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2-07 23:18
조회: 2,571
추천: 0
1탱 2근딜 2힐 1시간 10분 미궁클리어[1]1탱 2근딜 2힐 체제.
(1) 창/광/무/사/정 : 딜러가 2명이라 언뜻보기엔 클리어가 어려워 보일지 모른다. 하지만 진행속도로는 손발만 잘 맞는다면 쉽고 빠르게 클리어 할수있는 가능성을 가진다.
일반몹 구간 광역도발을 시전하되,근딜러가 두명이 있으므로 항시 일반몹의 위치를 확인한다. (근접딜러가 많은 관계로 힐어글의 어글량이 많다.) 그러므로 어글이 튈수있는 가능성을 염두해두어야한다. 또한 미궁의 특성상 어글량에 상관없이 랜덤으로 인한 무작위 공격을 시행하기도 한다. 그에따라 타이밍에 맞춰 포획과 이동속도,공격속도 감속을 시전해야 한다. 소형몹 같은경우 전체도발로 어그로를 끌어준후 뒤로물러나 가드태세를 취한다. 몇몇 도발에서 빠져나가는것은 근접딜러가 처리하도록한후, 창기사 근처 모아진 소형몹들을 범위기술로 쓸어버리도록 한다.
Tip.광전사가 포함된 관계로 포획으로 항시 일반몹들을 한군데로 뭉쳐줘야한다. 그후 방패스턴으로 5초간 이동불가 효과를 가져오면 손쉽게 일반몬스터들을 처리할수 있게된다.
보스몹 구간
첫번째 보스 쿠마스인 경우,타이밍만 잘 맞는다면 70%때 중앙 임프소환을 한번만보고 그후 부턴 중앙을 안갈수있다. (3분 마다 임프소환을 하는데, 이는 곧 3분안에 70%를 뺄수있다는 소리이다.) 창기사의 방패스턴으로 5초간 스턴을건후,무사의 스턴기로 4초간 연계스턴을건다. 그후 광전사의 뒤돌리기로 2초간 행동저항을 가져오고난후, 정령사의 4초스턴을 연계한다. 마지막으로 포획으로 2초,공격모션1초, 연속포획으로 2초, 총 20초간 보스의 행동을 막을수있다. 이때, 쿠마스를 잡기전에 서로스턴의 차례 를 정하여 시전하는것이 좋다. 만일 딜러들의 스턴이 실패할경우, 상황을 빨리판단하여 포획을 먼저 걸어 야 한다. 70%경우 창기사는 벽탱이 아닌 측면탱으로 쿠마스의 움직임을 주시해야한다. 순간 중앙으로 이동하는 움직임이 감지될때, 포획으로 저지해 주어야 임프소환&무적시간 택틱을 막을 수있다. 이때 중앙에 근접할경우 포획을 걸기에 너무 촉박한 시간을 가지므로, 항시 구석쪽에서 측면탱을 하자.
두번째보스 겔리온같은 경우 쿠마스랑 비슷하다. 단지 조심해야할것은 분노시 제자리 점프공격이다. 이는 창기사에게 위협이 되진 않지만. 근접해있는 무사,광전사에겐 충분히 한방에 골로갈수있는 데미지를 선사한다. 점프공격은 지옥불괴수 택틱을 외운 유저라면 언제 시전하는지 알수있다. 그때를 포착해 스턴이나 포획을 걸어 저지해주어야한다. 랜덤 택틱으로는 무작위 유저에게 점프공격을 시전한다. 이때의 포획은 아끼도록한다. 포획하고 나서도 또한 다음 유저에게 또 점프공격을 시전하기 때문이다.
세번째보스 불카누스 같은경우 조심할만한건 예고없는 즈려밟기 기술이다. 나머진 31~33렙때 잡아본 미궁수호자 , 쿠르바트 와 비슷한 택틱을 가진다. 분신같은경우 힐러들이 매즈를걸어 재우거나, 무시하도록.
네번째보스 는 언급을 안하겠음.
마지막보스 폭군 바라코스 같은경우 창기사는 무조껀 바라코스의 방패쪽에서 탱을해야한다. 방패쪽에서 맞을만한 기술은 방패휘두르기(가칭) 과 돌진뿐이다. 나머지 3단 베기 같은경우 한타만 맞고 오른쪽으로 흘러갈수 있다. 이때 부적의 다운발생증가가 있으면 좋다. 무사의 다운발생률은 캐릭터중 최고이므로, 스턴 20초와 중첩 하면 거의 바라코스가 유저를 공격하는것보다 유저가 바라코스를 공격하는것이 더 많아질것이다. 얼음날리기 같은경우 택틱이 눈에 훤히 보이니 피하기는 쉬울것이다. 가장중요한것이 분노 찍기인데, 이것은 고대 거인의도시의 거인을 잡아봤으면 모션을 보여준다. 마치 엘린 창기사의 도발처럼 허리를 구부리는 모션을 취하는데 이때 눈을 번쩍하지 않으면 뎀지가 적다, 만일 붉은눈 을 빛내며 찍는다면 반드시 피해야한다. 가드한다해도 방어력에따라 한방~ 70%정도로 무지막지한 데 미지가 들어온다.
EXP
20,333
(6%)
/ 22,201
|
lizard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