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로 전 법사 유저임... 아룬에서 게임하다가 렙제 풀리고 바로 벨릭으로  넘어온지 3주정도 지난것같네요..

 

사람들이 알고잇는 상상속에 법사는 로브케릭이라 몸빵은 약하지만.. 데미지 최고라고 알고 있죠...

 

렙제 풀리고 어차피 지금 템별로 맞춘사람 없어서 ... 찬전 or 찬영 이랑 북문에서 결투좀 많이 해봣습니다.

 

니깟게 결투 해봤자 얼마나 해봣냐구요??

 

 

 

무승부 표기 않돼고...

 

누락된것도  있고 ...

 

기간제인걸 가만해

 

거의.. 2주동안 대략 800판 정도 한것같네요... (렙제풀리기전 것까지 결투횟수를 포함한다면... 벨런스에 대해 말할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인정할건 인정합니다.

 

컨트롤이 딸려서 .... 기량차이로 진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벨런스의 문제를 떠나서 손가락이 문제라는 생각도 많이 느껴집니다.

 

근데 기량차이고 뭐고 떠나서 벨런스가 않맞는다는 경우도 상당히 있습니다.

 

특히 창기사 와 강철검투는 좀 심합니다.

 

참고로 전 방어구 풀 찬전이구요.. 무기는 눈바타 끼고 잇습니다. 옵션도 개념옵션이구요.. 각인서 모두 발라져잇어요..

 

상대방 창기들도 마찬가지구요... 대부분 올찬전이거나.. 방어구 올찬전에 무기 눈바타..

 

비슷비슷합니다. 왜냐면.. 아직 눈치 보시느라 템들을 다않하시는듯하네요...

 

말이 길어지는것같아서 짧게 요점만 말씀드리자면 대강 내용은 이렇습니다.

 

 

 

법사 VS 창기

 

법사가 매즈 번각 풀콤보 4~5방 쿨마다 계속 넣어도 창기는 버팀

 

창기 방연 방치 방부 압도 콤보 2방이면 법사 다이

 

 

 

대강 요점은 이렇구요...

 

매즈 풀콤보에 뭐뭐들어가는지 궁금하시다구요??

 

번각 / 얼폭 / 파광 / 마력폭발 / 고각 / 지옥불 / 얼송 / 빙결 다들어갑니다.

 

이런거 콤보로 4~5방 맞아도 버팁니다...

 

대박인건  결투를 해도 창기 HP보다 법사의 MP가 더 빨리 소모된다는 사실....

 

창기한테 매즈 콤보 넣기 쉬울까요?? 분명 법사 안해본사람들은 쉽다고 할지도모르겟으나... 그리 쉽지 않습니다.

 

여튼 콤보로 묶어서 4~5방 때려도 결국 시간초과로 돌아오는건 무승부 ... or 패배...

 

창기 콤보를 살펴볼까요?

 

순서가 다를순잇찌만.. 대강.. 이렇겠죠..

 

포획에 하거나 그냥 붙어서하거나...

 

방연 2타 / 방캔 / 방치 / 도약공격 / 방부 / 앞도 / 충맹

 

이거 1방이면 법사피 딸피돼서 심장박동 BGM이 들려요...

 

못해도 2방이면 거의 대부분 살수가 없죠...

 

이콤보 넣기 힘들다구요?? 포획으로 땡기기 힘들다구요??

 

법사가 창기한테 메즈 넣는것보단 쉽겟죠...

 

 

 

왜이런사태가 일어나냐를 곰곰히 따져보면... 철갑의 의지 와... 희생의 의지때문인것같습니다.

 

철갑의 의지가 좀 사기틱한게... 대미지  16.400인가?? 그렇게 흡수하는 ...그런스킬인데..

 

쿨이 20초 밖에 않돼고.. 야수의 속격 각인서 무기 장갑 다바르면 19초 입니다.

 

한마디로 마력방패 를 19초마다 키는것과 같은 효과인거죠... 법사가 마방을 19초마다 킨다??

 

벨런스게시판에 난리가 날껄요?? 아... 마력방패는 17.000정도 막아줍니다. 1분 30초 쿨이구요...

 

글구 대략 40초마다 1만짜리 자힐을 합니다.

 

그니까 보통 철갑 2번쓰다보면 자힐쿨이 돌아오는거죠..

 

철갑 과 자힐만 쿨마다 계속 3분동안 쓴다는 조건을 생각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3분 = 180초

 

철갑 = 9번 = 16.400 x 9 = 147.600

 

희생 =  약10.000 x 4회 가능 = 40.000

 

만피 =  10만 6천 +인내 3개 (5천잡음) =  대략 120.000

 

 

3분정도 결투가 지속된다고 가정한다면..

 

 

307.600의 딜을 극복해야 하는 샘인거죠 ... (깡통 창기 기준...)

 

만약 창기가 회복셋을 차고 있다면? (갑옷 1.2 + 신발 0.6 + 귀걸이 0.48 x2 =  5초마다 자신의 HP 2.76% 회복)

 

약 1초간 0.552% 회복 = 10만 6천 X 0.552% = 585.12 회복

 

585HP X 180초 = 105.300 HP 이구요..

 

위에꺼랑 합산한다면...

 

307.600 + 105.300 = 412.900 HP 를 깍아야 된다는 결론에 이르릅니다.

 

 

이게 탱커인가요? 힐러인가요??

 

애시당초 탱커가 힐을 가지고 있는것도 너무 오바 스럽고..

 

철갑의 의지를 20초마다 키는것도 너무 오버 발란스입니다.

 

그렇다고 창기가 종이 쪼가리도 아니고..

 

무사나 검투나 궁수나 법사와 같은 방어력과 맷집이라면 41만이 아니라.. 3분간 100만도 뽑겟죠..

 

지옥불 후방에서 때려봣자..  크리 안터지면 2만도 않다는게 창기의 방어력인데..

 

상황이 이지경이다보니.. 잘해봣자.. 무승부 .. 못하면 패배... 이런상황입니다...

 

참고로 법사도 피틱셋은 효율면에서 그리 좋지 않아요...

 

지옥불 후방에서 3~4만 씩 들어오는 방어력과 2만 미만으로 데미지가 들어가는 방어력 과는 효율성자체에서

 

궂이 계산하지 않아도 바보가 아닌이상 다알껍니다.

 

 

 

그래서 드리고싶은말씀은 법사 상향시켜달라?? 아닙니다.

 

오버벨런스를 바로 잡아야됩니다.

 

 

 

★ 갑옷 신발 귀걸이 에 붙은 5초간 HP 자연회복량 대폭감소 ★

 

★ 철갑의 의지  = 흡수량 감소 OR 쿨타임 증가 ★ 

 

★ 희생의 의지  = 회복량 감소 OR 쿨타임 증가 OR 삭제★ 

 

왜 창기가 자힐이 필요한지 아직도 모르겟씁니다. 

 

광전이나 궁수처럼 오버차징하면서 피빠지거나 검투사 투지의 일격처럼 칠때마다 피가 빠지는 스킬도 없고...

 

무식하게 단단하면서.. 20초마다 철갑 키는 창기가 왜 힐이 필요한지 의문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철갑의 의지도 마찬가지에요

 

법사 마방도 1분30초구.. 사제수갑 문장까지 박아도 드럽게 길며.. 심지어 보호주문서 마저 1분이 넘는데.. 문장도 밖지 않고 19초에 1만 7천은 발란스 파괴의 이유입니다..

 

희생의 의지라는 스킬은 창기사가 아니라 광전한테 필요한스킬이에요...

 

 

글구 진짜 웃긴게... 자기들도 철갑과 자힐이 사기라는걸 알고 있어서.. 창 VS  창 1:1 결투할때는 철갑 / 자힐 둘다 않쓰는 조건으로 결투를 합니다.

 

둘다 쓰고 하면 경기가 않끝나니까요... 근데 타클래스랑 싸울때는 쿨마다 돌리면서 싸우는거죠... 왜냐?

 

무조건 무승부가 떠도 지긴싫으니까요...

 

조금 모순인것같기도하고.. 여튼 정작 당사자인 창기사들 조차도 자힐과 철갑이 발란스를 얼마나 파괴하는지는 잘알고 있을겁니다.

 

 

너프시키면 애들이 너무 징징 댈것같아서 엉뚱한 클래스 이상한스킬들 한개 두개씩 주다보니 발란스가 점점 개판이 되가고 있습니다.

 

과감하게 너프시킬건 시켜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개그 하나 던지고 갑니다.

 

 

 

창기사 매즈 하는순간 신속의 계약이 풀려서 도저히 콤보를 넣을수 없는 상황이여서...

 

자고잇는 창기에게 노신속 지옥불을 썼는데.. 매즈가 안풀리고 계속자고잇는창기... 자세히 보니 철갑의 의지가 감아져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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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강철검투랑은 결투 원래부터 않했어요.. 별로 연구하고싶은 생각도 없어요..

 

이기고 지고를 떠나서 결투자체가 피곤하고 스트레스 받는 느낌이라 결투하진 않는데...

 

(결투 요청와서 받았는데.. 강철검투인걸 알면 /기권 치고.. 졌습니다. 한마디 외쳐드립니다.)

 

근대 옆에서 결투하는것을 보기만해도 제가 다 짜증나는 정도입니다.

  

벨릭의 은총서버에 무철 풀셋으로 결투하는 강검 유저분이 한분 계십니다..

 

대충 보니까 맷집 문장 까지 다밖고 하니까 찬전 풀셋 창기급 방어력이 나옵니다.

 

2시즌 전 템으로 대등한 싸움을 하는것자체가 오버벨런스 아닐까요??

 

강검은 워낙 말들이 많아서.. 결투도.. 투지도.. 늘상 말이 많은케릭이라... 따로 이런저런 예기는 하지 않아도 모두공감할꺼라고 생각되요...

 

제가 생각하는 발란스 평준화에 대한 강철검투는... 이랬으면좋겟어요...

 

★강철의 결의 사용시 회피공격 사용불가 AND 무막 후 2초간 어떤 스킬을 사용해도 스테미너 회복불가★

 

이렇게 해야 발란스가 맞을것같습니다.

 

 

창기보다 월등한 방어력에 . 무한에 가까운 경직에 .. 원거리 뒤잡에 . 다양한 스턴기에... 연속으로 쓸수있는 회피에 ...포획에..

 

좀심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