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가 어떻게, 새끼거미가 점프공격을 하지 않게 밥을 주냐고 물어서

일단 제가 쓰는 노하우를 남겨봅니다.

 

 

새끼거미 밥주는 법은 베상에서 프리마 드리블 하던 방법과 대동소이합니다.

 

한마디로,

새끼거미가 랜덤 대상자를 지목한 순간에 새끼거미의 진행 경로에 다른 유저가 없도록 하면 됩니다.

(베상의 경우에는 베라가 도움을 요청한 순간, 베라와 프리마의 일직선 상에 유저가 위치하면 그 유저에게 불기둥을 시전)

 

 

 

즉, 90퍼센트가 되어서 계단에서 새끼 거미가 내려왔을 때, 아래와 같은 포지션에 위치해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가급적이면 새끼 거미의 동선을 무너뜨리지 않은 채로, 직선 경로에 있는 알로 끌고 가면됩니다.

 

이 때, 새끼거미가 최초 힐러가 있던 자리에 도달하기 전에 알을 먼저 공격할 수 있으면 더 좋습니다.

(정령사의 경우 고통의 주박과 같은 원거리 공격으로 알을 먼저 때려주면 좋습니다)

 

 

 

 

그 다음, 새끼거미가 잠에서 깨어나는 징조가 보이면 아래와 같은 포지션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진행경로를 무너뜨리지 않는 선에서 알로 끌고가면 됩니다.

 

랜덤대상자를 지목하기 전에, 잠에서 깨어나 꿈틀거리므로 수시로 확인해주면 좋습니다.

= 힐업과 맷감을 유지하다가 새끼거미가 꿈틀 거릴 때 이동

 

 

 

 

 

 

 

 

 

 

물론, 새끼거미가 지목하는 대상자가 힐러와 딜러 랜덤하기 때문에(투힐팟에서) 딜러를 지목하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는데다가 성공률이 100퍼센트라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유도의 개념으로 활용할 수는 있겠네요.

 

 

또한, 전투가 벌어지는 위치가 알에서 너무 가깝다고 판단되면 그냥 점프 공격을 감수하고 가까이 있는 알부터 먹이는게 낫습니다.

 

 

 

 

 

 

그리고, 간혹 새끼거미가 구석에 있는 알을 먹지 않는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알에서 캐릭터 서너개분 떨어져서 알을 때리고 있으면 잘 먹습니다.

 

이게 말로 설명하기 좀 모호한 부분이 있는데 새끼거미는 기본적으로 랜덤 대상자를 공격하려고 움직이는데, 대상자가 알에 너무 바짝 붙어 있으면 알을 인식하지 못하는 거리에서 대상자를 공격하려 하고, 그 공격 판정이 끝나면 다시 전투가 벌어지는 곳으로 돌아가 점프공격을 시전하기 때문에

 

 

새끼거미가 알을 인식할 수 있는 거리에서 랜덤 대상자를 공격하게끔 유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