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마검쉐체는 메테오+듀플레 라이트 라는 조합을 기본으로 하시때문에

활을 이용한 일반물리공격이 그 기본이 되는 활 사용시 오토스펠 사용가능에서는 

총 4가지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1. 화살을 소모한다...
(이건 무게문제가 특히 심각한데... 사크라이에 패치되는 무게 hp/sp 자동회복 제한이 
50퍼센트에서 70퍼센트로완화 될 예정이라 앞으로 그럭저럭 해결을 볼수 있다고 보여지고요.)

2. 활에 마공이 없다...
(이건 자경단 활에 마공을 100~150 사이로 넣어주면 해결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방패를 낄수없다는 패널티를 생각하면 150 이상이었으면 좋겠네요.

3. 공속문제... 
(아무래도 활이다 보니 단검보다는 공속패널티가 심각하기에 네수스 걸칠것을 포기해야 하는터라
메테오 데미지의 하락을 불러옵니다.)

4. 듀플레 라이트 활 사용시 원거리 적용불가로 인해 미발동 문제...
(전투아크비숍의 주력스킬인 듀플레라이트다 보니 이부분은 미처 신경을 못쓰셨을거 생각됩니다.

다만 기왕 활을 이용한 일반물리공격에 도움이 되는 활 사용시에도 오토스펠 발동 패치를
고안 하셨다면 이부분까지 같이 생각을 해주셨으면 매우 좋았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활 사용시 오토스펠 발동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론 매우 유연한 사고가 발휘된 재밌는 발상으로
여거집니다.

다만 실제로 활용하기 위해선 조금 개선이 더 필요해보입니다.
 
4가지 문제중 심각하다고 생각하는건 총 2가지 입니다.!

- 2번의 활에 마공이 없다. - 

- 4번의 듀플레 라이트가 활의 일반물리공격에 발동하지 않는다. -

추가로 리뉴얼 전에 활은 오토스펠 관련 스킬(장비나 카드류쪽)이 절반으로 내려가게 설정되어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원통한병사 자동 오토 더블스트레이핑 발동 확율을 체험한 봐로는 사실일 확율이 높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