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검기준입니다.

리액션저항 : 몰아치기
스턴저항 : 없음

근성연타 경직 1,2타와 막타 다운으로 패치되면서 살짝 검투가 유리해진면도 있다. 물론 그렇다고 우세하진 못하고, 대략 7:3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창기전을 잘하려면 후방캐치를 잘해야 하는데 후방캐치하는 방법은 많다. 물론 다 좃같이 어려워서 문제지만. 일단 기본적인 후방캐치법은 긴급회피이다, 이 긴급회피를 창기 바로 뒤가 아닌 약간약간씩 엇각으로 돌아서 투지나 근성으로 경직을 주면 된다. 그후 뒤잡콤을 들어가거나 원다운유도, 혹은 투다운 후 필의다운콤을 넣으면 된다. 무엇보다 창기전에서 제일 중요한건 근성연타이다. 이 근성은 무빙하면서 타격이 가능한 3타공격으로 1타 2타 경직 3타 다운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창기와 대치전일땐 지속적으로 무빙과 회피로 작살과 포획을 견제해줘야 한다. 그 후, 거리가 좁혀지면 살짝 측면으로 긴회후, 근성을 3타까지 창기 후방쪽으로 넣어주면 된다. 이게 초보들에겐 살짝 어렵지만 투다운 넣기 최상의 스킬이기때문에, 몹에게든 결투연습으로든 지속적으로 연습하는게 좋다 (실제로 전 인던가서도 맨날 연습합니다)

그리고 이건 창기전뿐아니라 모든 클래스 상대할때 알아야할 점인데, 투다운 유도는 되도록이면 근성과 질가로 유도해주는게 좋다. 근성과 질가, 파열이 검투의 다운기인데 파열은 쿨이 길기때문에 파열로 투다운 넣을경우 노필의 상태에선 다운 몇번 시키지 못하고 상대가 일어나버린다 (실제로도 제가 이래서 진적이 좀 있습니다 ) 그 후, 투다운 시키면 가르기 위주로 지속적으로 딜을 넣어주면서 연타로 다운을 넣어주며 스텍을 쌓는다. 그리고 다운기가 쿨이 안되거나 상대가 기상공격 쿨이 돌았을것 같다 싶을때 긴회-질가로 마무리 다운을 넣어주면 된다.

다시 창기전으로 돌아와서 창기 스킬을 살펴보면 창기 스킬중 검투에게 치명적인 스킬이 몇개 있다. 작살 (공속 감소), 맹타 (이속 감소), 철갑 (시발), 그리고 위협의파동 (맞나?, 공속감소), 방패연타 (경직&2타확률스턴) 정도가 있는데 전선이나 희생은 왜 안쓰냐고 묻는다면 그거쓰는 새끼랑은 결투하지않으면 된다. (물론 초식길드아제가 나랑 할때 쓰길래 찢어줘쯤^ㅅ^) 보통 작살은 최대한 무빙과 회피만으로 피해야 한다. 어차피 작살을 맞추려면 에임을 맞춰야 하기때문에 창기입장에서도 무빙과 회피가 좃같이 잘되면 쉽사리 넣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 외에 맹타나 위협은 다운상태가 된 상태에서 많이 쓰기때문에 (방연-방치-도약-방부-압도콤 이후) 이건 빠르게 기상으로 일어난 후에 빠지는수밖에 없다 (작살 기상스턴 조심). 철갑은 시간이 지나거나, 좀 아깝긴해도 뒤잡콤으로 깨고 하는걸 추천한다. 어차피 뒤잡만으론 창기를 상대하기엔 무리가 있기에 뒤잡으로 원다 유도 및 철갑파괴후, 투다 유도로 피를 까주는걸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방연이 문제다. 이건 검투 근성과 비슷하지만 2타 모두 경직이 있고 특히 2타는 확률스턴이 있기에 조심해야 한다. 강검에게 무막근성이 있다면 창기에겐 방막 방연이 있다. 방연은 창기가 다가오면 긴회로 후방을 돌아가주며 기회를 보거나 방막에 쌩투지후 회피로 뻘방연 유도를 해주는게 좋다.


창기 스킬에 대한 공략은 이정도인데, 이론은 겁나 쉽다. 하지만 실제로 해보면 창기와 광전이 왜 검투한테 좋은지 알수 있다. 무막 방막 선후딜이 짧은 두 클래스는 검투에겐 쥐약같은 클래스기때문에 부단한 연습이 필요하다.

여튼,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 달아주시고 흥분댓글 ㄴㄴ합니다. 테클은 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