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패스 광추는 뭐 고를까?


패스 선택 아이템을 구매했다면 지금 쯤 '별바다의 보물' 무명객의 광추 선택을 고를 수 있을 겁니다.

무명객의 광추는 패스 전용 광추로 일반적으로 얻을 수 없는 고유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신의 비슷한 사례를 보면 패스 주기마다 선택권을 줍니다. 동일 광추를 계속해서 받는다고 가정하면 6주마다 한 번씩 중첩 단계를 올릴 수 있는 셈입니다.





어떤 광추를 골라야 할까요?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은 자신이 가진 캐릭터에 쓸만한 4성 광추가 없다면 해당 운명의 길을 고르면 됩니다. 단, 보존/파멸/수렵은 시뮬레이션 우주에서 공짜로 교환 가능한 5성 광추가 있고, 해당 광추들이 더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어 시뮬레이션 우주의 광추 선택을 먼저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히 가지고 싶은 광추가 없다면 제일 무난한건 화합입니다. 브로냐와 정운, 아스타 모두 무난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아스타는 기억 속 모습이나 행성과의 만남 광추를 활용하는 것이 캐릭터의 특성을 더 잘 살릴 수 있고 아직 전투는 끝나지 않았다(브로냐 일러 광추)와 같은 더 좋은 광추도 있어 무조건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브로냐와 정운을 둘다 사용하거나 아직 전투는 끝나지 않았다가 없는 경우 추천합니다.

청작을 사용하려 한다면 오늘도 평화로운 하루가 상당히 좋습니다. 특히 지식의 경우 은하철도의 밤(히메코 일러 광추)이 있어도 청작은 이쪽이 더 좋습니다.

이외의 선택지로 수렵 광추인 '또다시 저승으로'가 확률이 낮긴 하지만 적 버프 효과 해제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어 유니크합니다.



2. 자가 성형 레진으로 어떤 유물을 만들까?


다음 고민존은 패스 40레벨에서 받을 수 있는 '자가 성형 레진'입니다. 이 소모품은 원하는 유물 장비 하나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유물 파밍 단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유물에 레진을 쓰는 것이 좋을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주력 딜러의 '차원 구체(장신구)'의 '속성 피해 증가' 옵션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차원 구체는 유물 옵션 중에도 가장 경우의 수가 많아 원하는 속성의 장신구를 뽑기 매우 힘든 부위 중 하나입니다. 특히, '밤은하 상사'처럼 파밍 효율이 좋지 못한 장신구는 속성 피해 세팅이 어려운 편입니다. 

다음은 '바디' 장비의 옵션을 선택하는 것인데요. 역시 경우의 수가 많은 장비라 선택하기 좋습니다. 침식된 터널에서 파밍 효율이 좋지 못한 유물(격파 특수효과 유물과 같이 나오는 물리 피해 유물 등)이라면 개척력이 아깝기 때문에 과감하게 바디에서 옵션을 골라버리는 것도 좋습니다. '클라라'를 위해 치명타 확률 증가 바디를 고르는 식입니다.







광추 요약 : 보존/파멸/수렵 이외 화합이나 가지고 싶은 광추 선택. 시뮬레이션 우주 광추를 하나 골랐다면 다른 걸 선택해도 된다.

레진 요약 : 주력 딜러의 바디/차원 구체를 고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