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령사 상향 솔직하게 말해서 문장포인트 감소 로 인해

 

각 스킬 엠피 감소 문장 몇개라도 더 찍을수 있어서 엠 딸리는 현상은 어느정도 보완될거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정령사에게 필요한건.. 광역정화... 사제처럼 안해줘도 되니까..

 

치날방식 광역정화라도 주면 안되겟나... 수갑같은 보호막이라도 좀...

 

정령사 사제 둘다 키우고 있지만 5인던전에서는 정령사 솔직하게 락온잡는거 생각보다 힘들다...

 

파티원들이 항상 모여있는것도 아니고 패턴 패턴마다 흩어지기도 하고 모이기도 하고

 

그 파티원들 일일히 락온정화 락온정화 아무리 락온 4명까지 다 줄수 있다고 해도...

 

오상에서 물살패턴. 발로나 구슬의 저주 같은 구간에서 칼정화가 필요할때 사제는 간단하게 징 하면 적어도 반이상은 정화가 된다. 정령사는 일단 락온부터 잡아야하고 정화를 줘야 한다...

 

두 가지 부분에서 일단 차이가 나기때문에 사실 정령사에게도 정화방식이 개선되야할꺼같은 느낌

 

구슬 안먹는 딜러님들도 많고 구슬 먹으러 가다가 그 자리에 패턴날라오면 구슬주우러 온 딜러들 반사신경으로 회피가

얼마나 가능할까... 심지어 디법상태일때 피는 계속 빠지고 있을텐데 혹시나 락온잡고 정화날리는 도중에 회피가 곂친다면 정화가 안먹히는 경우도 허다한데... 그럼 구슬로라도 버텨보겟다는 딜러들은 구슬주스러 가다가 패턴맞고 사망하곤 한다. 힐을 먼저 줘도 상관없다고 생각하지만 발로나 구슬의저주 같은경우 시간내에 정화를 못주면 정화가 안되는 수면상태에 빠진다 수면상태 되기전에는 피가 빠지는 디법이 걸리지 순간 정화를 준다고 해도 락온방식이라

 

제한되는 부분은 분명히 있을터 역시 구슬 주스러 가다가 1넴 짧은 점프후 먼지 일으키는 광역기 맞으면 휭 날라가고 딸피되고 수면에 빠지거나 사망하겟지... 물론 딜러들이 딜이 좋으면 저주 구슬에 가기도 전에 끝나겟지...

 

그럼 구슬방을 예로 들자면 3번째 구슬에서는 무조건 구슬의저주가 나온다... 빠르게 정화하지 못하면 쫄한테 맞아죽는다

정령사로 발로나 클리어 했다는 팟은 많지만 그 정령사를 플레이 하는 유저들은 컨트롤이나 여러면에서 다른 사람들보다는 우세하다 라는 생각도 들뿐더러 딜러들이 센스있게 대치를 잘해줘서 이지 않을까 싶기도하다.

 

평범한 정령사를 하는 분이라면 쪼금힘들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드는데 광역정화가 있다면 조금더 수월하게 인던을 클리어 할수 있지 않을까 싶다.

 

사제로 예를들면 사제는 진짜 디법걸리면 그자리에서 즉시 정화를 시전해도 전방에 있는 파티원들 대부분 정화가 된다

사정거리 밖에 있는 딜러들도 시간내에 거리를 좁혀서정화가 가능할 정도다.

 

락온하고는 좀 차이가 있다. 분명히...

 

어차피 사제한테는 힐종류도 많고 힐량도 정령사보다 월등한데 버프효과도 분명 정령보다 좋다고 판단되는데

정령한테 광역정화 하나쯤은 줄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다.

 

생명의 정령은 솔직하게 뽑아도... 정화를 바로 주지 않을뿐더러 따라오다가 다운되거나 사망하기도 한다.

 

생명의 정령은 급할때는 정말 좋은친구지만 너무 믿으면 안되기도 함

 

다른건 안바래도 정화만큼이라도 안정적으로 할수있었으면 좋겟다.

 

그리고

 

환생의 축복... 환축을 받은 사람은 꼭 한번씩 죽는다는 환생의 저주라고 불리기도 한다 (어디까지나 속설)

이지만 무엇보다.

 

환축적용방식을 보완해줬으면 한다.

 

먼저 환축받아줄사람이 필요한데. 1명을 대상으로 환축을 주기위해선 상대가 전방에 있어야 한다.

 

환축을 날리기 전에 상대가 이탈해버리거나 하면 환축 쿨만돕니다...

 

환축을 락온으로 넣어주거나 아니면 상대가 안맞았을 경우에는 쿨 안돌게 해주던가...

 

사제의 경우 자부가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환축의 경우 맞추는데 정확도가 좀 떨어지지는 않은것인가 라는 생각이 든다 .애초에 환축은 자부용이 아니라 딜러를 한번더 생존하게 해주는 목적이지만 문장을 박았다면 정령사 본인이 사망햇을경우 빠르게 부활하기 위한 용도로 쓰이기 때문에 보완이 필요하다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