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액토 미케닉이 어느덧 168레벨을 3퍼 남긴 167레벨이 되었습니다.

 

뭐, 마도기어보다 뭔가 살짝 마이너한 부분이 없지않아 있지만 나름 사냥도 부족함없이 합니다.

지금 시계탑에서 사냥하면 2킬 렌져 / 2킬 수라정도랑 유사한 사냥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나중에 전사자 투구까지하면 더 빠르겠죠?)

 

<요새 시계탑 사냥시 끼고 있는 장비입니다>

 

- 그닥 값나가는건 페니셋정도 되지 않나 싶군요.(하렙시힘부도 저렴한 4투지작임;)

 

지난번 아미모+진홍을 껴보고 사냥해본 것과 이번에 저렴한 열대과일모+두네이르c작에 갱스카프를 껴보니 비슷한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가성비 굳!)

 

보시면 엠흡은? 하실거 같은데

엠흡장비 없이도 투 럭 중단(아크엔젤링c) 끼니

시계탑에서 숍님의 마니피캇+몹찾으러 텔하다가 몹 예쁘게 주차시키는동안 엠이 쭉쭉 찹니다.

맥시마이즈를 쓰지 않는 이상 엠이 4/5이하로 내려가질 않아요.

물론 저 정도 스탯세팅이 될때까지는 라모를 껴주세요!!

 

액토미케닉에게 가장 좋은 펫은 서큐펫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반엔 스피메리+메리토액이 있지만 가면 갈 수록 피흡/엠흡템을 줄여나가는데다 어질이 1에다가 방패를 못끼니 깡몸으로 버티며 사냥하게되니 피흡이 가장 중요(초반엔 엠흡이 더 시급)하죠. (원더링 체력보완장치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 부분을 서큐로 보완해서 시계탑 사냥시엔 삼명수와 매리토액 그리고 서큐 피흡으로 8마리든 12마리든 버텨냅니다. (원더링 + 피흡 + 피회복) 

 

그럼 소모 캐쉬템은?

1. 내 피를 구제해줄 "삼명수" (사냥터 난이도에 따라 갯수 조절! - 전 요새 판타퀘할땐 신묘한 생명수 하나 먹습니다.)

2. 뎀뻥을 위한 "레드 부스터" (초반엔 필요없고, 시계탑 159팟정도 들어갔을때? 필수는 아닙니다.)

3. 내 경험치는 소중하니까 "전투 교범" (이건 시계탑 사냥때 필수졈 ㅋㅋㅋㅋ)

 

 

키워본 후기

 

100~121(포트퀘+100/111낙퀘팟+사라퀘)

포트퀘는 액토로 잡으면서 처리합니다. (민감은 카트부스트로 풀어줄 수 있다는 완소한 매력이!!)

100/111퀘+사라퀘는 액부를 날려주면서 부격수 위치로 다녀왔습니다.

(1개체 지정 스킬이지만 주격수가 잡고 남는거/퀘몹 한마리 있을땐 액부 한방 날려주면 원킬!)

5명궁작 9기간트 + 근력 보완장치 + 손재주 보완장치 + 스피매리 + 라모 + 이뮨대행자

 

106레벨부터는 피라나메 1층에서 사냥해주었습니다.

▼ 당시 사냥 영상

 

저렙때는 SP가 항상 문제입니다. 골치아파요.

- 최근 원한 걸칠것을 활용한 초반 엠부족 현상을 극복한다는 팁이 있네요.

하지만 초반레벨에서는 만들어줘야할 스탯이 있기때문에 초반 인트 투자는 NO!

 

121~141(지터&찰스+121/131낙퀘+비공정(125~))

: 이제 슬슬 액부 원킬이 안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스탯이 어느정도 맞춰지다보니 액부가 아닌 액토로 부격수로 참여합니다.

지터는 성속부여 멀리서 액부딜러 / 찰스턴에서는 액토돌며 몸으로 활약하시면 됩니다.

비공정은 마지막 펠록잡을땐 액부딜링이 최고인듯! 방무셋도 생겼으니 더 편해졌겠지만 저 할때는 ㅠㅠ

깨고 나서 경험치 125~135까진 그래도 짭짤~

 

▼ 비공정 액부 사냥 영상

 

141~150(지터&찰스+판타퀘)

제가 요레벨 구간당시엔 15.2가 없었습니다ㅠㅠ

그래도 지찰판타(15.1분량)를 돌아서 하루에 60퍼~70퍼정도는 먹었던 것 같네요.

간간히 비프가 열렸을때는 지속성 부여 받아서 살짜쿵 비프탑에서 놀기도 했지만.. 그닥 추천하고 싶진 않습니다.

고행의 구간 ㅠㅠ

 

150~지금까지(시계탑 파티 +지터&찰스+판타퀘)

155즈음해서 15.2 판타퀘가 나와줘서 하루에 꼬박꼬박 솔플로 모든 퀘스트를 다 깨줬습니다.

지터 찰스 갔다가 남는 교범 시간에 시계탑까지!

(요즘엔 지찰은 혼자돌지만.. 암속스크롤+아스스크롤이 추가 소모됩니다...)

 

▼ 방무셋 나왔을 때 사냥 영상

▼ 노 엠흡셋 사냥영상(이때는 투구셋을 빌린데다 증뎀버프가 몇개 껴있습니다.)

 

 

 ▼ 방무셋 + 성속 액부 지터벅 각성페르 사냥영상 (여기서 이번에 명궁작 시힘부를 껴주니 방당 11만정도 나오더군요)

 

 

 

아무튼 액토 미케닉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이 계시길래 두서없이 적었습니다;

하지만 캐릭터 육성법에 대해서 이렇다할 정석은 없습니다.

 

또한, 누구나 모든 풀템을 맞추고 육성을 시작하는 것은 아닙니다.

누군가는 풀템을 맞추고 시작하겠지만, 또 다른 누군가는 육성하며 맞춰나갑니다.

 

그리고

 

아이템의 최종 템셋팅은 있지만  "최종" 템셋팅일 뿐이지 그 템만 있으면 키울 수 있다는 템셋팅이 아닙니다.

각 구간마다 필요 명중/회피가 있듯이 각 구간마다 필요 장비가 있다는 것이죠.

 

캐릭을 키우다보면 점차 뭐가 있으면 좋고, '아, 이때 이게 있으면 좋겠구나'하는 생각이 들면서 점차 노하우가 쌓입니다.

해보면서 안되면 다르게 해보고 하면서 노하우를 쌓읍시다!

 

 

자, 몸으로 부딪히며 액토를 느껴보세요! 

푸드드득! 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