 든다는걸 알수있습니다. 하지만 레인저의 이점이 분명존재하긴하죠. 선공몹을 한마리씩 빼올수있다는점. 그러나 이역시 인기많은 사냥터에선 사람이 많기때문에 몹몰일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고싶은점은 화살값을 조금 낮춰달라는겁니다. 많은 레인저 유저들이 똑같은 주장을 합니다. 개인적인생각으론 1원에 2~3발이 적당해 보이구요. 김PD 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죠. 지금의 화살값이 비싸다고 생각되진 않으신다구요. 많은 레인저 유저들이 그렇게 생각하고있고, 요구하고있는데 어째서 그런생각을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알기론 많은 나이트분들과 엘프 분들도 화살값 솔직히 비싸다고 생각 하신다고 알고있습니다. 레인저의 특성, 사냥에 이점이 있다는 점이라고 보기엔 너무 미약하다고 보여집니다. 나이트분들 혹은 엘프분들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레인저 XX들 너네가 몹 다치잖느냐! 저희가 그렇게 하면 나이트, 엘프 분들은 가만히 있으신가요? 그랬다간 나이트, 엘프분들한테 맞고 베르하죠. 일부 개념없는 한국인을 제외하곤 거의 중국인, 오토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2. 공성이나, 스팟전에서 길드의 후방을 지원해준다.' 실제로 그다지 그렇게 보이진 않습니다. 우선 미스없는 변피를 문제점으로 집을수 있는데요. 공성전에서 변피당하면 레인저가 아니라 나이트됩니다. 그렇다고 아처종류로 변신하게되면 놀아처는 공속이 느리고 코볼트 아처는 사전거리가 짧죠. 스팟전일 경우에는 더욱 심각합니다. 쏘다가 나이트 오면 도망가려해도 웹걸려서 도망도 못치고 바로 베르당합니다. 공성전에선 그나마 도움이 되죠. 스팟전에선 도움된다고 전혀 보이질 않구요. 이또한 레인저의 특성으로 보기엔 너무 미미합니다. 제 생각이 짧아 이문제의 해결책은 생각 못하겠네요. 그리고 한가지더, 민첩에대한 문제입니다. 민첩은 회피율, 명중률을 높여주는 것 으로 알고잇습니다. 민첩이 오르면 회피와 명중률에 관련이 있는지 알고싶네요. 렙이 올름에 따른 회피와 명중이 아닌 민첩에 대한것이 있는지를 알고싶습니다. 나이트 분들 이렇게 얘기합니다. 억울하면 나이트 키워라! 레인저키우는 이유가 나이트를 키우기전 레인저의 비효율성을 경험해 보라는 이유입니까? 게임사에서 레인저를 만든이유가 다른케릭 키우기전 한번 거쳐보라는 이유입니까? 이글이 너무 저의 중심적인 얘기일수도있고 혹은 레인저를 키우는 유저분들의 공감을 얻을수잇는 글일수도 잇습니다. 어쩌면 나이트, 엘프 분들에게 반감을 살만한 글일수도 있고, 또 어쩌면 나이트, 엘프분들에게도 공감을 얻을수도 있죠. 하지만 개인적으로 정말 해결됬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