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강화이벤트,보급센터로 마비되었던 r2 컨텐츠 및 경제시스템이 이제야 제대로돌아가는거같고

쟁도 활발해지고 재밌네요.
오늘이 리뷰 마지막 날이니만큼 최대한 많이 겪어보고 적으려고 이제서야 리뷰&개선점을 적어봅니다.
다른유저들의 좋은 의견들도 추가해서 한대 모아 정리 해 봤습니다.


1. 모임장을 위임 할 수 있는 기능 추가.


2. 리부트서버 데모자르섬 입장은 서버오픈 12주간 입장 불가능하도록


3. 드롭률이 낮다고 말들이 많았는데 컨텐츠에 문제는 주지 않으면서 재미를 위한 변화를
추가하는 방법으로 몬스터에서 드롭되는 모든 아이템을 드롭할때마다 2개씩 떨어트리도록 해보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템의 희소성은 자유시장경제에 맡김)


4. 보급센터로 고급아이템을 퍼주는 이전과 같은 오류를 범하지 마시고 고급아이템은 유저들이 직접 컨텐츠를 통해
획득할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단, 보스컨텐츠자체를 이전보다 쉽게 토벌가능하도록 패치하여 길드없이 앵벌이뛰는 유저들이나 소규모로 활동하면서 앵벌이만뛰는 유저들을 중-대형 길드로 가입유도 하도록 해야합니다.

(레이드 입장방식 하향, 입장아이템 드롭률 상향, 보스HP 50% 하향 등)
*보급센터로 고급아이템을 줄 경우 이전과 같은 리세마라(1렙부터 반복적으로 캐릭터육성하는 행위)가 계속해서
반복되면서 이전과 마찬가지로 필드에 유저들은 안보일것이고 r2의 주요시스템 쟁 컨텐츠가 묻히게 됩니다.
첫째, 강화이벤트로인한 상대적 상실감과

둘째, 레벨달성 보급센터 고급아이템지급으로 인한 다른컨텐츠 마비현상으로 유저수 급감한거 잊지마세요.
추가로 강화이벤트는 하지 않으면서 보급센터로 레벨달성 고급아이템을 지급할경우 심각한 빈부격차가 발생할겁니다.
A는 풀 이프셋을 착용할것이고 B는 사슬셋 강철셋을 사용하면서 큰 격차가 발생하겠죠.

강화이벤트와 보급센터지급은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둘 다 하지않는것이 맞습니다.
보급센터로 아이템을 달라는 유저들은 솔직히 r2 잘 모르는 신생유저이거나 아무 투자/장비업글 없이

1~2강이프셋입고 댕 캐서 즉시 베이같은곳에 파는 유저라고 장담합니다. r2를 운영하시는데 아무 도움 안됩니다.
r2에 충성하는 유저들은 레벨업 댕팔이들이 아닌, 일반 골수유저들 이란걸 명심하세요.
강해지고싶고 필요에 의해 발던에서의 레벨업을 해야지 지급템을 팔아먹기위해 레벨업을 하게 만드는것은

더이상 안됩니다. 추가로 발던에 자리 없는것도 어느정도 해결 가능해집니다


5. 아레나 격전,보스,수성전을 각 5회에서 2-3회로 변경해주시고 보상을 소폭 상향해주세요. 하지않으면 손해이고 하려니 3~4시간을 마을에만 있어야하므로 다른컨텐츠를 즐길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아레나 입장방식을 변경 건의합니다.

카운트시간(입장 5분전,4분전,3분전..)에 마을에 있어야만 입장되는것이 아닌,
사냥터에서도 자동입장은 되지만, 팀랭크처럼 버프창에 입장버프아이콘이 뜨고 그 아이콘을 마우스우클릭으로 삭제할경우에 아레나취소가 가능하도록 변경했으면 합니다.
또, 격전의 경우 시간을 10분 다 채우지않아도 일정점수를 만족하면 종료되도록 하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5-1. 아레나 이기는쪽에 대폭증가버프 삭제.(우세한쪽만 계속 유리함) 수호석이 터진 불리한쪽에 공격력소폭상승 버프 추가해야 비등해져서 재밌어집니다.


6. 퀘스트코인으로 주는 아이언폴액스를 가디언창으로 하향해야됩니다.
안그래도 나이트가 유리한 게임인데 무기들의 매물중에 고인챈트까지 아폴에만 쏠림 현상이 생깁니다.
솔직히말씀드려서 밸런스감안하면 나이트무기보다 타클래스무기를 더 높은등급 주는게 정상입니다.


7. 위탁에서 아이템을 대량(수량)으로 구입했을때 검색했던항목에 그대로 있도록 수정.
(현재 아이템을 하나 구입하면 그 탭에서 방금 검색되어있던 목록이 다시 전체로 초기화됨)


8. 변신카드 드롭아이콘을 변경 및 인벤토리를 정렬했을때 카드색깔을 수집목록의 색깔과 순서가 일치하도록 변경.

(레드부터 순서대로)


9. 4차서번트를 보유하고 있을때 변신목걸이로 가능한 다른 변신에도 그대로 HP,무게 등의 능력치가 적용되게하여 다른 변신 외형들도 버려지지않고 활용 가능하도록 했으면 합니다.


9-1. 일반서번트를 보유한 상태에서 특급서번트를 구입했을때 일반-->특급 경험치전수 가능하도록 변경.


9-2. 서버 오픈일을 기준으로 3주마다 서번트 1차진화씩 해제 또는 3주마다 대지/물/바람/태양/불 순서로 해제
(개인적의견으로는 나이트를 레이드몹으로 만들어버리는 강불1 자체를 삭제했으면 좋겠습니다)


10. 리부트서버 보관함으로지급되는 경험치룬을 보관함에서 인벤토리로 이동시 같은 배수 아이템은 겹치도록 변경.


11. 본섭보다 4배율 섭이니 만큼 위탁아이템등록 기본 개수를 3개에서 5개로 상향.


12. 위탁 등록아이템 판매완료시 시스템메세지뿐 아니라 게임화면에도 판매여부 상시 확인 가능하도록 표시.


13. 길드가입시 24시간 자진탈퇴 불가. 강제추방은 즉시가능. 길드 자진탈퇴시 48시간 가입불가. (철새유저방지)


14. 보급센터에서 보관함으로 지급된 아이템 우측 빈공간에 유통기한(삭제기간) 표시.


15. 무기 제작비용 300만 --> 100~200만으로 수정하여 나이트를 제외한클래스들 무기 자급자족 가능하도록 함.


16. 가방을 열었을때 인벤토리,서번트,매터리얼,전리품옆에 카드 탭을 따로 추가해서 매번 창고에 맡길 필요 없이
주화/전리품슬롯처럼 카드슬롯을 따로 만들어줬으면 좋겠음. (카드때문에 가방슬롯부족)


17. 채팅이벤트 장사글을 잘 이용하는 유저중 gm분들이 추첨을통해서 매주 점검마다
[귀속]주화100개지급 또는 [귀속]프리미엄7일 지급. (채팅구분 활성화)


18. 보급센터 80렙부터 2렙업마다 60스킬북상자 1개 지급.

다른보급은 현 오리지널리부트와 동일하게 버프류 아이템만 지급.


18-1. 초보유저들을 위해 홈페이지 메인에 7검퀘스트 8검퀘스트 5강셋 6강셋 퀘스트방법을 자세하게 정리.


19. 보급센터 지급방식을 출석체크 방식에서 게임이용시간 자동체크로 변경해주세요.

다계정으로 어뷰징하는 문제도 있고 꾸준하게 접속은 했으나 깜빡하고 놓치는경우 허탈할때도 있습니다.
인증과 비인증 템을 분류해놓고 하루 보급센터 지급을 게임접속 2시간을 만족하면 자동으로 지급되도록 했으면 합니다.


20. 치명적인오류(critical error) 뜨면서 팅기는현상의 원인. 게임내,게임외에서 Ctrl+C로
복사하고 게임내에서 붙여넣기 했을때 크리티컬에러로 자주 팅깁니다. 확인해주세요.


21. 길전/팀랭 안에서도 서번트를 교체할수는 있지만 기토경기중에는 변경이 불가능하도록 변경해주셨으면 합니다.


22. 길드간 전력의 과도한 불균형을 생성하는게 레어이반,에픽이반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정으로 본서버와 차별화된 서버를 원하신다면 과감하게 이동반지 인챈트를 없애주세요.


23. 리부트서버 안전인챈트구간 변경. 무기안전인챈트+4 방어구안전인챈트 +2(어쌔방어구안전인챈트+4) 로 +1씩

상향하는것도 유저들이외치는 드롭률상향도 어느정도 완화될거고 재미있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24. 말을 타거나 무거운상태에서도 말 내리기 전 원하시는 변신을 미리 킬 수 있도록 변경하여

컨트롤적 요소가 가미되도록 해주세요.


25. 팀랭 기토 진행 도중에도 못들어온인원이 입장은 가능하지만 기토참여는 불가능하도록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