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에 점검한단소식듣고 헤르샤드리드 네임드 잡으려고 공대짜고 3파티가량 모여서 그자리에서 접속종료했어요.

연장점검소식뜨고 기다리다가 운좋게 인벤 자게에 섭열렸단글보고 바로접속했으니 길어봤자 섭열리고 3분후정도에 접속했는데

공대는 해체되어있고 ( 아마점검하면서 풀린듯 ) 주변에는 아이템이 떨어져있는걸보고 아 이미잡혔구나 라는걸 알수있었어요.

문제는 누가잡았냐는건데 주위에는 같은공대였던 두분외에 보이지않았고 누가잡았냐고 물어보니 같은공대였던 슬아현<이 잡고 죄송요 하고 오프탔다고 하더라구요.

뭐그런사람이있냐 화도나고 기다린시간도 허무했지만 일단 속속들어오는 공대원들, 그리고 잡혔네 누가잡았지 라는 말에 슬아현 << 이 잡고갔다고 하느라 여태 아직 그자리 그대로네요.

욕을 하시는분도계셨고 그냥 그자리를 뜨는분들도 계셨지만 정작 여러공대원들에게 피해를끼친 당사자는 보이지도않고

그냥 죄송하단말한마디하고 바로이동해 갔다는말에 화가났어요. 적어도 진짜죄송했다면 많은시간을 기다리진못하더라도 죄송하다는 표현은 직접전달하고 가셔야 도리가 아닐까 생각하고 귓을드렸는데요.

본인은 사과했다며 오히려 당당하게나오는모습에 뻔뻔한건지 양심이없는건지 이런일로 서사게까지오게됐네요.

넴드 실수로잡을수있어요. 그런부분은 충분히 이해할수있고 넘어갈수있는문제인데 본인이 잘못한일에대해 책임을지는 모습이 잘못됐다고 말하고싶네요.

여기서서 석고대죄라도 하라는말이 아녜요. 들어보니 잡고 죄송하다고하고 바로 다른곳으로 이동후 오프타셨다는데 물론

이부분은 제가 직접 보고 사과도 직접 들은게 아니라 확실한건아니지만 본인도 그러하셨고 남아있던 두분도 그러셨으니

문제없는 부분이라고생각하고 적겠습니다.

어글잡으려고 몇대쳤는데 죽었다 라는말에 대해 본인이 미숙하여그랬다했고 사람은 누구나 실수할수있으니깐

몇날몇일을 기다린 넴드 놓친게 화는 나지만 이해할수있고 이부분에대해서는 저도 크게 나쁘게생각하지않아요.

제가 문제라고 하고싶은부분은 잡고 바로 그자리를 떳다는건데요.

제가여기서하는말은 이자리에서 죽을때까지 사과만하다 죽어라 이런뜻이아니라 적어도 섭오픈하기로 예정된 3시 까지는

공대원들이 다 접속할텐데 공대원들에게 이러이러해서 잡아버렸어요.죄송합니다 라고 하는게 그렇게 시간이 아까운행동인지 저는모르겠네요.

제가 섭오픈한지 길어봐야 3분후에 접속했는데 슬아현님 안보이셨구요 . 그럼 고작 5분도안기다리고 다른곳으로갔단말인데 그럼 그후에 접속한 같은공대원이였던 분들은 이상황을 어떻게해석해야하고 받아들여야하는건가요?

잘못을한점 충분히 인지하는상황이라면 본인이한행동에대해 끝까지책임을 지셔야하는것 아닌가요?

'이깟넴드좀 잡았다고 몇십분 사과하고있어야하느냐'하실수있겠지만 이깟넴드 잡으려고 몇날몇일을 같은장소에 반복해서왔고 점검시간이라고 다 모이는 사람들은 시간이남아돌아서 이러고있는건가요..

말한마디로 천냥빚도 갚을수있다는데 뭐가그리바쁘셔서 재빨리 다른곳으로 이동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봤을땐 그냥 본인이 짊어져야할 책임의 무게가 겁나서 도망간걸로밖에 안보이네요.

이자리에 서서 적어도 5분 10분은 들어오는분에게 죄송합니다.제가실수로 잡아버렸어요 라고했다면

심하게 욕설을 하시는분도계셨겠지만 화는나지만 그렇구나 그럴수있죠 괜찮아요 라고하는분도 계셨을건데 본인이 책임지지않고 그자리를 떠나버림으로써

그렇구나 괜찮아요 라고할수있는 사람들의 마음도 돌아서게 만든건 본인이 한 행동때문이란걸 알고계셔야죠.

전체챗으로 넴드먹튀라고 낙인찍는분들에게 사과할가치가없다고 느끼시는거라면 그것또한 본인이만든일이란걸 아셔야죠.

열몇분에게 사과하셨다고했는데 제가알기론 제앞에오셨던 두세명에게 사과하고 이동하신걸로 알고있구요.

'난 내 잘못인정도했고 사과도했어 난이제책임질일도없고 그럴시간적여유도없어' 라고 생각하시는건 너무 이기적인거라 생각하지않으신가요?

아무리 입장바꿔서 이해해보려고 해도 전절대 그런실수하고 죄송하단말한마디하고 바로 자리를떠버리는행동은 하지못할거같네요.



이 후로 답변은 오지않고있는 상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