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용하는 콤보(연계딜사이클)★★★

 

※콤보연계딜사이클을 보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것.※

 

1.암흑채찍은 역포획-암흑폭발의 콤보 대용으로 쓰는거예요.

 

암흑폭발이 쿨타임일때 다음 반복 딜사이클에서 암흑폭발 대신에 암흑 채찍을 넣는다는거죠.

 

1회의 딜사이클만 적어놓고 나머진 다 같은데 암흑채찍만 달라지는거니까 일부러 적지 않았어요.

 

2.내려치기에 초기화확률 문장이 있는데 초기화되면 밑에 적어논 콤보가 아닌 휘두르기를 새로 하고

 

다시 내려치기를 한 후에 다음 콤보로 넘어가는 것.

 

파티인던의 기본적인 콤보.

 

1.휘두르기-가르기-내려치기-최후일격-올려치기-회전칼날-휘두르기-가르기-내려치기-역포획-암흑폭발

 

2.휘두르기-가르기-내려치기-최후일격-휘두르기-올려치기-회전칼날-가르기-내려치기-역포획-암흑폭발

 

3.역포획-암흑폭발-휘두르기-가르기-내려치기-최후일격-올려치기-회전칼날-휘두르기-가르기-내려치기

 

4.역포획-암흑폭발-휘두르기-가르기-내려치기-최후일격-휘두르기-올려치기-회전칼날-가르기-내려치기

 

 

어둠강림에서의 콤보.

5.올려치기-회전칼날-내려치기-최후의 일격(무한 반복)

 

토템이나 브로치류의 발동스킬을 어강에 맞추면 극딜에 더욱 좋아요.

 

 

솔플과 더불어 인던에서의 짧은 이동거리를 붙는거로 시작하는 콤보.

 

6.비검강타-내려치기-최후일격-올려치기-회전칼날-역포획-암흑폭발-휘두르기-가르기-내려치기-올려치기-회전칼날

 

7.비검강타-내려치기-최후일격-역포획-암흑폭발-휘두르기-올려치기-회전칼날-가르기-내려치기-역포획-암흑채찍


 

오로지 솔플을 위한 중형몹 콤보.(길리안과 만렙파티던전을 제외한 렙업구간과 만렙의 1인 시험의 던전등에 다 가능)


8.위치교환
위치교환1타                                                   

(위치교환1타는 최소로 10미터이상 떨어진 상태에서 쓰세요.반드시!!!그래야 역포획의 시전시간을 확보해서


역포획쓰는 중에 몹이 뒤돌아보는 불상사가 안생겨요.저같은 경우는 이동시간도 아까워서  멀리 써서


역포획으로 붙어요..이동시간을 줄이려는 피나는 노력..!)


2.역포획(위에 스샷이 위치교환1타 밑이 역포획)-암흑폭발-위치교환2타(선택1)-휘두르기1타-가르기1타-내려치기-최후일격


3.위치교환2타(선택2)-휘두르기1타-올려치기-회전칼날-위치교환2타(선택3)-가르기-내려치기-역포획-암흑채찍


위치교환2타는 어디 어디에 쓰는건지 보여주려고 여러 곳에 쓴거예요.


저 중에 하나만 택하는거죠.위치교환의 2타는 제한시간이 있는데 스샷에 보면 보라색으로 10초써있죠.


저 안에만 사용가능해요.위치교환은 100%성공스킬이 아니라 저항뜨면 그냥 꽝-0-;;


여러가지 신경쓰기 귀찮으면 암흑폭발뒤에만 해도 꽤 좋아요.


일반 콤보와 다른 점은 단 하나..!!바로 위치교환의 사용 유무예요.


위치교환이 1타째엔 단순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2타째엔 스턴을 넣거든요.


최후일격후에 위치교환2타스턴을 즉시 넣으면 올려치기나 휘두르기와 같은 후딜캔슬의 기능까지 있어요.


즉 콤보로 적용이 된다는거죠.하지만 문제점이 위치교환2타도 후딜이 길다는거예요..


그냥 하면 3초중1초의 스턴시간이 그냥 날라간다는 사실..!그래서 2타를 쓰면 후딜을 줄이거나 없애주는 스킬을


사용해야 해요.즉 휘두르기나 올려차기로 연계를 하는거죠.그렇게 하면 3초간의 후방딜시간이 최종적으로 늘어나죠.


그냥 기본적인 콤보만 하면 최후일격까지가 한계인데 반해 위치교환을 콤보로 활용하면 올려치기와 회전칼날까지


풀콤보로 한바퀴 돌리는게 가능하단거예요.


그리고 위치교환2타째는 꼭 최후일격뒤에 정해진건 아니예요.몹의 종류에 따라서 빠르게 후방을 도는 놈이 있고


느린 놈이 있고 같은 몹인데도 빠르고 느리고가 다른 경우도 많거든요.


그러니 몹의 패턴을 안다면 언제 몹이 돌아볼 것이냐의 시간적 여유를 계산해서


암흑폭발/최후일격/회전칼날 요 스킬들중 적절한 때에 위치교환2타를 넣는다면 효과가 극대화되는거죠.

 

 

★★★비검 상향패치될 후의 콤보(연계딜사이클)★★★

 

패치후와 비교해서 조금만 달라진다고 보면 돼요.

 

1.내려치기 초기화문장이 발동하면 그냥 죽어라!!!!!내려치기를 누르세요..매우 치세요...!

비검상향에서 기존의 휘두르기와 가르기에 있는 내려치기데미지의 증가문장이 1회성이었는데

패치되면 몇초식의 지속성으로 변경돼요.그러니 그냥 죽어라 내려치기를 하심 돼요..!

 

2.어둠강림시의 변화.

 

올려치기-회전칼날-내려치기-최후의 일격(처음 4개까진 현재와 같아요.)

 

그 후엔 휘두르기-가르기-내려치기-최후의 일격 무한 반복..!!

 

(휘두르기와 가르기는 빠르게 최대한 빨리 캔슬하면서 내려치기가 초기화되면 최후의 일격쿨이 돌아오기 전에

1번더

 

올려치기-회전칼날을 처음에 한번 하는 이유는 어둠강림의 특성버프를 얻기 위해서예요.

 

타격시 10%확률이라서 초반에 최대한 많은 타격을 해야 힘5버프를 초반부터 얻을수가 있는거죠.

 

 

괴력은 어둠강림시 10초간 적용이라 많이 찍어도 별로 좋을건 없어요.

1개만 찍어주면 충분해요.

 

특성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테라인벤의 감귤냠냠님의 글을 보세요.

저랑 거의 차이가 없으시더라구요.차이점이라면 딱 하나가 있네요.

요거..올려차기에 전투속도를 1개 찍어줬네요.

 

이걸 찍는 이유가 다들 알다시피 비검의 기동력은 근접에 몸빵도 로브뺨치는 클래스임에도 불구하고

 

전 클래스 통틀어서 최악이죠..;;그럼으로써 후방을 잡기 위해 생존기인 순간도약은 기본이며

 

올려치기를 이용한 뒤로 넘어가는 방법을 이용하고 별 지랄을 다해도 그럼에도 후방점유율이 높지가 않죠..;

 

비검의 후방점유와 공격시간점유율에 더욱 악영향을 미치는 이유가 올려치기를 해서 뒤로 넘어가더라도

 

타격대상의 크기나 형태에 따라서 타격거리가 달라짐으로 생기는 회전칼날의 타격성공의 유무거든요.

 

크기가 적은 경우엔 회전칼날이 목표대상을 지나쳐버리고 너무 크거나 길 경우엔 낑기거나 해서 한번 더 거리를

 

벌려줘야 하거든요..이중의 고통을 받죠..비검은..크윽..ㅠㅜ

 

바로 그 고통을 어느정도 완화하기 위해서 저 특성이 필요해요.

 

어차피 걸어서 움직이는게 그렇게 많이 움직일 필요는 없거든요.잠깐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그 시간을 최대한 메꿈으로써 올려치기와 회칼의 쿨타임이 엇박자나는걸 최대한 막아서 연계가 꼬이는걸 방지하고

 

또한 생존기인 순간도약의 사용률을 낮추는데 써먹어서 원래의 목적인 생존에 써먹을 쿨타임을 버는 용도인거죠.

 

나머지 특성은 절대다수의 사람들이 다 비슷비슷해요.

 

힘증가와 더불어 다양한 신속특성들이죠.

 

신속특성엔 최후일격/회전칼날/암흑채찍/어둠폭발/역포획 5종류가 있는데

 

역포획은 아예 제외하고(확률이라 운빨) 암흑채찍에만 1개(쿨이 긴 스킬인데다 1타적용이라서 많이 필요없음)

 

그 외에 최후일격과 회전칼날은 자신의 공속이나 재사용감소의 상태에 따라서 10개~15개에서 맞추심 돼요.

 

힘은 모든 스킬에 적용이니 당연히 중요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