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meNova 입니다. '-'/

 

드디어 정식 영상과 함께 영상은 자게에 이틀 전에 미리 공개 했었습니다.


엘소 쉐체 딜링 테스트 V2 마지막 편인

일루전 오브 구양궁 양거촌(1) 사냥터 공략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지금 글을 처음 접하는 분이시라면 전편의 내용을 먼저 열람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1. 버그편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2&my=post&l=28460


2. 딜량편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2&my=post&l=28734

 


그럼, 우선 영상부터 시청하시고공략을 풀어 나가고자 합니다.





*자게에 공개한 글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52&my=post&l=235884


이미 사냥 영상 및 리플레이는 보름 전에 녹화 작업이 완료 되었지만,

개인 사정상 분주한 이유로, 전편 업로딩 후 3주가 지나가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기다려 주신 분들께 미안하네요.

중간 중간 쪽지로 문의 주신 분들도 있었지만,

장비 세팅 등 다음 편을 올리기 전까지 기다려 달라고 양해를 부탁 드렸었네요.

 

녹화된 자료를 토대로 다시 각색 하는 과정에서, 더 시간이 지연 되었습니다.

약간 욕심이 나서 육성시판에 엘소쉐체 공략을 올릴 당시

 함께 공개했었던 시네마틱 컨셉의 나메시계 사냥영상의 느낌으로 유사하게 구성 해보려 했으나,

오랜만에 에펙 노가다를 하려니 꽤 힘에붙였습니다.

당시 퀄리티 까지는 아니더라도 질리지 않고 볼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해 보았습니다.

 

그럼, 공략에 사용된 캐릭터를 세밀히 살펴 보겠습니다.

 


Ⅰ. 캐릭터


1. 캐릭터 주요사항

 

직업 전승 쉐도우 체이서


유형 일반적인 마검형


베이스/잡레벨: 175/60 – 현재 육성중인 마검 쉐체가 없어 기존 캐릭터 활용


캐릭터 순수 스텟 :


STR+3

AGI+125

VIT+74

INT+120

DEX+ 91

LUK+31


순수 스텟 이므로 모든 가중치는 제외 했습니다. 스텟 잔여 포인트는 1이 남았습니다.

 

 

2. 착용장비

 

투구 상단 : +10 사냥의 스모키의 변신 나뭇잎 재규어 카드작


투구 중단 :사냥의 스쿠버 마스크 재규어 카드작


투구 하단 : 닌자의 두루마리


무기 :+10 트리플 카니발 엘레멘탈 소드 브라디움 고렘 카드x3


방패 :+9 저주받은 매드바니


갑옷 :+7 익시드 아첨의 로브 뵤르그 카드작 / 민첩의 니브 Lv.1 x2 인첸트


걸칠것 :+9 애시드 타락천사의 날개 체네레 카드작 / 공격 후딜레이 Lv.1+2+3인첸트


신발 :+9 시간의 지력 부츠 마력 Lv.5 / 폭주하는 마법 인첸트


악세서리 왼쪽 : 이그니 악령의 실 장갑 / 임프 카드작 / 인첸트 없음


악세서리 오른쪽 : 이그니 연금술의 글러브 / 임프 카드작 / DEX+3 인첸트


의상 상중단 : 의상 달콤이 헬멧이벤트 기간 전용


의상 하단 : 의상 광대코 – INT 변환 스톤 인첸트


의상 걸칠것 : 찬란한 황금 날개 – ASPD+1 인첸트


쉐도우 웨폰 : +7 매직 헌팅 웨폰 쉐도우


쉐도우 아머 : +8 베이시스 or 언더니스 아머 쉐도우


쉐도우 쉴드 : +4 사이그룬 아머 쉐도우


쉐도우 슈즈 : +9 클래머러스 슈즈 쉐도우


쉐도우 악세서리 : +9 템페스트 이어링 / 펜던트 쉐도우


큐펫 :절친 디아볼릭

 

장비는 부위에 따라서 중급~상급 수준의 장비를 갖췄습니다.

내용 중 굵게 표시된 부분은 해당 사냥터에엘소 콤보를 극대화 하기 위한

추천 장비 및 옵션이니 엘소 특화작과 더불어서위 장비부터 마련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10제련 스모키모는 엘소 콤보와 시너지가 매우 좋습니다.

만약, 스모키모장만이 어렵다면 그 다음으로

딜량이 높게 평가된 청이모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이외 굵게 표시 되지 않은 부분은 재량에 맞춰 유사하게 세팅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마침 가정의 달 이벤트기에 MATK+10% 효과가 있는 달콤이 헬멧을 활용했습니다.

약간 아쉬운 부분이라면 더 상급 세팅이가능할 경우(매우 고가이긴 하지만)

무기의 경우 엘소 제련도를 12제련 이상으로,

갑옷 부위의 아첨 로브의 경우 고제련작기준으로

 인첸트를 마력의 니브 계열로 교체할 경우,

신발 부위의 폭마시지부를 마술의(그레이브 베릿트 카드작) 폭마시지부로 교체할 경우,

이외 부위도 마공과 관련한 추가 인첸트를했을 경우

더 높은 딜량 상승을 기대 할 수 있었을것입니다.


방패는 과감히 감뎀이 없는 저주바니를 착용했습니다.

물론, 일반바니를 들어도 위의 장비 기준으로 도핑을 조절하면 공속 확보가 충분히 가능하기에

저항의 매드바니(호드렘린 카드작) 정도 수준을 활용하면

사냥의 안정성은 더 올라갈 것입니다.

 

만약, 위의기준보다 다는 중급 이하의 장비 세팅으로는

위 영상에 보여지는 딜량 만큼 나오기 힘들수 있으니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될 수 있으면, 일루전 구양궁 입성 시점에서는 최소 위 장비 수준이 갖춰 지고 나서

엘소유형의 공략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다만, 일부장비는 데미지가 소폭 떨어지더라도 가성비 괜찮은 장비 부위가 있는데,

고가의 공후딜 타천 대신 이보다는 저렴한어질 거신뱀 & 거신뱀 숨결 세팅으로,

마력 폭마시지부 대신 공후딜 폭마시민부세팅으로 하면,

한손검인 엘소와 방패를 모두 들고도 공속확보에 무리가 없을 것이고,

약간 부족한 만피량도 보완 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청이모의 경우도 엘소와 시너지가 좋은 가성비 좋은 아이템이라 볼 수 있습니다.

 

쉐도우 장비의 경우는 몹들의 마방이 상당히높아

마방 무시 장비가 없을 경우 데미지가 거의반토막이 나기 때문에,

재량에 따라 최소 직업6될 수 있으면 구 템페셋 또는 신 템페셋 착용을 추천 드립니다.

 

 

3. 버프


엘소쉐체에 영향이 큰 버프에 대해서만 설명하고나머지 부가 효과 설명은 생략합니다.

 

올마이티 – MATK+30, 올 스텟+10

레드부스터 – MATK+30, 공격 후딜레이 5% 감소

골피 피씨방 버프 2– MATK+40

에너지 축적 버프(상급) – MATK+15

빛나는 방어스크롤

중형 생명수

소형 마나수

레지스트 어스포션

태청단/대환단

 버서크 포션

마패 이벤트 모자를 장착 안했을 경우

 

위의 버프까지 동원해서 193 만공속이 넉넉히 나오는 상태이며,

통상적으로 일루전 구양궁 사냥터에 필요로 하는 안정적인 소모를 갖췄습니다.

 

 

4. 기타 특이점

 

이동 수단으로 텔레포트는 파리의 날개를 대량 소모합니다.

무게 90%를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100개 이상을 소지 합니다.

따라서파리의 날개가 거의 바닥나지 않는 이상

SP 자연회복이불가능한 무게 50%이상 패널티 상태 입니다.

위의 무게 패널티와 폭마 패널티를 상쇄하기위해

'소형 마나수'를 소모했습니다.

금번에 방어스크롤 상자를 대량 구매 하셨다면,

위의 마나수를 충분히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소형마나수를 소모하지 않는다면

무게에 관리에 부담 없는 무한 파리의 날개를 소모하거나

헬스장 회원권으로 소지량을 늘려야 합니다.

SP 관리는예전 방식처럼 폭마 발동 중 SP 회복 타이밍을 노려서 회복해야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현재 ASS와 갑섭하는 오토스펠 확률 버그 때문에

스모키모 착용시 강제적으로 콜볼 콤보 시ASS 3레벨을 사용하거나

화볼 콤보 시 ASS10 레벨을 사용해야 되므로

기존에 콜볼 ASS1 레벨 활용 시에 발생했던 불편한 점이

약간은 완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략하는 몹의 특성상 환각을 종종걸기 때문에

초록포션또는 만능약을 넉넉히챙겨 가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한편, 폭마발동 시 기준으로 최종 스테이터스 창은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여기에

위 장비 기준으로 종족형 증뎀+60%

MATK+26%

모든 속성 마법 증뎀+10% (화속성은 20%)

화이어 볼트 증뎀+50%

등등 보이지 않는 추가 증뎀 효과가 있기때문에

단순히 스텟 창으로 데미지 수준을 짐작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그리고지난번 딜량편에서도 결과를 확인해 드렸듯

폭마 유무에 따른 데미지 증폭 여부가 크기 때문에

엠관리 및 체력관리에서는 운수활용이 유용하지만,

DPS를 최대한 끌어 올리려면 폭마를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Ⅱ. 사냥터 공략

 

1. 주요 몹 및 특성

 

일루전 오브 구양궁 첫 진입 층인 쓸쓸한양거촌 맵이 주 사냥터이자

만렙을 목표로 하는 최종 사냥터가 됩니다.


현재까지 층별 벨런스 조정이 되면서

1층의경우는 불길한 퍼머터와 불길한 솔리더 두 종류의 몹들만 리젠됩니다.

몹의 리젠 비율은 거의 동등한 수준으로보여지며,

두 몹의 공통점은 동물형 종족 속성을 가지며

매우 높은 방어력, 마법방어력 및

50만이상의높은 체력을 갖추고 있으며(솔리더는 60만 근접),

딜링을 방해하는 각종 CC기를 씁니다.

대신 이에 합당한 높은 경험치를 레벨에따른 패널티 없이 주기 때문에

기존에 나메 시계탑을 훨씬 뛰어넘는 효율좋은 사냥터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최소 입장레벨인 150레벨부터 공략 할 경우, 나메시계탑3층 이상으로

정확히 파악되지는 않았으나 높은 필요 명중 및 회피를 요구하기 때문에

기존에 사냥터보다 난이도 체감이 매우 높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입장 레벨에는 필요에 따라 회피 및 명중 보완템으로 교체하거나

추가 소모를 필요로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라며,

몹도 될 수 있으면 욕심내지 않고 1:3까지의 상황을  유지하면서

무빙과 겸하여 신속히 처리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앞서 언급한 만렙 캐릭터 세팅 기준으로는몹이 5마리 이상 몰리지 않도록 주의하면

- 이부분은 다른 사냥터에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사실상 감뎀 장비 및 방어스크롤도 굳이안 써도 될 정도라고 느꼇고,

생명수도 중형이나 신묘한 생명수 하나면 충분했습니다.


딜량의 경우도 그나마 다행인 것은

주력 딜링기인 볼트류 콤보는 1차 직업 스킬이라

베이스 영향의 증뎀을 받지 않기 때문에 - 물론 받았으면 좋았겠지만!

사이킥 등 3차 마법에는 딜량이 상대적으로 떨어지지만

볼트에 의한 딜링은 어느 정도 스텟이 완성 되었다면 충분히 뽑아 낼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몹을 살펴보면

퍼머터의 경우 무속성으로, 엘소 콤보를 극대화하기 가장 유용한 몹입니다.

체력도 솔리더보다 소폭 낮기 때문에 가장빠르게 처리 할 수 있는 몹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포션피쳐나 전체힐의 양은체력에 비해 미미한 수준이므로

딜량에 큰 방해는 되지 않으나,

화면을 반전시키는 상태이상 환각을 종종걸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초록포션을 종종 써야 합니다.

물론 반전 상태에서도 적응했다면 소모하지않아도 무방합니다. ㅇㅅㅇ;

 

솔리더의 경우는 지속성 2렙으로

엘소 콤보시 막타인 어스 스파이크 데미지가 미스가 뜨며 들어가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지속성 2렙이라는 점이 엘소 콤보 특성상 항상 일정하게 들어가는

화볼트 3연타이기때문에 증뎀 면에서 크게 손해보지 않는 편이고,

장비에서 언급한 임프작 악세를 활용할 시오히려 데미지에서 이점이 있고,

콜볼 데미지가 조금 감소하더라도 연금술글러브를 활용 시,

추가적으로 화볼 5레벨 오토스펠이 자주 발동하기 때문에

오히려 퍼머터 잡는 속도 이상으로 쉽게잡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문제는 '오토 가드'를 자주 키기 때문에,

평타가 막혀서 애를 먹을때가 종종 생깁니다.

이럴 경우에는 이미 1:1 상황이 아니라면 오토 가드를 키지 않은

다른 몹부터 타겟을 옮겨서 잡는 컨트롤이필요합니다.

운좋게 잡는 동안에 폭마 사이킥이나 체라가몇번 터져 주면

주변몹이 함께 녹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한편, 둘다 마방이 높은 관계로 아쉬운 부분이지만 악실 및 

스모키 변신 중에 발동하는 프노의 광역 동빙 효과는 나메 시계탑에 비해 효과가 떨어지는 편입니다.

그래도 일단 얼리고 체라가 터져주면 세팅에따라 10만이 넘어가는 데미지를 보여주는 

진광경을 목격할 수도 있습니다. – 마검 입장에서는 틱당 10만 넘는 데미지 보기 드무니까요;

 

 

2. 도작에따른 ASS 콤보 활용

 

전편에 콜볼을 위시한 ASS, 화볼을 위시한 ASS 딜량을체크 한바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편의 내용을 다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무튼,위의 실험은 이 사냥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했고

실제 사냥으로도 괜찮다는 것이 검증 되었다고볼 수 있습니다.

만약, 지속성솔리더가 균등하게 리젠되지 않았으면 콜볼 활용이 여러 면에서 유리했겠지만,

솔리더의 존재로 인해 화볼 활용에 있어서충분히 타협점을 찾았다고 봐야 할 것 같네요.

 

영상을 자세히 보시면 자막으로 콜드 볼트ASS Lv.3 활용중의 장면과

화이어 볼트 ASS Lv.10 활용중의 장면으로 나뉘어 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영상 23초 부분부터 보시면, 동시 비교 장면을 볼 수 있는데

보조 오토스펠이 터진 상황이 각기 다르긴하지만

두 몹을 잡는 처리속도가 거의 비슷하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위 두가지 스타일은 결과적으로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간단히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비교란은 값이 높은 쪽이 100%로 기준했을 때의 상대적인값입니다.

물론 정확한 값은 아니며, 체감한 결과를 대략적인 수치로 표현한 것입니다.




위의 표에서 정리한 바와 같이 도작 유형에따라 장단점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편의성이 다소 떨어지더라도 다이나믹한 사냥을 원하시면 '콜트 볼트' 도작

보다 안정적인 사냥을 원하시면 '화이어 볼트' 도작 활용을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ASS 3레벨의 지속시간은 도람 소환사의 아크라우스 대쉬5레벨과 동일합니다.

다만, 캐스팅속도는 확연히 ASS가 느리기 때문에 사냥 시 답답해 질 수 있는 부분이라

편의성 차원에서 개선 되어야 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창기의 아크라우스 대쉬도 캐스팅 속도가 ASS처럼 길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부위에서 발동하는 각종 오토스펠을 놓고 보았을때는

3레벨의10레벨의 ASS 베이스 발동률이 10%가까이 차이가 나더라도

다른 부위에서 각종 발동 확률로 보완해주기 때문에

발동률 차이의 갭을 어느 정도 보완하고있으며,

화볼 연타 수 및 화볼 증뎀이 가장 높은 세팅이기 때문에

이 부분 또한 격차를 줄여 준다고 할 수있습니다.

다만, 어쨌든 발동률이 3레벨 보다는 높지 못한 관계로

폭마를 유지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3레벨 활용이 유리했습니다

 

 

Ⅲ. 기타 추가 정보

 

1. 엘소를 습득하는 경로

 

엘레멘탈소드를 드랍하는 몬스터는 현재 두 몹만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노 길던 내에서만 볼 수 있는 코발트 미네랄

비쥬 인던에서초반에 등장하는 강화 스켈레톤 입니다.


사실상 길던몹을 노리는 것은 일반 유저가 접근하기는 힘들고

직접 구하실 거라면 비쥬퀘를 진행할 때

드랍률을 높이거나 수동스틸을 활용해 강화 스켈레톤에게서 엘소를 뽑을 수 있습니다!

(강화 솔져스켈레톤은 확인 되지 않았습니다. 혹은 기억 오류로 솔져가 드랍했을 수도 있습니다;

확실한건 아쳐를 제외하고 몹들이 드랍을 했었습니다. 정확한 제보 부탁 드립니다.)

예전 경험상몇 번 돌다가 세 번인가 집적 습득했던 적이 있었네요.

물론 드랍률이 높은 것 같지는 않지만,

퀘도 돌겸 충분히 노려볼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외에는 오보나 오파를 까서 습득하는 방법이 있지만

복불복이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2. 엘소콤보가 메테오 콤보 보다 유용하게 활용 하려면?

 

3년 전 엘소쉐체 공략을 전개한 이후

아첨의 로브 등 마공 관련 템들이 대폭 상향 되었고,

특히 기존의 보편적인 메테오 마검 유형과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들이 많이 보급되며 활용되기 시작했습니다.

메테오와 가장 시너지가 좋은 퀸다리를 비롯해서

불작 셀린느, 위자드 쉐도우를 대표적으로 뽑을 수 있겠네요.

 

그간에는 마공 장비 수준이 높아지긴 했지만

정작 엘소딜량을 더욱 증폭시킬 만한 아이템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물론, 볼트류 쉐도우가 등장해서 기대했지만

현재까지도 고쳐지지 않은 버그로 인해 제한적으로 나마 활용할 수 밖에 없고

성능 또한 영향력이 크지 않음이 딜링 테스트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국제섭의 ‘CD In Mouth(입에 문 씨디)’ 아성에 근접할 템이 구현되는가 기대했지만

현재까지는 위 옵션의 절반 정도 성능에 해당되는 스모키모가 한국섭에 구현 되었고,

아쉽게 나마 제한적인 상황에서 활용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모키모 자체에도 발동률 버그가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아무튼 스모키모가 구현되기 전까지,

퀸다리를 위시한 최적화된 메테오 마검과 종종 비교되는 상황을 볼 수 있었고

엘소는 유희용이 아닌가 하는 논란까지 일기도 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같은 마검류에서는 아시다시피 지금도 성능 한계가 도찐개찐이라;

이 안에서도 편을 가르려 하는 것에 대해 마음이 아팠습니다.

 

지금 저의 입장은, 마검 안에서도 어느 유형이든간에

각자의 취향에 따라, 사냥터 특성에 따라 장단점이 두드러 진다고 생각합니다.

극단적으로 이것은 옳고 저것은 나쁘다 라는 편견을 갖는 것은 당연히 잘못 되었다고 봅니다.

 

다만, 공략 하고자하는 특성에 따라

이것은 조금 더 강점 일 수 있고 약점일 수 있다. 딱 여기까지 선을 긋겠습니다.

 

그럼, 위의 처럼 다시 한번 표로 장단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직간접 경험한 예상값 이며,

동등한 수준의 장비를 고려했을 때의 상황입니다.

여건이 되면 좀 더 공정하게 비교 실험을 할 필요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표의 내용은 앞서 언급한 것과 동일하게 기재한 부분도 있습니다.

디테일하게 비교해본 적은 없지만, 동급 성능의 세팅에서는

딜링 시간이 길어질수록 누적 딜량은 퀸다리를 위시한 메테오 쪽에 손을 들어 주고 싶습니다.

사실상 메테오 누적딜은 볼트류 콤보에 비해 그렇게 높지 않다고 보지만,

퀸 변신 시 발동하는 어퀘의 누적딜량이 압도적으로 강하기 때문입니다.


굳이 비교를 한다면

메테오 누적딜량 < 엘소콤보 누적딜량 < 퀸다리 어퀘 누적딜량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퀸다리와 관련해서 딜링 테스트를 한 적이 있기에

이와 관련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기바랍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942&my=post&l=21733

 

변신을 자주 하냐에 따라 딜량 편차가 심하다는 단점이 있으나

일단 그 결과값이 평균치에 이를수록 무한대에 이르는 누적 딜량 면에서는

후자가 유리하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위의 표에서 언급했듯 단일몹 상대로,

그리고 몹을 신속하게 처리하는데 있어서는 엘소쪽에 손을 들어 주고 싶네요.

엘소의 강점중에 하나는 초반 타격시에도 확률적으로 폭딜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메테오의 경우 메테오가 떨어져 데미지를 입히기 까지의 약간의 딜레이가 있으며,

퀸 변신 또한 항시 유지되는 것은 아니기에 초반 타격부터

높은 딜량을 내기에는 다소 불리한 점이 있습니다.

 

간혹 발생하는 부분이지만 엘소의 평균 DPS가 평균 12만 정도라도

때에 따라서는 2초 내 초반 타격 DPS 30만을훌쩍 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체력이 50~60만 되는 일루전 구양궁 몹도

간혹, 네트워크 불안정 등 전체적으로 발동률이 저하되는 현상이 없다면

위 세팅 기준으로, 빠르면 2초 평균적으로는 4~6초 범위 내로 몹 정리가 가능해집니다.

 

물론, 퀸 변신 시 몹 타겟 컨트롤에 신경을 쓴다면

어퀘 콤보를 활용해서 엘소 딜량만큼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한편 속성 제한의 경우도,

정확히 따지고 보면 엘소의 속성 콤보를 활용 시,

사실상 부분적이라도 데미지가 들어가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수속성 2이상, 풍속성 2이상 몹에게 다소 불리한 부분이 있으나

수속성의 경우 콤보가 끊어지지 않게 화볼 도작으로 우회 할 수 있고,

라볼 증뎀이 되므로 딜량이 반토막 급으로 감소하지는 않습니다.

풍속성 2레벨 이상의 경우만 볼트 콤보가 절반으로 떨어지긴 하나,

딜링이 아예 불가능 한 것은 아닙니다.

약간의 차이를 제외하고는 메테오 사냥터와 마찬가지로 유사하게 공략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중에서 효율이 가장 좋은 것은 불사속성, 무속성이 좋겠지만요.

 

따라서,엘소 유형을 일반적인 메테오 유형보다 유리하게 활용하려면

첫째, 특화장비 등 최소 요구치를 갖추고 가장 중요

둘째, 사냥터몹들의 속성이 크게 불리하지 않아야 하며 될 수 있으면 동일 속성 및 종족

셋째, 몹리젠이 적당한 곳 비선공 사냥터가 유리

이여야 합니다만, 사실상 셋째는 변수가 많아 큰 의미는 없습니다.

 

슬레이브 때문에 몹이 과하게 몰릴 수 있는 길던이나

노그, 유페로스, 동빙이 불가능한 무명섬 2층 같은 사냥터를 제외하면,

라헬신전 1, 라자냐 2~3,

나메시계탑 3(검증된 최적 사냥터), 일루전구양궁 1층을

안정적으로 공략하는 데에 큰 문제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결과적으로 핵심은, 세팅과 적응력입니다.

대강 재미를 보기 위한 용도로써의 어중간한 세팅은

메테오 세팅보다 오히려 사냥 효율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제대로 효과를 볼려면 최소 특화작 엘소를 먼저 맞추는 것을 당부 드립니다.

종족 증뎀 30% 편차가 장비 및 스텟이 갖춰 질수록 편차가 꽤 커지기 때문입니다.

 

 

3편에 걸쳐서 진행된,

엘소쉐체 딜링 테스트 V2 공략은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본 내용중에 보강이나 수정해야 될 부분이 보이면 예고 없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V2 공략은곧 간단히 취합해서 육성게시판에 연동하여 게시할 예정입니다.

이어서엘소 공략과 함께 언급한바 있던 구양궁 마공 쉐체 공략을 전개하려 합니다.

 

한편, 배너로 링크 되고 있는 저의 공략팁 모음글은

그 동안에 누적된 글들이 너무 쌓여서 거의수습을 못하고 방치 중인데

여건이 되면 추가 게시글을 생성하여 모음글을 이어가도록 할 계획입니다.

 

그럼, 길었던 글 줄이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ㅇㅅㅇ/

 


화려한 만큼 강해지는 그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