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뛰냥
2011-10-26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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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10월 27일 테라 정기점검 진행안녕하세요. 테라 입니다. 10월 27일 (목), 테라 정기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점검 일정 및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10월 27일 테라 정기점검 진행 안내] ▣ 점검일정 : 2011년 10월 27일 (목) 06:00 ~ 10:00 (약 4시간) ▣ 점검대상 : 테라 전체 서버 ▣ 점검내용 : 진화 : Evolution 1차 업데이트 ※ 점검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홈페이지에서 상품 결제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05:00 ~ 10:00 에는 진정 시스템 점검이 진행되어, 게임 내 진정문의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이 시간 동안의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이메일 문의]로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 [10월 27일 업데이트 내용 미리보기] ▦ 시스템 ▦ ▣ 길드전 추가 • 길드 간의 대립 컨텐츠인 길드전이 도입됩니다. 길드전을 통해 길드 간의 갈등을 해소할 수 있으며, 길드의 승패는 서버 내에 알려지게 됩니다. • 길드전 진행 순서 ① 길드장이 길드 전쟁 선포권을 구매하여 사용할 경우, 대상 길드명을 입력하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② 팝업창에 상대 길드의 이름을 입력하면 15초 후 길드전이 시작됩니다. ③ 서버 내 전체 메시지로 길드 간의 전쟁이 선포되었음이 알려집니다. ④ 이때부터 안전 지역(도시, 마을, 캠프, 인스턴스 던전 입구 및 내부)을 제외한 장소에서는 적대 길드원과 피격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ν 길드전 선포 시점에 적대 길드원과 동일한 파티에 소속되어 있더라도 서로 피격이 가능한 상태가 되며, 이후 길드전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적대 길드원과는 파티를 맺을 수 없습니다. ⑤ 길드전은 4시간 동안 유지되며, 길드전 시간이 종료되거나 길드전 승리점수 500포인트를 먼저 획득할 경우 종료됩니다. 혹은 길드전을 선포 당한 길드의 길드장이 길드 전쟁 종결권을 사용하여도 전쟁은 종료됩니다. ν 길드전 진행 중 적대 길드원 1명을 죽일 때마다 1포인트의 승리점수를 획득하게 됩니다. 길드장을 죽일 경우 10포인트의 승리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⑥ 최종 승리점수나 길드 전쟁 종결권 사용자에 따라 서버 내 전체 알림 메시지로 어떤 길드가 승리했는지 알려줍니다. • 길드전 특이 사항 ν 한번에 최대 3개 길드까지 길드전 선포가 가능하며, 전쟁 선포 후 1시간 동안은 항복할 수 없습니다. ν A길드가 B길드에게 길드전을 선포하고, 해당 길드전이 종료된 이후에 A길드는 72시간 동안 B길드에게 길드전을 재선포 할 수 없습니다. 이것과 별개로 B길드는 A길드에게 다시 길드전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ν 길드전 중에는 길드 탈퇴 및 가입은 가능합니다. 이 경우, 즉시 적대관계 길드와의 관계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단, 길드전 기간 동안 길드해체는 불가능합니다. • 길드전 용품 상인 NPC ν 기존의 악신의 인장을 팔던 상인이 길드전 용품 상인으로 변경됩니다. 해당 NPC에게서 길드 전쟁 선포권과 길드 전쟁 종결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전쟁 선포권 : 바하르의 선전포고 - 길드 전쟁 종결권 : 카이아의 중재 ※ 주라스(Non-PK) 서버에서는 길드전 컨텐츠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향후, 선언 길드와 피 선언 길드의 동의하에서만 길드전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개선된 내용을 담아 패치될 예정입니다. ▣ PK 시스템 • 무법자 선언 스킬 ν 악신의 인장을 사용하여 PK를 선언하던 기존의 방식을 대체하는 새로운 방식의 PK시스템이 도입됩니다. ν 58레벨이 되면 자동으로 무법자 선언 스킬을 배울 수 있는 퀘스트를 습득하게 되며, 이 퀘스트를 통해 PK를 선언할 수 있는 무법자 선언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ν 무법자 선언 스킬을 사용하는 즉시, 해당 캐릭터는 일정시간 다른 캐릭터들과 적대 상태가 되며, 즉시 PK가 가능합니다. 무법자를 선언한 캐릭터가 다른 캐릭터를 PK할 경우, 악명 수치 10점을 획득하게 됩니다. • 무법자 규칙 ν 악명 수치를 가진 상태에서는 PK 상태가 유지되며, 안전 지역 밖에서는 언제든 다른 캐릭터에게 공격받을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때, 악명 수치를 가진 무법자를 무법자가 아닌 캐릭터가 공격하여 PK했을 경우에는 악명 수치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ν 무법자 상태인 캐릭터와 파티를 맺고 무법자에게 이로운 스킬을 사용할 경우, 해당 캐릭터도 무법자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ν 무법자는 자신이 생성한 회복 구슬 외의 다른 회복 구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악명 수치로 인한 패널티 ν 악명 수치에 따라 아래와 같은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 악명 수치를 줄이는 방법 ν 악명 수치는 로그인 여부에 관계없이 5분마다 1점씩 자연 감소됩니다. ν 58레벨 이상의 일반 몬스터를 혼자 사냥할 경우, 악명 수치가 1마리 당 1점씩 감소됩니다. • 세렌의 보호 버프 ν 57레벨 이하의 캐릭터는 세렌의 보호 버프를 받아 PK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주라스(Non-PK) 서버에는 PK 시스템에 대한 업데이트 내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휴식 경험치 및 파티 플레이 경험치 보너스 • 휴식 경험치 시스템 ν 캐릭터가 휴식이 가능한 장소(마을이나 도시)에서 로그아웃 한 시간에 비례하여, 경험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휴식 경험치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ν 캠프에서 로그아웃 시, 휴식 경험치를 취득할 수 없습니다. - 최대로 저장할 수 있는 휴식 경험치 수치가 존재하며, 이 수치는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늘어납니다. - 레벨이 오르면 휴식한 시간에 비례하여 모아지는 휴식 경험치도 증가합니다. ν 휴식포인트가 있는 상태에서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몬스터가 주는 경험치의 100%에 해당하는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획득한 경험치 만큼의 휴식포인트가 감소되게 됩니다. • 파티 플레이 경험치 보너스 ν 파티 플레이 시, 파티원 수에 관계없이 20%의 보너스 경험치가 부여됩니다. ▣ 채집 및 제작 경험치 추가 & 채집 버프 추가 • 채집이나 아이템 제작을 수행할 때에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그 밖에 필드에서 채집 수행 시 전투에 작은 도움을 주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할 수 있는 버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제작 시스템 개선 • 모닥불에서 아이템 제작 가능 ν 모닥불에서 제작을 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모닥불 근처에서는 [생활 → 제작(J)]을 열어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ν 모닥불 제작 기능이 지원됨에 따라, 각 마을에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판매하는 NPC가 배치됩니다. ▣ 파티 플레이 시, 경험치 및 드랍률 패널티 완화 • 파티 플레이 시 대상 몬스터와의 레벨 격차에 의한 경험치 패널티를 낮추었습니다. 기존에 비해 파티 상태에서 낮은 레벨 몬스터를 사냥했을 때 경험치를 좀 더 쉽게 획득 가능합니다. • 파티 플레이 시 각 파티원의 레벨에 따라 경험치가 각각 다르게 분배되도록 변경되어 파티원 간의 레벨 격차에 비례하여 경험치를 분배 받게 됩니다. ν 파티원 중 높은 레벨의 캐릭터가 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하고, 낮은 레벨의 캐릭터가 보다 적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대상 몬스터와의 레벨 격차에 의한 아이템 드랍 패널티를 대폭 완화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인스턴스 던전 공략 시, 기존에 비해 높은 레벨의 캐릭터로 공략해도 아이템 드랍률은 크게 변화하지 않습니다. ν 기존에는 캐릭터의 레벨보다 10레벨 이상 낮은 몬스터로부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었지만 이제는 레벨 차이가 많이 나는 몬스터에게서도 아이템이 낮은 확률로라도 드랍됩니다. 단, 캐릭터 레벨보다 약 40레벨 이상 낮은 레벨의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경험치를 획득하지 못할 수 있으며, 경험치를 전혀 획득하지 못할 때는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습니다. • 파티 플레이 시, 파티원 간 레벨 격차에 따른 아이템 드랍 패널티는 삭제되었습니다. 아이템 드랍 패널티는 오직 파티원 중 최고 레벨 캐릭터와 몬스터 간의 레벨 격차에 의해서만 부여됩니다. ▣ 순차 분배 개선 • 파티 플레이를 통해 일반 퀘스트 진행 시, 순차 분배가 삭제되었습니다. ▣ 전투 상황 표시 개선 • 전투 상황을 좀더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전투 상황을 표시하는 아이콘을 다양화하고,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ν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스킬 사용 시 해당 스킬 아이콘이 캐릭터 머리 위에 생성되었다가 사라집니다. ν 파티원의 HP가 일정량 이하로 감소할 경우, 해당 캐릭터의 머리 위에 특정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ν 기타 다양한 상황 및 조건에서 캐릭터나 몬스터의 머리 위에 특정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해당 기능의 기본 상태는 OFF이며, 시스템 설정(O) 메뉴에서 ON으로 바꿔주어야 활성화 됩니다. ▣ 기타 • Anti-Aliasing 지원 ν 화면처리품질 효과를 2단계로 설정할 경우 FXAA 효과가 발생합니다. 해당 효과를 사용할 경우 그래픽적인 계단 현상을 완화시켜 그래픽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단, 게임의 프레임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사냥터 ▦ ▣ 철벽의 수련장 추가 • 철벽의 수련장은 58레벨 제한 수련장이며, 카이아도르 집회소 인근 수련장 관리인 NPC에게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철벽의 수련장의 재입장 대기 시간은 2시간입니다. • 철벽의 수련장은 인스턴스 던전과는 달리, 수련을 시작한 이후에는 수련장으로의 재 진입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기존과 다른 부분이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철벽의 수련장에서는 유물을 수호하면서 동시에 네임드 몬스터를 사냥해야 합니다. 이 장소에서는 네임드 몬스터를 몇 번 사냥하느냐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게 됩니다.
▣ 성장 구간 몬스터 밸런스 조정 • 일부 높은 체력을 가지던 소환 몬스터의 HP가 조정되었습니다. • 필드의 일반 몬스터가 소환 몬스터를 재소환하는 AI가 제거되었습니다. • 필드에 위치한 소환 몬스터의 경직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필드에 위치한 일반 몬스터의 경직 스킬 발생빈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필드에 위치한 일반 몬스터의 도망 확률이 50%로 하향되었습니다. • 42레벨부터 58레벨에 위치한 일부 난이도가 높은 몬스터의 몬스터 레벨이 감소되었습니다. ▣ 중형 몬스터의 배치 수정 • 사냥 횟수가 극단적으로 적어 사냥이 선호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된 중형 몬스터의 배치 수량을 감소하였으며, 연결된 퀘스트도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배치가 감소된 지역에는 일반 몬스터가 배치되었습니다. • 대상이 되는 사냥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ν 영원의 분지 ν 다곤의 신전 ν 야만의 계곡 ν 폭염의 산맥 ν 뱀의 섬 ▣ 소모품 재료 상인 NPC 추가 배치 • 모닥불 근처에서 아이템을 제작 할 수 있게 변경됨에 따라 각 마을에서 소모품 재료를 구입할 수 있도록 소모품 재료 상인을 각 마을에 배치하였습니다. • NPC가 배치된 마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퀘스트 ▦ ▣ 성장 구간 퀘스트 개선 • 후키안 습지대의 진입을 돕는 가이드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승마 스킬 지급 퀘스트의 요구 레벨이 11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미션 퀘스트의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ν 미션 퀘스트 목표 몬스터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중형을 제외한 몬스터의 난이도가 솔로 플레이가 가능한 난이도로 수정되었습니다. - 솔로 플레이 난이도로 변경된 몬스터는 카이아의 속박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ν 난이도가 하향된 특수 공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마엘의 관저 - 생명의 샘 - 폭염의 산맥 심층부 - 툴사의 군단 지휘소 - 말라키의 실험실 - 영원의 분지 - 망자의 토굴 - 잊혀진 거인의 도시 - 카라스챠 소환지 - 광대의 별장 - 어둠의 숲 - 용암의 홀 - 아메나 콰틀라 ν 적정 수행 인원이 밸런스 조정에 맞추어 수정되었습니다. • 채집 퀘스트 추가 ν 성장 구간에 다양한 채집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PK 스킬 획득 퀘스트 추가 • PK 스킬인 무법자 선언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무법자 선언 스킬을 배울 수 있는 퀘스트는 58레벨이 되면 자동 수락됩니다. ▣ 중형 몬스터 사냥 퀘스트 개선 • 그림자 숲과 영원의 분지에서 중형 몬스터를 사냥하는 퀘스트 구성이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 퀘스트 달성 관련 수정 사항 • 목표 수량이 과도하게 많던 일부 퀘스트들의 목표 수량이 약 30% 감소되었습니다. • 파티 플레이로 일반 퀘스트 수행 시에 퀘스트 목표 수치를 번갈아 가며 획득하던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 퀘스트 목표 수치를 획득하는 확률이 낮았던 몬스터의 획득 확률이 상향되었습니다. ▣ 퀘스트 완료 보상 장비 아이템 강화 • 퀘스트 보상으로 지급되는 장비 아이템의 능력치가 전 구간에 걸쳐 상향되었습니다. • 퀘스트 완료를 통해 지급되는 장비 아이템의 능력치가 상향됨에 따라,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이 가능한 기존 장비 아이템들의 능력치도 일부 상향됩니다. ▣ 퀘스트 수행 횟수에 따른 퀘스트 보상 감소 • 반복 퀘스트를 일정 횟수 이상 수행할 경우, 퀘스트 완료 보상 경험치와 골드 보상이 감소됩니다. • 동일한 반복 퀘스트를 20회 초과 완료할 경우 퀘스트 완료 보상 경험치와 골드가 50%로 감소됩니다. 30회 초과 시에는 더 이상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 아이템 ▦ ▣ 고급 문장 추가 • 철벽의 수련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고급 문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급 문장은 수련장에서 얻은 수련의 구슬과 극한의 구슬로 교환할 수 있는 문장 봉인함에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 수련의 구슬과 극한의 구슬은 카이아도르 동쪽의 집회소에 위치한 구슬 수집가 NPC를 통해 문장 봉인함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문장 제공 레벨 변경 • 문장의 최초 제공 레벨이 25레벨에서 20레벨로 하향되었습니다. ν 20레벨에서는 문장 포인트 5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ν 이에 따라 이후 획득되는 문장 점수도 기존에 비해 5점 상향됩니다. • 문장 제공 레벨이 하향됨에 따라 상점에서 판매하는 문장의 가격이 감소되었습니다. ▣ 만물상 NPC 추가 및 미니폭죽 판매 • 대도시에 만물상 NPC가 배치되었습니다. 만물상에게서는 미니 폭죽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악신의 인장 가격 조정 • 기존에 가지고 있는 악신의 인장을 구매 가격과 동일한 가격으로 팔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악신의 인장의 상점 매입 가격이 1,500골드로 변경되었습니다. ▦ UI ▦ • 게임 전체 UI가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 시스템 설정(O)에서 전투 UI의 크기를 개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자주 사용하는 일반 UI들은 마우스로 직접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상태창(P)에 악명 수치와 아이템 레벨이 표시됩니다. ν 아이템 레벨은 향후, 서버간 파티 매칭에 사용되는 수치 입니다. 아이템 레벨을 통해 아이템 장비 수준에 맞는 파티가 원활하게 매칭되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 장비 및 강화 크리스탈을 프리셋으로 저장하고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상태창(P)의 우측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Shift + 1~5]를 단축키로 사용하여 장비 아이템의 빠른 교체가 가능하게 됩니다. • 레이더 상단의 채널 표시 영역을 누르면 바로 채널 선택창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자신 및 파티원의 HP 상태바를 클릭할 때마다 HP 수치가 %나 숫자로 전환되어 표시 됩니다. • 아이템 툴팁의 비교가 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거래 중개소에서 최근에 검색했던 카테고리나 검색결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로딩 화면에 등장하는 조작 설명을 On/Off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로딩화면에 상태바가 추가되어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메시지, 채팅 메시지, 팝업창의 메시지상에 노출되는 금액표시를 보다 쉽게 인지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기어 오르기가 가능한 지역에 사다리 모양 마커가 추가되었습니다. • HP 상태바가 눈에 잘 띄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화를 할 때, 장착 중인 아이템도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강화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길드원이 로그인하거나 로그아웃 할 때 채팅 창에 표시됩니다. • 길드원의 최종 접속 종료 시간이나, 일정기간 접속하지 않은 길드원을 보다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사망한 몬스터를 즉시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다수의 퀘스트를 쉽게 포기할 수 있도록 퀘스트 저널 창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퀘스트 저널(L)에서 목표 몬스터를 클릭 시, 몬스터의 분포를 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간략지도(N)의 특정 지점을 클릭 시에 파티원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키와 휠 버튼 등 단축키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한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이상상태 아이콘 표시 정렬을 옵션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일부 시스템 메시지를 ON/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킬 숏컷 칸이 증가하였습니다. 기존 숏컷창 우측에 있는 버튼으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ν 좌우측 끝으로 이동하면 세로로 정렬됩니다. • 파티원 UI에서 버프와 디버프를 별도의 줄로 표시하여 눈에 잘 띄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시스템 설정(O)에 UI 설정 메뉴가 추가되어 UI 커스터 마이징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알리미에 파티원 간 퀘스트 진행 상태를 상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상상태를 HP 상태바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라색 점멸) • 몬스터 HP 상태바, 타겟창에 퀘스트 몬스터를 표시하는 아이콘이 추가 되었으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퀘스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창(K)의 문장에서 등록하지 않은 문장도 모두 표시가 되도록 바뀌었습니다. • UI를 닫아도 이전 상태가 남아있도록 하였습니다. • 시스템 설정값이 서버에 저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타 ▦ • 소지품이 가득 찬 상태에서 획득 시 귀속 아이템을 획득할 경우, 해당 아이템이 소포로 배달됩니다. • 신규 업적이 추가되었습니다. • 앉기 소셜 액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채팅창에 [/앉기]를 입력하거나, 단축키 [Insert]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오프닝 동영상을 키보드의 아무런 키를 입력하거나 혹은 마우스 움직임으로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도시의 NPC 인근에서는 호문쿨루스를 소환하지 못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장에서 주사위 사용 시, 상대편에게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장에서 다른 팀과 대화를 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로그아웃 상태인 캐릭터도 친구 추가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Ctrl+Z]키를 1번 입력 시 스크린샷 모드, 2번 입력 시 1인칭 스크린 샷 모드로 화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 탈 것을 타고 있는 상황에서도 따라가기 기능이 동작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퀵 메뉴의 채팅 내용 입력란에 인터렉션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퀵 메뉴의 채팅 내용 입력란에 따라가기를 입력한 뒤 퀵 메뉴로 대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언제나 최고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테라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야 올라왓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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