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일지 모르겠지만, 간혹 명품 % 물어보시는 분이 계셔서,,ㅎㅎ

 

우선 무기별 강화수치는 +1 올라갈때 마다 기존 수치의 0.03 올라갑니다 즉 3%

 

방어구는 +1 올라갈때마다 0.045 올라가죠. 4.5% 이걸 일단 알아두시고,

 

 

  명품 확인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명품에는 1%,2%,3%가 있고 이건 말그대로 기본 수치의 +%만큼 더 붙는걸 의미해요.

 

예를들어, 춤광원반의 기본 공격력은 2737인데 만약 이게 명품이 떳다!! 그러면,

 

2737수치의 명품1%는 27.37  2%는 54.74 3% 82.11 이렇게 나타나게 되요.물론 소수점은 표현되질 않고요.

 

수치옆에 + 되는걸 보고 이게 몇%명품이 되는지 알수가 있죠.

 

자 그럼 강화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강화를 하면 명품%하고 각 강화수치3%(+1마다)가 더 붙게 되는데 강화수치는 소수점까지 곱셈을 해주어야 합니다.

 

일단 춤광을 강화해 봅시다.

 

3%명품이 떳다고 치고, 12강을 갔다 ...그러면 어떻게 되냐면,

 

2737 * 0.03= 82.11 ( 1강당 올라가는 수치)

 

82.11 * 12(12강) =985.32 여기서 소수점 반올림 적용 하면 985 

 

명품3% 82 + 985 = 1067이 나오죠.

 

명품 2%짜리를 12강 갔다..그러면

 

2737 * 0.03 = 82.11 (1강당 올라가는 수치)

 

82.11 * 12(12강)= 985

 

985 + 54(명품2%) = 1039가 나오게 됩니다.

 

방어구도 마찬가지 입니다. 강화수치 4.5%(0.045) 적용하면 똑같아요.

 

어때요? 참 쉽죠?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