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렌의 용기서버 텐프로길드 길드장 카이렌 입니다.

듀상에서 일어난일로 어그로길드와 분쟁이 있어서 합의하에 글올립니다.

조금 스압이 있으므로 양해부탁드립니다.

 

이런 사건은 당사자가 글을 써야되는게 맞지만

어그로 쪽에서 먼저 길마인 수이닝님이 저희쪽에 귓말을 하시고

스샷들을 보내주시면서 보상으로 듀상 인초권을 요구하셔서

퇴근후 귓말해보고 의견차이를 좁히지못하고 서사게 말씀을 하시길래 여기다 글남깁니다.

 

사건의 발단은 이렇습니다.

저희 길드 정령사 (로연)님이 듀상 파티에 지원하셨습니다.

권술1 인술2가 있던 파티에, 거기서 인술2명이 어그로 길드셨구요.

힐러만 구하고있었던지라 투힐파티인줄 알고 가입한뒤 화장실에 다녀오셨어요.

그리고 로연님이 화장실에 간 동안 마공사님이 딜러로 들어오셨구요.

그사이에 파티원끼리 완숙이니 원힐로 가자고 얘기가 됬구요.

힐러로는 투힐팟만 다니신지라 정령으론 자신이 없어서 원힐은 처음이라고 말했지만

다들 말씀이 없으셔서 일단 시작했다고합니다.

 

 

1넴 , 2넴에서 구슬은 봤지만 정령님도 한번도 안죽고 무난하게 깼다고 하더군요.

문제는 3넴 막보인데

처음 원힐을 하셔서 역시나 로연님이 많이 죽으셧어요.

여러번 죽고 여축도 3개다 쓰고도 30%에서 첫트라이가 났습니다.

로연님은 자신때문에 못깨는거니 파티탈퇴를 하려했지만 파티원이 한번더 해보자고해서

다시 트라이를 했습니다.

(파티채팅창은 예솜님이 찍었고 수이닝님이 증거자료라고 저희 길드원 메일로 직접 보내주신 스샷입니다.

저희쪽에선 사건이 이렇게 커질줄 몰랐으므로 따로 보유한 파티창 스샷도없구요.)

 

로연님이 [텐프로]정령님이시고 예솜님,뽀리야님이 [어그로]길드 인술사입니다.

(정령님이 미숙한게 원인이니 다른분들의 실수는 굳이 꺼내지않겠습니다)

 

그렇게 두번째 트라이를 했고 거기서도 로연님이 자동부활에 부활2번을 더받으셨지만 죽으셨고

몇분 더 누으셔서 다시 트라이가 났습니다. 그리고 정령님은 죄송하다고 말하고 바로 파티탈퇴를 하셨어요.
이게 잘못이었죠.

 

 

그 뒤에 이 파티는 다른 힐러님을 받아서 깼습니다.

 

여기서 어그로 길드원들이 많이 화가났더군요.. 계속 트라이를 해서 깨줄수있는데

상의도없이 파티탈퇴를 한게 큰 잘못아니냐 라고 말하시더라구요. 그부분에 대해선 저도 거듭 사과를 드렸습니다.

 

로연님이 인사라도 제대로 하고 나가셨으면 이런 분쟁은 발생하지않았겠죠.

그에 대해서 로연님에게도 잘못한것이라고 계속 말씀드렷구요.

하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저는 로연님을대리고 원힐로 여러번 트라이하는것보단 새로운 숙련을 구해서 금방깨는것이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로연님도 스스로 원힐에 문제점을 많이느끼셨고, 길팟도아닌 공팟에서 트라이를 계속하면서 서로 감정 상하고 더 큰 문제가 발생하는것보단 파티의 클리어시간을 단축시키기위해 죄송하다고 말하고 탈퇴하는게 맞다고 판단하신거구요.

사실 저도 길드원들이 말해줄때까지만해도 자그마한 해프닝 정도라고 생각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어그로 길드장이 보상을 요구하면서 저희 길드에대해 적대적인 태도를 취한다는겁니다.

로연님이 바로 파티탈퇴한것이 분명 잘못이긴하지만 이미 저희길드에서 그부분에대해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을드렸고

객관적으로봤을때 인던 쿨을 날린것도아니었으며, 파티에 민폐를 끼치지않기 위해 나간것입니다.

저게 보통 숙팟에서 트라이를 낸 사람이 생각할수있는 판단이구요.

하지만 새로운사제를 구하는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몰랐다느니 시간적피해에대한 보상을 말하면서

계속 트라이 해줄려는 파티원들의 착한의도를 기만했다고 주장하시더군요.

(귓말한 스샷 그대로 밑에 올립니다. 제3자의 아이디는 전부가렸습니다.)

아예 처음부터 시비를 걸생각이었는지.

 

대화가 끝나고 얼마 후 쟁을 걸고 필드에보이는 길드원이 있으면 단체로 따라다니면서 지령퀘스트를 방해하고 채팅으로 조롱하고 있다더군요. 길드명때문에 가끔 오해들 하시지만 저희는 인던길드입니다.

적어도 길드원들 멘탈과 매너로는 어떤길드에도 뒤지지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저는 어그로 길드도 인던길드로 알고있는데 갑자기 쟁길드라도 되신건가요?

지금은 접었지만 예전에 같이 트라이하면서 재밋게 놀았던 사람들도 있어서 좋은이미지였는데, 

이젠 그냥 쓰레기길드로 보일 지경입니다.

위의 짧은대화뿐인 스샷을 파티원들이 착한마음에 트라이를 하자고 다독였다고 해석하시더니

1번 트라이에 자신의 부족함을 알고 나가려던사람을 악질적인 트롤으로 몰고

계속 뭔가 의미를 부여해서 대단한 의리를 배신한것처럼 말하면서 보상(인초권)을 요구하십니다.

 

 

 

 

 

 

 

 

 

이 글을 쓰고있는 와중에도 쟁을걸고 피케이를 하면서 무분별하게 시비를 걸고있구요.

 

그냥 싸울빌미를 찾은것뿐입니까?

서사게에 오르내리는것 자체를 꺼림칙하게 생각해서 원만하게 해결하고싶었지만

하는 짓이 하도 가관이라 올립니다.

정령님이 분명 잘못한부분이 있지만 그걸 빌미로 이렇게까지 하는건 도저히 아닌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