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tera-console.com/news/354
- 배틀패스 새 시즌 기간이 올 12월 까지라 못해도 12월 까지는 테라라는 게임이 살아있긴 하겠습니다.
다만 배틀패스 기간에 맞춰 던전 재배치를 하는데라 12월까지는 놀겠단 얘기 같습니다. 그래도 이게 어디지 싶네요ㅠㅠ

https://tera-console.com/event/352
- 7월 21일까지 만랩권이 한 장 지급됩다. 그리고 하급 인던 전부에서 울부 장비가 드랍되어 차금 노강으로 먹으러 다니거나 저렴하게 풀린걸 구매하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 플스랑 엑박이 같은 서버를 쓰지만 같은 기종으로만 길드가입이 되어서(인던플은 기종 상관없이 같이 됩니다) 콘솔을 마련해야 하실 경우면 대형길드가 많은 플스 구매가 좋을듯 싶습니다.
액박의 경우 Xbox길드가 있어 잘 뭉쳐있는거 같습니다.

- 저처럼 키마에 벗어나지 못하시는 분은 쿠x 에서 컨버터 구매 및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두 개 번갈아가면서 쓰다 패드에 적응하면 반품해도 되고 키마가 맞으시면 컨버터 그대로 사용하심 되구요.
패드가 확실히 자세에선 자유롭다보니 인던은 키마, 숙련도 같은 솔플은 패드를 이용합니다.
키마로 해도 패드 키 숫자 만큼만 키보드 키 사용이 가능한데요, 매칭, 파티, 강화 등 모든 기능이 옵션키에 모여있고 스킬 간소화 및 이어쓰는 스킬의 높은 자유도로 적은 키로도 충분히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검투유저 입장으로 피로도 면에선 정말 편하다 생각합니다.
이건 게임사 자체에서 컨버터 없이 쓸 수 있게 바꿔주면 좋겠는데 피씨 이상으로 일을 안하는 콘솔 테라 특성상 어려운 바램일거 같습니다.

- 기종은 플스4 슬림, 플스5 디지털 이용 기준으로 선택에 도움이 될만한 팁을 드려봅니다.
플스4 슬림은 랜선 연결해도 프레임 저하가 심하고 기본으로 하드가 붙어있어서 로딩이 좀 길지만 가격이 10~15만 정도 합니다. 프레임 드랍도 익숙해지면 꽤 할만해집니다.
저렴하게 시작하거나 안상 정도만 가볍게 하겠다면 플스4 슬림 추천합니다. 다만 중고로 팔때 힘든지 쉬울지를 모르겠습니다.
플스5는 FHD로 그래픽 아쉬운 점만 빼면 왠만한 피씨급 성능을 보장해줍니다. QHD만 되도 좋겠는데 안해주겠죠..
프레임도 100 이상 고정이고 반응속도도 모니터 사양을 따라주는거 같네요.
다만 플스5 자체가 무겁진 않은데 진짜 드럽게 큽니다. 공기청정기 얘기가 괜히 나온게 아니더군요.
프레임에 매우 민감하고 여유도 있으신 분은 요즘 정가로 많이 풀린 플스5 추천드립니다. 중고 처분도 쉬울거라 생각되네요.

- 안상 온라인이지만 안상이 피씨보다 한템포 느립니다.
키마, 패드 고비를 넘기신 분 중 힐러나 탱커는 길드 가입 후 양해 구하면 차금이나 울부 셋으로도 돌아보실 수 있습니다.

- 무기 각인서가 폭주한 격납고로 옮겨가서 폭격이 안상이랑 필수코스가 될거 같습니다.
켈상은 템렙이 어느정도 필요하지만 폭격은 안상 수준이면 다닐 수 있으니 피씨로 숙이신 분들은 금방 자리잡으실거라 생각되네요.
덧붙여 100만골 속격 4단으로 10% 확률로만 뜨던 속격 5단이 폭격이랑 켈상에서 완재로 드랍된다고 공지에 올라와있어 먹기만하면 쏠쏠하실거 같습니다.

- 고정적인 골드 벌이는 안상이나 폭격에서 주는 비맹 강화재료 집결체(1000골)입니다.
안상, 폭격 3회 기준 약 50~70개가 먹어지는데 곱하기 부캐 하면 하루 버는 골드가 계산이 되실겁니다. 추가로 보석판매, 재료 갈아서 변화의 잔재로 엘리누의 눈물2 바꿔서 팔면 역시 골드가 되구요.
이렇게 골드 쉽게 버는 코스가 제한적이다 보니 딜러는 어떻게든 템렙 맞춰서 안상을 목표로 하게 됩니다.
부캐가 많은 만큼 골드도 잘 모여서 부캐작에 돈들이고 본캐 강화에도 많이 들어가서 현질 안하면 골드가 쌓일 틈이 없는 구조 같습니다.
대신 어느정도 템렙을 맞추고 강화를 포기하면 그만큼 쌓이는게 골드인데 고인물만 있고 유입이 거의 없다보니 판매가 잘 이뤄질지는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