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7-03 13:58
조회: 7,243
추천: 53
금요일 임시점검후 랙 걸리시는 분이게 지금, MAC주소때문에 랙이 걸림을 최종적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공유기든 공유기 사용자 아닌든(저같은 경우엔 KT 4포트 기가모뎀 사용자임) 특정 MAC 주소(특정 PC) 의 경우에 랙이 발생하는걸 확인하였습니다.
즉, 현재 금요일전후로 해서 랙이 없다가 갑자기 랙 생기시는 분들은 MAC주소 변경을 통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C주소 변경 방법은 아래 스샷 참고 하셔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문제 없던 MAC주소도 클라이언트 몇번 재접하니깐 바로 먹통되네요.. 또 바꿔야 되네 짜증나네요)
※ 공유기 사용안하는 모뎀사용자의 경우 (기가인터넷 모뎀 등) - 네트워크 주소값 : 기본설정 없음 에서 0000 0000 0001 부터 끝자리 변경해가면서 잘 되는 주소로 사용 (랜카드에 따라 네트워크 주소 / 로컬관리주소 / 로컬주소 등으로 되어 있음..) ※ 지정 PC 사용자의 경우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빡치네요, 이것때문에 랜포트 변경부터해서 이것저것 다 건들고 포맷까지 다하고 했는데도 안되어서 설마? 특정 PC에서만 안되게 서버에서 손댔나 싶어서 MAC주소 변경하니 바로 됨..., 원복하니 또 랙...)
===================================================================================================
※ 공유기 사용자의 경우 : 공유기 설정에서 MAC 주소 변경
1. IPTIME 공유기 사용자의 경우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2. 그외의 경우 : 공유기 설정은 대게 다 비슷합니다. 아래 링크의 "아이피 공유기를 이용하고 있을 때 맥주소(MAC ADDRESS) 바꾸기" 참고하세요
EXP
265,477
(21%)
/ 285,001
|




ch9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