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테라 입니다.

10 27 (), 테라 정기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점검 일정 및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10 27일 테라 정기점검 진행 안내]

점검일정 : 2011 10 27 () 06:00 ~ 10:00 ( 4시간)

점검대상 : 테라 전체 서버

점검내용 : 진화 : Evolution 1차 업데이트

※ 점검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홈페이지에서 상품 결제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05:00 ~ 10:00 에는 진정 시스템 점검이 진행되어, 게임 내 진정문의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이 시간 동안의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이메일 문의]로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

가기

[10 27일 업데이트 내용 미리보기]

시스템

길드전 추가

• 길드 간의 대립 컨텐츠인 길드전이 도입됩니다.

길드전을 통해 길드 간의 갈등을 해소할 수 있으며, 길드의 승패는 서버 내에 알려지게 됩니다.

• 길드전 진행 순서

① 길드장이 길드 전쟁 선포권을 구매하여 사용할 경우, 대상 길드명을 입력하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② 팝업창에 상대 길드의 이름을 입력하면 15초 후 길드전이 시작됩니다.

③ 서버 내 전체 메시지로 길드 간의 전쟁이 선포되었음이 알려집니다.

④ 이때부터 안전 지역(도시, 마을, 캠프, 인스턴스 던전 입구 및 내부)을 제외한 장소에서는

적대 길드원과 피격이 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ν 길드전 선포 시점에 적대 길드원과 동일한 파티에 소속되어 있더라도 서로 피격이 가능한

상태가 되며, 이후 길드전이 종료되기 전까지는 적대 길드원과는 파티를 맺을 수 없습니다.

⑤ 길드전은 4시간 동안 유지되며, 길드전 시간이 종료되거나 길드전 승리점수 500포인트를

먼저 획득할 경우 종료됩니다. 혹은 길드전을 선포 당한 길드의 길드장이 길드 전쟁 종결권을

사용하여도 전쟁은 종료됩니다.

ν 길드전 진행 중 적대 길드원 1명을 죽일 때마다 1포인트의 승리점수를 획득하게 됩니다.

길드장을 죽일 경우 10포인트의 승리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⑥ 최종 승리점수나 길드 전쟁 종결권 사용자에 따라 서버 내 전체 알림 메시지로 어떤 길드가

승리했는지 알려줍니다.

• 길드전 특이 사항

ν 한번에 최대 3개 길드까지 길드전 선포가 가능하며, 전쟁 선포 후 1시간 동안은 항복할 수 없습니다.

ν A길드가 B길드에게 길드전을 선포하고, 해당 길드전이 종료된 이후에 A길드는 72시간 동안

B길드에게 길드전을 재선포 할 수 없습니다. 이것과 별개로 B길드는 A길드에게 다시 길드전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ν 길드전 중에는 길드 탈퇴 및 가입은 가능합니다. 이 경우, 즉시 적대관계 길드와의 관계에 영향을

받게 됩니다. , 길드전 기간 동안 길드해체는 불가능합니다.

• 길드전 용품 상인 NPC

ν 기존의 악신의 인장을 팔던 상인이 길드전 용품 상인으로 변경됩니다.

해당 NPC에게서 길드 전쟁 선포권과 길드 전쟁 종결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전쟁 선포권 : 바하르의 선전포고

- 길드 전쟁 종결권 : 카이아의 중재

※ 주라스(Non-PK) 서버에서는 길드전 컨텐츠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향후, 선언 길드와 피 선언 길드의 동의하에서만 길드전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개선된 내용을 담아 패치될 예정입니다.

PK 시스템

• 무법자 선언 스킬

ν 악신의 인장을 사용하여 PK를 선언하던 기존의 방식을 대체하는 새로운 방식의 PK시스템이

도입됩니다.

ν 58레벨이 되면 자동으로 무법자 선언 스킬을 배울 수 있는 퀘스트를 습득하게 되며,

이 퀘스트를 통해 PK를 선언할 수 있는 무법자 선언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ν 무법자 선언 스킬을 사용하는 즉시, 해당 캐릭터는 일정시간 다른 캐릭터들과 적대 상태가 되며,

즉시 PK가 가능합니다. 무법자를 선언한 캐릭터가 다른 캐릭터를 PK할 경우, 악명 수치 10점을

획득하게 됩니다.

• 무법자 규칙

ν 악명 수치를 가진 상태에서는 PK 상태가 유지되며, 안전 지역 밖에서는 언제든 다른 캐릭터에게

공격받을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때, 악명 수치를 가진 무법자를 무법자가 아닌 캐릭터가

공격하여 PK했을 경우에는 악명 수치를 획득하지 않습니다.

ν 무법자 상태인 캐릭터와 파티를 맺고 무법자에게 이로운 스킬을 사용할 경우,

해당 캐릭터도 무법자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ν 무법자는 자신이 생성한 회복 구슬 외의 다른 회복 구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악명 수치로 인한 패널티

ν 악명 수치에 따라 아래와 같은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 악명 수치를 줄이는 방법

ν 악명 수치는 로그인 여부에 관계없이 5분마다 1점씩 자연 감소됩니다.

ν 58레벨 이상의 일반 몬스터를 혼자 사냥할 경우, 악명 수치가 1마리 당 1점씩 감소됩니다.

• 세렌의 보호 버프

ν 57레벨 이하의 캐릭터는 세렌의 보호 버프를 받아 PK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 주라스(Non-PK) 서버에는 PK 시스템에 대한 업데이트 내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휴식 경험치 및 파티 플레이 경험치 보너스

• 휴식 경험치 시스템

ν 캐릭터가 휴식이 가능한 장소(마을이나 도시)에서 로그아웃 한 시간에 비례하여,

경험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휴식 경험치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ν 캠프에서 로그아웃 시, 휴식 경험치를 취득할 수 없습니다.

- 최대로 저장할 수 있는 휴식 경험치 수치가 존재하며, 이 수치는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늘어납니다.

- 레벨이 오르면 휴식한 시간에 비례하여 모아지는 휴식 경험치도 증가합니다.

ν 휴식포인트가 있는 상태에서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몬스터가 주는 경험치의 100%

해당하는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획득한 경험치 만큼의 휴식포인트가

감소되게 됩니다.

• 파티 플레이 경험치 보너스

ν 파티 플레이 시, 파티원 수에 관계없이 20%의 보너스 경험치가 부여됩니다.

채집 및 제작 경험치 추가 & 채집 버프 추가

• 채집이나 아이템 제작을 수행할 때에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그 밖에 필드에서 채집 수행 시 전투에 작은 도움을 주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할 수 있는 버프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작 시스템 개선

• 모닥불에서 아이템 제작 가능

ν 모닥불에서 제작을 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모닥불 근처에서는 [생활 → 제작(J)]을 열어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ν 모닥불 제작 기능이 지원됨에 따라, 각 마을에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판매하는 NPC가 배치됩니다.

파티 플레이 시, 경험치 및 드랍률 패널티 완화

• 파티 플레이 시 대상 몬스터와의 레벨 격차에 의한 경험치 패널티를 낮추었습니다.

기존에 비해 파티 상태에서 낮은 레벨 몬스터를 사냥했을 때 경험치를 좀 더 쉽게 획득 가능합니다.

• 파티 플레이 시 각 파티원의 레벨에 따라 경험치가 각각 다르게 분배되도록 변경되어 파티원 간의

레벨 격차에 비례하여 경험치를 분배 받게 됩니다.

ν 파티원 중 높은 레벨의 캐릭터가 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하고, 낮은 레벨의 캐릭터가

보다 적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 대상 몬스터와의 레벨 격차에 의한 아이템 드랍 패널티를 대폭 완화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인스턴스 던전 공략 시, 기존에 비해 높은 레벨의 캐릭터로 공략해도 아이템 드랍률은

크게 변화하지 않습니다.

ν 기존에는 캐릭터의 레벨보다 10레벨 이상 낮은 몬스터로부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없었지만

이제는 레벨 차이가 많이 나는 몬스터에게서도 아이템이 낮은 확률로라도 드랍됩니다.

, 캐릭터 레벨보다 약 40레벨 이상 낮은 레벨의 몬스터를 사냥할 경우 경험치를 획득하지

못할 수 있으며, 경험치를 전혀 획득하지 못할 때는 아이템이 드랍되지 않습니다.

• 파티 플레이 시, 파티원 간 레벨 격차에 따른 아이템 드랍 패널티는 삭제되었습니다.

아이템 드랍 패널티는 오직 파티원 중 최고 레벨 캐릭터와 몬스터 간의 레벨 격차에 의해서만

부여됩니다.

순차 분배 개선

• 파티 플레이를 통해 일반 퀘스트 진행 시, 순차 분배가 삭제되었습니다.

전투 상황 표시 개선

• 전투 상황을 좀더 명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전투 상황을 표시하는 아이콘을 다양화하고,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ν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할 경우, 스킬 사용 시 해당 스킬 아이콘이 캐릭터 머리 위에 생성되었다가

사라집니다.

ν 파티원의 HP가 일정량 이하로 감소할 경우, 해당 캐릭터의 머리 위에 특정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ν 기타 다양한 상황 및 조건에서 캐릭터나 몬스터의 머리 위에 특정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해당 기능의 기본 상태는 OFF이며, 시스템 설정(O) 메뉴에서 ON으로 바꿔주어야 활성화 됩니다.

기타

Anti-Aliasing 지원

ν 화면처리품질 효과를 2단계로 설정할 경우 FXAA 효과가 발생합니다. 해당 효과를 사용할 경우

그래픽적인 계단 현상을 완화시켜 그래픽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 게임의 프레임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사냥터

철벽의 수련장 추가

• 철벽의 수련장은 58레벨 제한 수련장이며, 카이아도르 집회소 인근 수련장 관리인 NPC에게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철벽의 수련장의 재입장 대기 시간은 2시간입니다.

• 철벽의 수련장은 인스턴스 던전과는 달리, 수련을 시작한 이후에는 수련장으로의 재 진입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기존과 다른 부분이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철벽의 수련장에서는 유물을 수호하면서 동시에 네임드 몬스터를 사냥해야 합니다.

이 장소에서는 네임드 몬스터를 몇 번 사냥하느냐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게 됩니다.

※ 참고사항철벽의 수련장 진행방식

철벽의 수련장은 유물의 수호와 네임드 사냥을 병행해서 수행해야 하는

특이한 방식의 장소 입니다.

들이닥치는 적들을 막아 유물을 수호하며 동시에 네임드 몬스터를 사냥해야 합니다.

20분 간의 수호가 종료될 때까지 유물의 수호 성공 여부와 3단계까지 존재하는 네임드를

몇 단계까지 사냥했는지에 따라 다른 보상이 주어지게 됩니다.

철벽의 수련장에 입장하면에너지 농축액이라는 물약 아이템을 받게 되며,

이 물약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네임드 몬스터를 사냥하는 공간에 들어가도 3분 동안

정상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네임드 몬스터는 3단계에 걸쳐 등장하기 때문에 파티원과의

협력을 통한 공략이 중요합니다.

성장 구간 몬스터 밸런스 조정

• 일부 높은 체력을 가지던 소환 몬스터의 HP가 조정되었습니다.

• 필드의 일반 몬스터가 소환 몬스터를 재소환하는 AI가 제거되었습니다.

• 필드에 위치한 소환 몬스터의 경직 스킬이 제거되었습니다.

• 필드에 위치한 일반 몬스터의 경직 스킬 발생빈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필드에 위치한 일반 몬스터의 도망 확률이 50%로 하향되었습니다.

42레벨부터 58레벨에 위치한 일부 난이도가 높은 몬스터의 몬스터 레벨이 감소되었습니다.

중형 몬스터의 배치 수정

• 사냥 횟수가 극단적으로 적어 사냥이 선호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된 중형 몬스터의 배치 수량을

감소하였으며, 연결된 퀘스트도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배치가 감소된 지역에는 일반 몬스터가

배치되었습니다.

• 대상이 되는 사냥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ν 영원의 분지

ν 다곤의 신전

ν 야만의 계곡

ν 폭염의 산맥

ν 뱀의 섬

소모품 재료 상인 NPC 추가 배치

• 모닥불 근처에서 아이템을 제작 할 수 있게 변경됨에 따라 각 마을에서 소모품 재료를

구입할 수 있도록 소모품 재료 상인을 각 마을에 배치하였습니다.

NPC가 배치된 마을은 다음과 같습니다.

퀘스트

성장 구간 퀘스트 개선

• 후키안 습지대의 진입을 돕는 가이드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승마 스킬 지급 퀘스트의 요구 레벨이 11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 미션 퀘스트의 밸런스가 조정되었습니다.

ν 미션 퀘스트 목표 몬스터의 난이도가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중형을 제외한 몬스터의 난이도가 솔로 플레이가 가능한 난이도로 수정되었습니다.

- 솔로 플레이 난이도로 변경된 몬스터는 카이아의 속박이 적용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ν 난이도가 하향된 특수 공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마엘의 관저

- 생명의 샘

- 폭염의 산맥 심층부

- 툴사의 군단 지휘소

- 말라키의 실험실

- 영원의 분지

- 망자의 토굴

- 잊혀진 거인의 도시

- 카라스챠 소환지

- 광대의 별장

- 어둠의 숲

- 용암의 홀

- 아메나 콰틀라

ν 적정 수행 인원이 밸런스 조정에 맞추어 수정되었습니다.

• 채집 퀘스트 추가

ν 성장 구간에 다양한 채집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PK 스킬 획득 퀘스트 추가

PK 스킬인 무법자 선언 스킬을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무법자 선언 스킬을 배울 수 있는 퀘스트는 58레벨이 되면 자동 수락됩니다.

중형 몬스터 사냥 퀘스트 개선

• 그림자 숲과 영원의 분지에서 중형 몬스터를 사냥하는 퀘스트 구성이 일부 개선되었습니다.

퀘스트 달성 관련 수정 사항

• 목표 수량이 과도하게 많던 일부 퀘스트들의 목표 수량이 약 30% 감소되었습니다.

• 파티 플레이로 일반 퀘스트 수행 시에 퀘스트 목표 수치를 번갈아 가며 획득하던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 퀘스트 목표 수치를 획득하는 확률이 낮았던 몬스터의 획득 확률이 상향되었습니다.

퀘스트 완료 보상 장비 아이템 강화

• 퀘스트 보상으로 지급되는 장비 아이템의 능력치가 전 구간에 걸쳐 상향되었습니다.

• 퀘스트 완료를 통해 지급되는 장비 아이템의 능력치가 상향됨에 따라,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이

가능한 기존 장비 아이템들의 능력치도 일부 상향됩니다.

퀘스트 수행 횟수에 따른 퀘스트 보상 감소

• 반복 퀘스트를 일정 횟수 이상 수행할 경우, 퀘스트 완료 보상 경험치와 골드 보상이 감소됩니다.

• 동일한 반복 퀘스트를 20회 초과 완료할 경우 퀘스트 완료 보상 경험치와 골드가 50%로 감소됩니다.

30회 초과 시에는 더 이상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아이템

고급 문장 추가

• 철벽의 수련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고급 문장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급 문장은 수련장에서 얻은 수련의 구슬과 극한의 구슬로 교환할 수 있는 문장 봉인함에서

획득이 가능합니다.

• 수련의 구슬과 극한의 구슬은 카이아도르 동쪽의 집회소에 위치한 구슬 수집가 NPC를 통해

문장 봉인함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고급 문장 리스트 바로가기

문장 제공 레벨 변경

• 문장의 최초 제공 레벨이 25레벨에서 20레벨로 하향되었습니다.

ν 20레벨에서는 문장 포인트 5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ν 이에 따라 이후 획득되는 문장 점수도 기존에 비해 5점 상향됩니다.

• 문장 제공 레벨이 하향됨에 따라 상점에서 판매하는 문장의 가격이 감소되었습니다.

만물상 NPC 추가 및 미니폭죽 판매

• 대도시에 만물상 NPC가 배치되었습니다. 만물상에게서는 미니 폭죽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악신의 인장 가격 조정

• 기존에 가지고 있는 악신의 인장을 구매 가격과 동일한 가격으로 팔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악신의 인장의 상점 매입 가격이 1,500골드로 변경되었습니다.

UI

• 게임 전체 UI가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 시스템 설정(O)에서 전투 UI의 크기를 개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자주 사용하는 일반 UI들은 마우스로 직접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상태창(P)에 악명 수치와 아이템 레벨이 표시됩니다.

ν 아이템 레벨은 향후, 서버간 파티 매칭에 사용되는 수치 입니다. 아이템 레벨을 통해

아이템 장비 수준에 맞는 파티가 원활하게 매칭되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 장비 및 강화 크리스탈을 프리셋으로 저장하고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상태창(P)의 우측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Shift + 1~5]를 단축키로 사용하여

장비 아이템의 빠른 교체가 가능하게 됩니다.

• 레이더 상단의 채널 표시 영역을 누르면 바로 채널 선택창이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자신 및 파티원의 HP 상태바를 클릭할 때마다 HP 수치가 %나 숫자로 전환되어 표시 됩니다.

• 아이템 툴팁의 비교가 쉽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거래 중개소에서 최근에 검색했던 카테고리나 검색결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로딩 화면에 등장하는 조작 설명을 On/Off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로딩화면에 상태바가 추가되어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 메시지, 채팅 메시지, 팝업창의 메시지상에 노출되는 금액표시를 보다 쉽게

인지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기어 오르기가 가능한 지역에 사다리 모양 마커가 추가되었습니다.

HP 상태바가 눈에 잘 띄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강화를 할 때, 장착 중인 아이템도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강화 등록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길드원이 로그인하거나 로그아웃 할 때 채팅 창에 표시됩니다.

• 길드원의 최종 접속 종료 시간이나, 일정기간 접속하지 않은 길드원을 보다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사망한 몬스터를 즉시 인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다수의 퀘스트를 쉽게 포기할 수 있도록 퀘스트 저널 창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퀘스트 저널(L)에서 목표 몬스터를 클릭 시, 몬스터의 분포를 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간략지도(N)의 특정 지점을 클릭 시에 파티원에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키와 휠 버튼 등 단축키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한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이상상태 아이콘 표시 정렬을 옵션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일부 시스템 메시지를 ON/OFF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스킬 숏컷 칸이 증가하였습니다. 기존 숏컷창 우측에 있는 버튼으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ν 좌우측 끝으로 이동하면 세로로 정렬됩니다.

• 파티원 UI에서 버프와 디버프를 별도의 줄로 표시하여 눈에 잘 띄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시스템 설정(O)UI 설정 메뉴가 추가되어 UI 커스터 마이징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알리미에 파티원 간 퀘스트 진행 상태를 상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상상태를 HP 상태바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라색 점멸)

• 몬스터 HP 상태바, 타겟창에 퀘스트 몬스터를 표시하는 아이콘이 추가 되었으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퀘스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스킬 창(K)의 문장에서 등록하지 않은 문장도 모두 표시가 되도록 바뀌었습니다.

UI를 닫아도 이전 상태가 남아있도록 하였습니다.

• 시스템 설정값이 서버에 저장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기타

• 소지품이 가득 찬 상태에서 획득 시 귀속 아이템을 획득할 경우, 해당 아이템이 소포로 배달됩니다.

• 신규 업적이 추가되었습니다.

• 앉기 소셜 액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채팅창에 [/앉기]를 입력하거나, 단축키 [Insert]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오프닝 동영상을 키보드의 아무런 키를 입력하거나 혹은 마우스 움직임으로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대도시의 NPC 인근에서는 호문쿨루스를 소환하지 못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장에서 주사위 사용 시, 상대편에게 보이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장에서 다른 팀과 대화를 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로그아웃 상태인 캐릭터도 친구 추가가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Ctrl+Z]키를 1번 입력 시 스크린샷 모드, 2번 입력 시 1인칭 스크린 샷 모드로 화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 탈 것을 타고 있는 상황에서도 따라가기 기능이 동작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퀵 메뉴의 채팅 내용 입력란에 인터렉션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퀵 메뉴의 채팅 내용 입력란에 따라가기를 입력한 뒤 퀵 메뉴로 대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언제나 최고의 만족을 드릴 수 있는 테라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야 올라왓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