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투 뒤잡은 선공권을 가진 스킬인데 그게 스턴기라는 컨셉상 문제가 있는 스킬이다

뒤잡1234라는 멸칭을 괜히 얻은게 아니지

누군가는 뒤잡도 회피가 된다고 하겠지만

눈으로 보고 인식하고 회피를 누르는게 아니라

느낌상 뒤잡 타이밍이다 싶으면 회피를 하는게 현실이다


이것과 비슷한 문제가 있었던 스킬이 있었는데 바로 법사의 속박이다

너프 전 속박은 거의 즉시 효과가 발동되는 스킬이었기 때문에

락온기임에도 락온 메시지가 뜨기도 전에, 심지어는 모션도 나오기 전에 속박에 걸리는 경우가 많았다

속박도 회피가 불가능 한 것은 아니었으나 회피를 거의 운에 맡겨야하는 그런 스킬이었지

법사 cc기 너프 패치가 너무 심하다고 생각하지만
 
이 속박 선딜추가는 적당한 수준의 패치라고 생각한다

다른 락온 디버프와 다르게 속박 고유의 선딜을 가지고 있는데

눈으로 보고 피하는게 어려운건 아니지만 다른 락온기처럼 느려터진건 아니기 때문에


검투 뒤잡도 이처럼 고유의 선딜이 필요하다고 본다

속검처럼 너무 느려 터져서 러쉬에 방해되는 수준을 바라는게 아니고

눈으로 보고 인식하면 피할수는 있을 정도로

대신 리액션 면역기가 필요 할텐데 어떤 스킬에 넣을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