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냐면 포화 인원이 부족한 현실때문임.

 

동매 양학이 심각하다고 하는데, 글쎄 내가 볼땐 그정도로 심각하다고 생각하지않음.

 

동매가 이제 많이 대중화가되서 포화 좀 한다는 사람들은 죄다 동매를 넣어서

 

한쪽팟에만 동매팟이 일방적으로 몰린 경우는 이제는 드물기 때문임. 거기에 동매 하는 사람들이

 

전부 다 잘하는 사람들만 있는것도 아님. 그냥 평범한 사람들도 동매 많이함. 

 

간혹 진짜로 10~15명이 한팀이 될 정도로 매칭 불균형이 심한 동매팟이 간간히 보이기는함.

 

다만 무작위 갠매 승률이 처참할 정도로 일반 양민들에게 피해가 가는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결국 동매팟에 썰리더라도 다음판에는 곧잘 이기는 경우가 많음.

 

정말로 팀매팟대 갠매팟으로 불균형하게 매칭되던 과거에 비하면 갠매 유저들이 심하게 피해보는 상황이 아님.

 

현실적으로 갠매 유저의 피해가 그리 크지 않은 상황에서 동매를 막는다면

 

동매 유저는 구 팀매 유저들처럼 다시 빠져나갈 것이고 매칭 대기 시간이 몇배는 늘어날거임.

 

지금도 한타임에 몇게임 돌아가는게 체감될 정도로 아슬아슬하게 돌아감.

 

갠매만 하는 유저들은 내막을 잘 모르는거 같은데 동매 덕분에 팀매 시절 접었던 유저들도 복귀하고

 

포화길드도 소수나마 다시 생기고 포화만 하는 매니아층이 다시금 형성되는 추세임. 

 

동매를 막는다면 이 사람들을 전부 버려야함. 갠매 유저들이 박탈감을 느끼는 부분에 대해서는 이해할수

 

있으나 현실적으로 갠매 승률이 처참히 유지되도록 매칭되지는 않던데, 어느정도는 감수해야 하는게 현실이라고 봄.

 

전장의 미래를 생각하면 초식 유저들도 결국 동매를 할수 있게끔해서 전장 커뮤를 형성하는 쪽으로 유도하는게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함. 갠매만으로 전장을 유지하는건 한계가 있음. 개인플레이와 팀플레이의 재미는 그 깊이가

 

아예 비교불가임.

 

 

그리고 다른 현실적 이유로는 어뷰 때문임. 일단 과거 포화하고는 다르게 레이팅이 의미가 있어서 길드경쟁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작지않고 거기에 순위 올리는 진입장벽도 크지가않음. 동매를 막는다는게 같은 게임에 매칭이 안되게 하는게 아니

 

라 단순히 같은 팀이 안되게 찢어놓는 수준이면 밀어주기가 한층 더 용이해질수 있음. 차라리 얘네들이 한쪽팀에 몰려서

 

비록 일방적이라도 정상적인 게임하는게 낫지, 뒤통수 맞는 어뷰게임을 하는건 전장 수명을 더 단축하는 셈이 되는거임.

 

 

테라 전반적인 상황을 따지고보면 유저수가 너무 줄어서 그 영향을 받는거지만

 

어찌됐든 인원이 줄었는데 그 없는 인원이라도 챙겨가야지 자꾸 배척하고 버리려고 하면 안된다고 봄.

 

안타깝지만 동매를 현상유지해서 빠지는 인원 수보다 동매를 막았을때 빠지는 인원 수가 압도적일거라고

 

확신하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유지를 하는 쪽이 맞다고 생각함. 30분 이상 매칭해야 하는 게임은 하고 싶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