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스킬 관련 불만 사항및 요구사항

 

요청사항:

1. 50스킬 현 보스 젠 시간이 10시간등을 3시간내지 4시간으로 해서 하루에 잡는 시간이 좀 많아지게 해주세요.

 

지금은 성혈도 마찬가지지만 10시간은 스킬퀘 완성을 위한 시간이 너무 부족합니다.

 

성혈또한 좀더 바뻐질 수 있지만 보스젠 시간이 짧아지면 그 만큼 잡아서 득할 수도 있거나 그 과정에서 쟁도 발생할 수 있기에 좀 더 재미있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중립들이 중립을 위한 날에 스킬퀘를 위해서 보스를 잡는다고 해도 대부분 사람들이 잡기가 불가능한 사람들이 대부분으로서 보스 젠시간을 3시간또는 4시간 정도 해서 하루에 6번내지 8번은 잡게 해야 스킬도 완성이 일반 유저들이 쉬워지기에 요청합니다.

 

솔직히 운영자분도 스킬을 그냥 처음 받고 시작하지 않는 이상 정상적인 사람이라면(하시는 분들 비꼬는 말이아닙니다) 새벽에 2~5시에 인나서 보스잡으려고 인났는데 스킬 성공 못하거나 그 이후 일하느냐고 보스 잡을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하라면 현질을 할 수 밖에 없는 구조로 우리 r2는 현질을 해야 스킬을 완성 할 수 있다라는 것을 게임사 스스로 인정하는 꼴이기에 보스 젠 시간을 단축해서 구지 새벽에 일어나지 않아도 회사나 학교 마치고 저녁에도 2차례정도는 스킬퀘 기회가 생겨서 더 많은 유저들이 좋아하게 됩니다.

 

정말 스킬 퀘 하려다가 지쳐서 이번에 이벤트해서 카포쓴게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메테, 변목, 카포등은 웹젠에 돈주면 좋아지는 시스템 이란건 이해하는데 분명 스킬책의 경우은 처음부터 게임상에서 누구든지 돈을 안주거라도 완성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든거고 또 그래야 하는데 지금은  일부를 위해서만 존재하거나 회사다니거나 일하는 사람은 그럴 수 있는 상황이 안되고 그럼 스킬 완성을 위해서 현질을 해야  하는 구조로 만들어지기에 꼭 변경을 해야 일반 유저가 안떠납니다.

 

운영자분 한번 새벽에 인나서 해보세요. 파티받아서 많은 유저들과 같이 잡았는데 스킬완성 안되는 허망한 마음을..

 

보스 잡았을때 안나오거나 하루에 잡을 시간이 없으면 한달두달 몇달을 해서 하루에 게임을 15시간 이상하지 않는 이상 아니 해도 운 없으면 스킬 완성이 어렵습니다.

 

그런데 하루에 10시간 이상씩 겜하면 지금  r2를 하는 대부분의 일반 유저는 하늘 나라에 과로로 쓰러져서 가게 됩니다.

 

그럼 웹젠은 돈을 또 벌수 있는 소중한 유저를 떠나 보내게 됩니다.

 

현재 국가적으로도 사행성 게임에 대한 것을 안좋게 보고 일반 사람들도 게임에 미쳐서 현실을 구분못하고 일을 저지른느 사람들이 생겨나는데 스킬퀘 완성 못하면 그 허탈함과 스트레스를 다른 곳에 안푼다는 보장은 없기에 뭔가 변해야 합니다.

 

막말로 어떤 사람이 길가는 사람을 때려 죽였는데 원인을 물어보니까 자주 새벽에 인나서 r2를 스킬 완성을 위해서 했는데 스킬 완성이 안되어서 열받았는데 몸도 피곤하고  좀 쉬려하는데 어떤 사람이 시끄럽게 해서 말로 하다가 몇대 때렷는데 죽었다고 말하다면 국가적으로도 신문 tv 등 방송에 대서 특필하겠죠.

 

스트레스를 풀려고 게임을 하는 것인데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지친 유저는 떠납니다.

 

2. 50 스킬책을 이번에 한 매일 접속 이벤트 해서 마지막날에 주던지 중간에 주던지해서 스킬책을 받아서 더 많은 유저가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게 만들어 줘야 합니다.

단, 오토는 24시간 거의 돌아가기에 지금처럼 11시 59분을 기준으로 로그아웃을 한 것을 하루로 따져서 하며 좋겟네요.

 

3. 50스킬은 퀘받은 모든 유저가 파티했을 경우에는 다 100% 성공하게 해주세요.

 

이게 가장 핵심이기도하고 운영자분 새벽에 인나서 파티해서 보스 잡았는데 20명중에 딱 한사람만 되면 나머지는 또 다른 날을 해야 하는데 이게 다른 유저들이 자꾸 새로 생기기에 성공못하는 사람은 10번을 해도 성공을 못하는 경우를 봤습니다.

 

운영자 분이라면 새벽에 10번 이상 일어나서 스킬퀘 성공 못하면 즐거운 하루를 시작할 수 있을까요??

 

이건 반드시 일반 정상적인 유저를 위해서 필요한 패치입니다.

 

4. 50스킬책은 거래 못하게 귀속으로 만들어 주세요.

 

분명 다른 템은 사냥을 해서 나와서 거래를 가능한게 맞으나 일단 유저가 시간을 들여서 몹을 잡아서 렙이 올라 어느정도 게임에 익숙해 질때 진정 즐기기 위한 큰 과업의 과정으로서 50스킬책의 경우 npc로 부터 받아야만이 스킬을 완성할 쉬 있는데 이걸 거래할 수 있게 된것 자체가 캐릭의 가치를 떨어뜨리게 만들고 게임사 스스로 유저들이 단순 50까지 렙업하고 스킬 완성후에 돈벌이로 이용하라고 용인하는 것이기에 반드시 귀속으로 해야 합니다.

 

5. 50스킬을 완성을 보스톱 외에 다른 몹을 잡는 것으로 바꿔 주세요.

 

게임사 입장에서 게임을 하는 사람이 많아야 유지하기도 좋고 그 만큼 카포등 이용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기에 유저들이 스킬퀘 완성을 위해서 하루에 완성을 다 못한다 할지라도 내가 잡는 마리수 만큼 스킬을 완성 할 수 있는 다는 자부심으로 보스잡아서 나온다는 보장도 없는 것에 대한 스트레스를 벗어 날수 있습니다.

 

50렙 수준에서 잡는 몹으로 해주던지 파티를 해서 60렙 수준으로 잡는 몹을 1000마리 해 주는게 좋겠네요.

 

예로 메테몹 1000마리, 고대몹 2000마리, 봉던 몹 1000마리 로 해주세요.   

 

천공이나 만월몹을 1000마리 잡으라고 하는건 너무 무리성이 있기에 위의 몹이 딱 적당합니다.

 

정말 바꿀 건 바꿔야 합니다.

 

r2의 차후 10년을 위해서라도 잘못된 거나 유저들이 불편한건 이제 변경을 해야죠.

 

장비 주는 이벤트로 새로운 유저가 생기도 기존 유저도 다시 한번 해볼까 하는 과정에서 스킬 완성을 하지 못하면

게임이 재미 있을까요??

 

실버 벌어서 50스킬 책을 사라는건 위의 내용처럼 게임사 자체가 현거래를 인정하는 꼴이기에 이건 바꿔야 합니다.

 

이거 안바뀌면 내년에 12주년 이벤트를 한다고 해도 스킬 완성이 어렵다는 것을 2년에 걸쳐서 알았기에 구지 카포까면서

 

무기와 장비가 좋다 해도 저렙캐릭으로 사냥에 맛 들이기 어렵기에 결국 떠납니다.

 

제발 유저를 배려하는 패치를 해서 더 나은  r2의 10년 20년이 되었으면 합니다.

 

정말 이거 안되면 장담컨데 2-3년안에 r2의 미래는 어둡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