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아이디가 없어서, 아는 분께 부탁해서 글 남깁니다.

저는 예전에 로크나가라는 이름으로 인벤 아이디를 썼었고, 이 글이 잘못된 내용으로 저격하고 있는 당사자입니다. 제 연락처와 실명은 010-2696-8333 강성용이고, 의문이 있으시면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용인 백현마을쯤 오시면 저와 대면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매크로가 아니며, 제가 살시드를 패황과 헷갈린 건 본문 내용이 잘 밝혀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오해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를 드립니다. 드마가 한 악행들을 살시드님이 한 것으로 오해한 것 같습니다. 길터도 같이 쓰시고 캐릭들도 종종 같은 파티에서 파티를 하며 해당 인원들과 시간이 종종 겹치길래 오해했습니다. 알고보니 그냥 같이 게임을 같이 오래 한 사이라고 하시더군요.

그렇지만 저도 매크로가 아님을 밝힙니다.

https://youtu.be/ccIfFXaQUCE

제 사냥 영상이며, 매크로 운운하면서 시비걸어올 때부터 촬영 시작했습니다. 파티가 있으면 파티를 들어가는데, 새벽에는 아무래도 파티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새벽에 솔플할 때는 너무 지루해서 유튜브나 넷플 틀어놓고 제자리 텔 사냥합니다. 그러다보면 졸기도 하고 영상 보느라 화면을 못볼때가 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데 스킬 쓰는건 그래서입니다.

효율이 나쁜 사냥입니다. 단지 손이 덜 아프고 유튜브 보면서 할 수 있어서 그렇게 합니다. 기본적으로 육성이 지겨워서 안하는 사람이고, 저도 조용히 게임만 하는 사람이라서요. 근데 파티가 있으면 신나서 파티 들어가서 열심히 합니다.

저보고 수십캐릭을 키우셨다고 하시는데, 사실 수십캐릭이 없습니다. 성좌도 육성이 지겹고 힘들어서 하지 말까 늘 고민했었습니다. 그래서 수십 수백 캐릭을 돌리시는 분들과는 달리 몇 안되는 캐릭이고 다 저렙에 손으로 일일히 캐운 캐릭들입니다. 240 넘는게 성좌로 쓰는거 빼면 열개는 되나…? 성좌도 열캐릭이 안돼서 늘 쿠사리먹어요. 캐릭좀 키우라고…

아무래도 영상 보면서 하다보면 영상 흥미로운 부분에 집중하다가 사람있는 거 못 보고 치고 갈 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주로 소리만 듣고 게임을 하다보니 크리스탈 임팩트 터지는 소리 듣고 텔해서 그래요. 제가 인지한 경우엔 사과를 드리고, 저한테 뭐라고 하신 분들한테도 귓이나 흰챗을 보면 사과를 드립니다. 원래 사람 없는 거 확인하고 사냥하다가 중간에 한두분씩 마주치는데 자주 마주치는 것 같으면 오늘은 그만하지 하고 끕니다. 저한테 스틸 당하신 분들껜 이 자리를 빌어 다시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어떤 앜메가 저렇게 스킬을 다 쓰면서 사냥하냐고 하시는데 제가 그렇게 씁니다.. 아래는 제 옛날 사냥영상입니다. 이때는 지면스킬 안좋아해서 지면스킬은 안썼고 레오크-크임-디허-프슬 묶어서 콤보로 씁니다.

https://youtu.be/K8-E3qCpSjs
https://youtu.be/6lo9UMrrnHQ

혹시 더 궁금하시거나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면 개인적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저는 인생에 이런 커뮤니티가 이제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해서 탈퇴한 지 오래라 오늘도 아침부터 사람들이 무슨 일이냐고 물어보지 않았으면 이런 글을 올리신 걸 모를 뻔 했네요. 연락처는 위에도 적었지만 010-2696-8333 강성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