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1-28 01:19
조회: 4,577
추천: 2
게시물 수로 보는 각 서버의 인구분포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부로 테라를 시작하게 된 어느 유저예요. 시작하기 전에 어느 서버에 인구가 많은가를 알아보기 위해 제목처럼 각 서버 공홈 자유게시판의 게시물 수를 세어봤어요. 서버 선택을 놓고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뱀다리 : 단연 아룬 서버와 샤라 서버가 근소한 차이로 1위와 2위를 차지했어요. 한국으로 치면 서울이라고 할 수 있겠죠. 포포리아 서버는 부산쯤 된다고 보면 될 거 같고요. 수도는 아니지만 6.25 전쟁 때 임시수도였으니 그걸로 박박 우겨볼래요. ㅋ!
엘리누 - 42개
뱀다리 : 기준은 포포리아 밑부터 시작해서 35개까지의 게시물이 있는 서버예요. 이 정도면 도시라고 부르기에는 조금 크고 수도가 되기에는 많이 모자란, 광역시 서버라고 보면 될 거 같아요. 이 중 가장 늦게 생긴 서버는 포라엘리누.
뱀다리 : 기준은 광역시 밑부터 시작해서 30개 이상의 게시물이 있는 서버예요. 의외로 망섭이라 불리던 카이아나가 약진했네요. 신서버를 기대한 분들이 몰려가면서 생긴 현상인 듯해요. 그 외에도 웨스토니아 서버가 상상 이상의 도약을 한 게 눈에 띄고요. 먼저 생긴 서버를 열 개 이상 제쳐버렸어요. ㅇ.ㅇ
뱀다리 : 이 그룹을 편성하면서 살짝 고민했어요. 같은 그룹인데 상하편차가 너무 크거든요. 그냥 여러분께서 상위에 있는 몇 개는 도시에 가깝고 하위에 있는 몇 개는 오지에 가깝다고 알아서 판단하셔야 할 거 같아요. 놀랍게도 다곤, 시칸더, 로크는 상당히 빨리 생긴 서버인데도 시골 서버에 포함된 게 눈에 띄네요. 그리고 만렙 비율로만 보면 상위 그룹에 들었던 아우레움도 침몰. ~_~;
뱀다리 : 이 서버들은 서버통합을 기대해볼 수 있으니 희망을 잃지는 말았으면 좋겠어요. 그게 아니라면 서버 자체가 터지면서 다른 서버로 갈 기회를 얻게 되겠죠. 여기에 레어닉 심어놓은 분들은 지못미. ㅠㅠ
------------------------------------------------------------------------------------------------
특이사항 1 : 벨리카는 본래 2페이지+12개라서 그대로 적으려다가 문득 보니 고립을 풀어달라는 모 유저의 연속적인 도배글이 12개라서 1개로 취급했어요.
특이사항 2 : 예상외로 만렙 비율로만 보면 상위권을 차지했던 아우레움이 침몰해버렸네요. 제가 보기에는 서버에 생성된 캐릭터 수 자체가 기형적으로 적은 탓에 만렙이 많아보였던 거 같아요. 비율만 나오지 수는 안 나오잖아요?
특이사항 3 : 이 게시물은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내키는 대로 아무데나 퍼가셔도 돼요. 출처나 작성자는 표기해주면 좋고 안 해줘도 그만.
결론 : 수도 그룹 중 포포리아는 광역시에 가깝다고 마이너스 점수를 줘서 보면 되고, 카이아나랑 웨스토니아는 신서버인데도 저만큼 간 걸로 봐서 앞으로 상당기간 버프가 작용할 거 같아요. 왜 그랬는지 이유는 모르지만 현상이 일어나긴 했으니 지속될 거 같달까요. 즉 포포리아는 얼마 가지 않아 광역시 그룹으로 내려앉을 가능성이 높고 카이아나랑 웨스토니아는 반대로 얼마 지나지 않아 광역시 그룹으로 올라가겠죠.
간단요약 : 포포리아는 지금 인구 많다고 들어가면 피 보기 좋고, 카이아나랑 웨스토니아는 지금은 인구가 적어도 지금 들어가면 만렙이 될 때쯤 광역시로 진입할 거 같긔.
|
니스로엘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