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안*

1. 섭초 고줌이벤트와 R2 day 3주로 인해 계속 게임할 유저 / 부캐작만 하다 접을 유저가 반강제적으로 강요됨.

(부캐작 3주 끝나고 이제 본캐 키워 볼까 싶다가도 R2 데이가 없기때문에 그냥 시작 안하게됨)

해결법1. R2 day를 서버 종료까지 기본 유지하고 추가적인 경험치상승 이벤트의 경우 휴식경험치 발동으로 실시. 

해결법2. 고줌이벤트를 삭제하고 초반 3주간 R2 day와 함께 첫3주안에 작업장들이 사냥 불가능한 수준의 사냥터에서

고줌이 평소보다 높은 확률로 드랍되는 이벤트를 진행. (유피,바알던전2층,만월던전,암살단끝층 등등)

해결법3. 고줌이벤트를 삭제하고 성/스팟 보유시 수호자레벨에 따라 데모성/천공성-보유시 강렬한수호자의상자3개,

4대성-보유시 찬란한수호자의상자3개, 스팟-보유시 빛나는수호자의상자 3개 지급. (수호자의상자=고줌~강줌 1개 랜덤)

(개인적으로 서버 쟁을 활발하게하면서 롱런 할 수 있도록 해결법3을 추천함)


2. HP형 서번트의 오버밸런스로 게임 자체가 최대HP영향을 가장 크게 받는 나이트에게만 유리함.

(강불1 체력을 줄이던, 다른종류 서번트의 HP를 늘리던, 어떤방향으로든 대폭 완화해야함) 


3. 약길드가 강길드에 비빌수 조차 없게 만드는 게임내 구조. (레어,에픽이반을 많이 가진쪽의 무조건적 유리함)

R2의 전성기 시절이 다수인원vs소수인원의근성 싸움이었다면 현재는 이동수단인 레어,에픽이반 갯수 싸움이 되었고 

이를 많이 보유한 길드의 경우 베르당했다가 다시 가더라도 딱히 시간적 손해가 없는게 문제점임.

중립입장에선 레반을 얻을 방법이 사실상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베이 등에서 돈을 주고 레반을 사거나, 샀더라도

게임내 통제로인해 사냥이 불가능하게 되는데 이때 선택지는 성혈을 들어가는방법 하나밖에 없게되고 그렇게 그들만의 리그가 만들어지면서 갈곳잃은 중립은 사라져가고 남더라도 대충 댕팔이나 하다가 접고 떠나는 악순환의 연속.

최근 리부트섭보면 중립들은 한달지나면 몇몇 길드 남고 점점 사라짐. (예전 박터지게 싸우던 중립들은 다 어디로?)

해결법1. 섭의 대부분 유저가 레어이반을 보유 할 수 있을 정도로 이반이 잘나오게 하여 성혈들이 통제하는 사냥터에

중립길드들도 대항 할 수 있도록 한다.

해결법2. 리부트섭 콘셉트대로 초심으로 돌아간다는 설정으로 하여, 레어~레전드 이반을 전면 삭제하고 

메테 내부입구와 봉던2쉼 근처에 텔레포트NPC를 배치하여 동등함과 이동편의성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개선한다. 

(통제혈 또한 베르 당하면 정신적,시간적 손해를 입는 구조로 변경해야 쟁이 활발해진다는것)


4. 리부트섭 +1~5투망,+1~5주망 삭제.

R2를 망해가게 만드는 템 1-2-3순위 = 에픽이반-레어이반-3투망

1~3투망을 없애야하는 이유 = 개고생해서 컨트롤적 우위를 점해도 간단한 망버그로 무산시키는게 가능.

(0투망은 디텍도 있고 피격횟수나 피격도트갯수가 많으면 망버그도 어느정도 힘들게되기 때문에 상관 없음) 


5. 기존의 장비 대성공 삭제하고 리부트섭만의 매리트 증대를 위해 게임내 모든 아이템을 2개씩 드랍하도록 변경.

(ex 화염심문관이 태양의반지 1개가 아닌, 2개를 떨굼)

장비 대성공을 삭제해야하는 이유는 이미 설정되있는 스킬들이 명중을 아무리 높여도 170방 180방일때 대부분의

마법스킬들이 먹히지 않게됨. (입력된 값들간의 밸런스가 무시된다는 말)

개인적으로 최근 패치중 가장 이해 안가는 부분인데 개발자 입장에서 장비 대성공이란걸 만들거였다면 무리하게

170방 180방 넘어갈꺼 미리 파악하고 모든 클래스의 스킬 방정식부터 어느정도는 먹히도록 재설정했어야함.

이렇게된거 스킬 자체를 아이템의 영향을 받지않고 오직 레벨의 영향만 받도록 변경하는게 낫다고 봄.

뭐 대충 스킬 20번정도 남발하면 한번정도 들어갈까말까 인거 같은데 문제 심각성 인지하셨길 바람

대책없이 다른게임들 참고해서 따라가버리면 이렇게 문제가되는거임. 방치할바엔 대성공시스템 삭제하는게 나음. 


*추가건의*

1. 어쌔신: 스운이 각종 범위공격들에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 (ex 어비스,헬파,그라운드제로 등등)

적에 걸려있던 스운의 대다수는 아군 서모너들이 대신 풀어주는듯한 느낌임.  

2. 레인저: 곡궁 공속25%-->15%로 하향하고 부스트 공속 10% 상향.

렌저들이 그렇게 공속좀 버프해달라고 울부짖었는데 변목"벗었을때"의 모션 소폭상향과 함께 

공속이 무려 25%씩이나 상승되는 곡궁 무기 쥐어주면, 다른 무기는 다 갖다 버리고 곡궁만 쓰라는건가싶음..

3. 경험치룬 3시간 판매 (요즘같은 시대에 사람들 6시간 앉아서 사냥 못함)

4. 수집스킬 스탯치 상향. (스탯3~5증가는 너무 낮음. 7스탯 정도로 상향해야 다른 수집스킬들과 밸런스가 얼추 맞음)

5. 덜덜이 팅김버그 수년간 못잡고있는데 앞으로도 못잡을거같으면 그나마 덜 걸리게 나이트 창 사거리 삭제해주시고

창에 스피어슬레인(리덕션무시) 옵션 추가.

6. 천공 약화 남은시간 맵에 표시 (길챗에 매번 물어보는듯)

7. 데모자르에서도 연합채팅이 보이도록 변경.

8. 데모자르에서 모든캐릭터의 이동속도가 동일해지도록 변경. (다 도망가고 왜 레인저들만 죽어야함..)

9. 아벨던전 맵1시방향 몹 부근의 빨간색 깃발문양 삭제 (R2+ 멈춤)

10. 길드를 탈퇴하지 않아도 스킬을 다시 찍을 수 있도록 변경.

11. 변신강화 레벨이 상승할수록 해당 변신의 색,특징이 변화하도록 변경.
기본색(일반)[1000] -> 파랑색(레어)[1700] -> 초록색(에픽)[2700] -> 붉은색(레전드)[3700]

12. [esc] 캐릭터선택을 누르면, 캐릭터선택창으로 이동중.. 남은시간:x초
게임종료를 누르면, 게임을 종료중.. 남은시간:x초 메시지가 뜨도록 변경. (뭘 누른지 구분안됨)

13. 근거리공격증가V (실피드/황진이/베르키오라/러블리피어스)= 중립혈 진행가능
   원거리공격증가V (헌터리바인저/미드나잇에르메스/스나이퍼빅스웰/베르키오라)= 중립혈 진행불가
  원거리공격증가V도 카드수집을 4대봉인지로 변경하거나 미드나잇에르메스 퀘스트를 모임퀘스트로 변경.

14. R2+ 창이 떠있을때 미리 범위가 확인되도록 변경 (R2+ 미리보기범위=초록색장판 / R2+ 진행중=빨강색장판)

15. 카드를 수집할때 데몬변신으로 황천기사 잡는거보다 오크 빨리잡는게 더 잘나오는 현상 수정. 

    (해당변신 관련몹이 훨씬 잘나오도록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