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냥터 개선

현재 타나 말고는 길던2층이 난이도면에서 독보적으로 효율이 좋은데, 기사단/아놀,스팅밭/고성2층/이즈6층/유페로스

등등에서 나오는 몬스터들의 경험치를 지금보다 20~50%수준만 올려줘도 길던 쏠림 현상이 사라질듯 싶음..

단순히 경험치 증가만 이뤄지는게 아니라 특정 맵에서 몬스터 1000마리 사냥시 높은경험치 획득,도핑상자 보상으로 준다던지(퀘스트 쿨타임 3일) 이즈6층같은경우는 본서버에 있는 에기르셋트 장비(어패류,수속 특화 장비)를 제작할수있는 재료를 드랍한다던지.. 아놀밭에서는 시계탑처럼 ~마리 처치시 중보가 소환되고 해당 중보 한테서 카르가메이스(본서버 아놀리안 드랍 둔기)를  제로섭에 맞게 옵션이 변경한 무기로 얻을수있다던지.. 현재 20+스텟 증가 요리를 만들수있는 재료는 드랍이 되는데 구현이 안된 상황-> 제로섭에 맞게 수치 조정해서 해당 요리 제작이 된다면 세비지밭,메이저우로스 밭을 찾는 사람이 있지않을까..  잠깐만 생각해도 사냥터 개선 아이디어는 많은데 그라비티는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할 생각이 없나!? 고작  기존꺼 개선한게 요리제작인데 그거 하는사람이 있는지.. 부끄러운줄 알아라!! 


2.직업 밸런스 개선

문제점이 많은 스킬이나 직업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상향 0순위로 거론되는 알케/몽크/바드/카게로우좀 어떻게좀 해주시길..


알케->호문 개선및 바이오캐니벌라이즈의 성능강화(명중,데미지 보정 불필요한 1,2렙 스킬 삭제) 스피어마인 상향등

몽크->맹룡,연주붕격정도는 범위로 내줘도 되지않니? 그게 안된다면 기구체 소모 대안좀 해줬으면 좋겠고

버려진 탄지신통,침투경도 어떻게 해줘야되지않나 싶음. 무엇보다 명중 압박도 심한편.. 챔피언정수 폭기 옵션은 많은 사람들이 문의를 넣었을텐데 그만 똥고집 부려라..

바드->김서방 파티 말고는 보기 힘든 직업, 집시는 행키,서비스로 파티에서 쓰임새라도 있지 바드는 대체..

카게-> 오보로 보다 비도,체술,인법 뭐 하나 나은게 없고 그림자무사 스킬 말고는 이점이 하나도없음.

그렇다고 그림자무사가 사기급 스킬도 아니고.. 카게 본인한테 걸고 평타질 하자니 효율도 개똥.. 카게 전용 평타장비라도 지원해주던가.. 그것도 아님.


3.페웜메모는 어쩔거냐!!!!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메모리얼 클리어시 실타래 2개만 줘도 파티 꾸려서 간다 이것들아..


4.초보자 장비지원

이벤트가 아니더라도 퀘스트를 통해서 적절한 장비는 지원해줘야되는거 아닌가..

무자본이 25렙 되서 식물 장비 파밍을 할수 있다 생각하나? 오픈초기때처럼 저렙파티가 활성화 되는것도아니고!

일정 렙마다 식물장비,사막장비,용암장비,그리고 쓸만한 무기정도는 공짜로 지원해줬음 좋겠음..

길드 아지트 주화~관련해서 장비지원을 강화해주기만해도 이부분은 어느정도 해결해되지않을까?




그래서 1월자 개발자노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