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센트레이션 | 버프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오러블레이드 |
엔첸트 블레이드 | 데미지 증가량 산출 공식이 변경되며,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과 INT에 따른 증가폭이 상향됩니다. |
윈드 커터 | 사용 방식이 지면 시전에서 시전자 즉시 시전으로 변경됩니다. |
| 자신의 주변 범위내 대상에게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
| 넉 백 및 상태이상 : 공포 효과가 제거됩니다. |
| 스킬 쿨타임 및 글로벌 쿨타임 그리고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
| 데미지 속성이 풍속성에서 무기 속성으로 변경됩니다. |
| 양손검으로 사용 시, 대상의 물리 방어력을 무시하며, 2회 공격하게 됩니다. |
| 창계열 사용 시, 데미지가 원거리 물리 데미지로 적용됩니다. |
이그니션 브레이크 | 화속성 추가 데미지가 삭제됩니다. |
| 범위별 데미지 차등이 제거되며, 데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
| 시전자의 크리티컬 확률의 절반만큼의 확률로 크리티컬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소닉 웨이브 | 시전자의 크리티컬 확률에 따라 크리티컬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 크리티컬 적용에 따라 데미지가 소폭 감소됩니다. |
헌드레드 스피어 | 무기의 무게에 따른 데미지 차등이 제거됩니다. |
| 대상 및 주변 대상에게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되며, 데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
| 시전 거리가 5셀에서 7셀로 증가됩니다. |
| 스피어 부메랑 오토 스펠 발동이 제거됩니다. |
드래곤 브레스 | 튜리서드 룬스톤 : 자이언트 그로스 상태인 경우 공격 속성이 성속성으로 변경되도록 개선됩니다. |
럭스 아니마 룬스톤 : 럭스 아니마 상태인 경우 공격 속성이 암속성으로 변경되도록 개선됩니다. |
| ※ 두 효과가 공존할 경우 럭스 아니마의 효과가 우선됩니다. |
드래곤 브레스 - 수 | 에이시르 룬스톤 : 파이팅 스피릿 상태인 경우 공격 속성이 염속성으로 변경되도록 개선됩니다. |
럭스 아니마 룬스톤 : 럭스 아니마 상태인 경우 공격 속성이 무속성으로 변경되도록 개선됩니다. |
| ※ 두 효과가 공존할 경우 럭스 아니마의 효과가 우선됩니다. |
룬스톤 공통 변경 사항 | 모든 룬스톤의 소지량 제한이 제거됩니다. |
| 모든 룬스톤의 무게가 10에서 1로 감소됩니다. |
베르카나 룬스톤 : 밀레니엄 쉴드 | 지속시간이 60초에서 900초로 증가됩니다 |
아이샤 룬스톤 : 바이탈리티 액티베이션 | 지속시간이 60초에서 900초로 증가됩니다. |
| SP 자연 회복 불가 및 SP 회복 아이템 효과 감소 패널티가 제거됩니다. |
| 지속시간 동안 자신이 받는 근접 물리 반사 데미지 50%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
하갈라즈 룬스톤 : 스톤 하드 스킨 | 지속시간이 60초에서 900초로 증가됩니다. |
페르쓰 룬스톤 : 스톰 블래스트 | 넉 백 효과가 제거됩니다. |
|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되도록 데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
| 시전자의 크리티컬 확률에 따라 크리티컬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우르즈 룬 스톤 : 어번던스 | 지속시간이 60초에서 900초로 증가됩니다. |
튜리서드 룬스톤 : 자이언트 그로스 | 기본 근접 물리 공격 시, 더 큰 데미지를 입히는 확률이 증가됩니다. |
기본 근접 물리 공격 시, 확률적으로 더 큰 데미지를 입힐 때의 데미지 비율이 2배에서 2.5배로 증가됩니다. |
| 지속시간 동안 자신의 근접 물리 데미지가 15% 증가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 지속시간이 180초에서 900초로 증가됩니다. |
에이시르 룬스톤 : 파이팅 스피릿 | 시전자의 ATK 증가 방식이 변경됩니다. |
| 효과 지속시간이 180초에서 900초로 변경됩니다. |
| 파티원에게는 효과가 없도록 변경됩니다. |
럭스 아니마 룬스톤 : 럭스 아니마 | 기존 효과(시전자의 룬스톤 효과를 주변내 대상에게 부여)가 제거됩니다. |
| 900초간 기본 근접 물리 공격 시, 높은 확률로 스톰 블래스트가 발동됩니다. |
지속시간 동안 모든 크기의 적에게 주는 물리 데미지/크리티컬 데미지/ 근접 물리 데미지/원거리 물리 데미지가 30% 증가됩니다. |
| 지속시간 동안 MHP / MSP가 30% 증가됩니다. |
룬 마스터리 |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되는 룬 제조 성공 확률이 감소됩니다. |
| 최소 2개, 10레벨 기준 최대 6개까지 제조되도록 변경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