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후의 포션과 요리 관련 정보가 많지 않은 것 같아서 제가 아는 한에서 정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랭커이신 분들이나 20요리를 계속 제조하고 계신 분들은 이미 많이

아시겠지만, 그래도 향후 제조를 희망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본 내용은 iRO Wiki에 계신 많은 분들, 특히 Artimus 님과 "아트의 의 제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Nuhasna 님의 도움/조언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혹 잘못된 내용이 있거나 추가할 내용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최종 내용 업데이트: 2010년 12월 2일

 

 

 

[ 리뉴얼 전과 리뉴얼 후의 포션 제조 결과 비교 ]

 

- 베이스 레벨 99, 잡 레벨 70, INT 32, DEX 113, LUK 110인 크리에이터로 "파란 포션" 제조 결과

  • 리뉴얼 전: 72.9%

  • 리뉴얼 후: 72.2% (-> 거의 변화 없음)

 

- 약 4만 회의 실험 결과 리뉴얼 전의 제조 공식과 리뉴얼 후의 제조 공식에는

   거의 변화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포션 제조 확률 ]

 

- 러닝 포션 스킬 레벨 1당: 1% 증가

- 파머시 스킬 레벨 1당: 3% 증가

- 잡 레벨 1당: 0.2 % 증가

- DEX 1당: 0.1% 증가

- LUK 1당: 0.1 % 증가

- INT 1당: 0.05 % 증가

- 호문클루스 중 바닐미르스가 "체인지 인스트럭션" 스킬 마스터 시: 5% 증가

 

 

* 위 확률에 포션의 종류에 따라 추가로 확률이 가감되어 최종 확률이 결정됩니다.

   아래 계산기의 도움을 받으면 편리합니다.

  • 포션 제조 성공확률 계산기(클릭)

 

 

 

 

 

[ 제네릭과 크리에이터의 포션 제조 확률 비교 ]

 

- 베이스 레벨 99, 잡 레벨 70, INT 32, DEX 113, LUK 110인 크리에이터로 "파란 포션" 제조 결과

  • 성공 확률: 72.2%

 

- 베이스 레벨 150, 잡 레벨 50, INT 32, DEX 113, LUK 110인 제네릭으로 "파란 포션" 제조 결과

  • 성공 확률: 72.3%


- 실험 결과, 두 캐릭터 모두 만렙이라고 가정할 시, 제네릭과 크리에이터는 성공확률이 거의 비슷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스페셜 파머시 스킬의 제조 확률/개수 ]

 

- 성공확률: 항상 성공

- 제조 시 필요한 재료 개수: 제조되는 개수와 상관 없이 1개 분량만 필요

- 제조 관련 스테이터스가 높아질수록 한번에 생산되는 아이템 개수 증가

 

- 만들어지는 개수

  1 ~ 5레벨 일 때: 2개

  • 6 ~ 8레벨 일 때: 3개

  • 9레벨 일 때: 3 ~ 5개

  • 10레벨 일때: 4 ~ 14개

 

* 10레벨일 경우, 현재까지 확인된 가장 많이 생산된 아이템 개수는 14개입니다.

 

 

 

 

 

[ 믹스 쿠킹/폭탄 제조 스킬의 제조 확률/개수 ]

 

- 성공 확률

  • 모든 스테이터스를 1로 주었을 때: 약 40%

  • 포션 제조 시의 스테이터스로 하였을 때: 항상 성공(100%)

 

- 제조 관련 스테이터스가 높아질수록 한번에 생산되는 개수가 많아질 확률 증가

 

- 제조 시 필요한 재료 개수: 레벨 1일 시는 1개, 레벨 2일 시는 10개 

  * 생산되는 아이템 개수와 상관 없이, 레벨 2일 때는 항상 10개 분량 필요

 

- 만들어지는 개수
  • 레벨 1일 때: 1개
  • 레벨 2일 때: 5~15개 

 

* 제조에 실패할 경우 "무지 딱딱한 덩어리", "검은 덩어리"와 같은 아이템이 생산됩니다.


* 실패하면 만들려고 시도했던 개수만큼의 재료가 모두 사라집니다.

 

 

 

 

 

[ 알케미스트/제네릭의 제조 방법/필요 아이템 종류 ]

 

- "알케미스트 및 제네릭 제조 기술 총정리" (클릭)

 

 

 

 

 

[ 포션 제조 확률 높이기 ]

 

- 제조 확률을 높이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크라운/집시"의  스킬인

"마리오네트 컨트롤"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이 스킬의 효용성을 높이기 위하여 제조할 캐릭터에 "콰그마이어"(DEX 감소), "저주"(LUK 감소) 등을 건 뒤 사용하였으나 지금은 특정 상태이상이 걸린 상태에서는 마리오네트 컨트롤이 걸리지 않도록 패치된 상태입니다. 

 

그러나 마리오네트 컨트롤은 여전히 활용도가 높은 스킬이며, 방법에 따라서는 패치 전보다도 훨씬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확률을 더 높이기 위해 팔라딘의 가스펠, 프리스트의 글로리아, 블레싱, 길드 스킬인 날카로운 시선 스킬을 사용하고 스테이터스를 올려주는 각종 요리를 복용합니다. 대량 제조하시는 분들은 제조 속도를 높이기 위해 AGI을 높기이도 하며 바드의 브라기의 시, 석양의 어세신 크로스, 프리스트의 민첩성 증가와 같은 스킬을 추가적으로 사용하고, SP 부족을 매우기 위해 프로페서의 소울 체인지 스킬을 같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무게 초과를 방지하기 위해 STR에도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다음은 제조 확률을 높이기 위한 일반적인 순서입니다.

 

1. 스테이터스를 떨어뜨리는 장비 착용

2. 스테이터스를 저하시키는 스킬 사용
3. 마리오네트 컨트롤을 제조할 캐릭터에 사용
4. 스테이터스를 증가시키는 장비 착용

5. 스테이터스를 상승시키는 스킬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