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이야기 드리자면, 저는 녹용을 분명 사용했습니다.

 

저를 완전히 녹용 따위는 개나 줘버린 몰상식한 인간으로 몰아가시는 그 태도는 정말 혐오스럽지만

 

어쨌든 스샷이 말하듯, 1넴에서 녹테를 사용하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 점에 대해서는 사과드리며

 

저는 녹테늄 사용을 잊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샷이 말해주듯, 2,3넴은 녹테늄 사용을 분명히 했습니다.

 

1넴 3번 죽은것에 대해서도 아무 드릴 말이 없습니다. 마석때문에 죽었든 골렘이 폭주해서 죽었든 어쩔수없든 뭐든 간에

 

저 때문에 1넴 클리어가 조금 어려워진 것은  사실이니까요.

 

당시 인게임 스샷과 대화내용은 없고, 제 말투에도 상당분 문제가 있으니 그 점도 사과드립니다.

 

 

그 당시에 인술님은 어글이 계속 튀는 것을 지적하시며 녹테를 안쓰냐고 하셨는데

 

혹시 파티원이 사망하면 어글이 초기화 되는 것을 모르고 계신 것은 아닌가요?

 

그리고 그 문제의 파티원 사망은 저와 동 횟수의 3번 죽으신 님의 친구인지 뭔지 저 정령분이실텐데요.

 

버프창의 정령님의 결계 유지시간을 보면 알수가 있는 사실이니 굳이 데스카운트까지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가 불쾌하지 않았을까. 하는 건 고려해보지 않으셨나요?

 

저는 명백하게 네 잘못으로 어글이 튀니까 녹테라도 먹어라 이런 말로 들렸는데 말이죠.

 

뭐, 이 부분은 제가 과민반응한 것도 있고,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그래서 제가 '녹용팟이라 써져있지 않았길래 안 먹었다' 라고 말한 것 역시 사실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저는 1넴 끝나자마자 바로 녹테늄을 사용했다는 거죠.

 

그런데 여기 와서 저를 녹용이라고는 상종도 안하는 쓰레기를 만들어버리시면 안되죠.

 

 

그리고 저보고 미터기는 보고 하느냐. 뭐 그런 말을 하시던데.

 

예 뭐. 저 권술 잘 못하는거 인정합니다. 그런데, 저는 님이 그렇게 말할정도로 민폐를 준건 아니었어요.

 

저는 2,3넴 한번도 죽지 않았습니다. 네 뭐 한번도 죽지 않았는데 저 딜링이 나왔느냐.

거힘유지가 저게 뭐냐. 이렇게 물으신다면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권술은 접도록 하지요.

 

 

그런데, 님과 같이 계시던 저 '정령' 님은 2,3넴 모두 3번 이상의 데스카운트를 기록하고 있군요. 심지어 부활랜타는 사제님이 도맡아 하신것 같은데 말이죠?

 

그렇다면 어글이 튀는 이유는 과연 저에게 있었나요?

 

정령님이 죽어서 튄 어글의 이유를 저에게 돌린 게 아닙니까?

 

 

솔직하게 말하자면, 당신네 팟에서 녹테 쓰고싶지도 않았어요. 마석을 탱 옆에 깔아서 엿먹으라는 식으로 하고, 그 마석때문에 좀 뺄려니까 득달같이 달려들어 딜하고 어글 뺏고는 연쇄 도약으로 저 멀리 도망가버리고

 

그래도 저는 썼어요. 기분 나빠도 썼다구요.

 

왜 안쓴것처럼 말하시나요?

 

그냥 솔직하게 말하세요. 제 말이 기분 나빴다구요. 저도 님 말이 굉장히 기분 더러웠으니 피차일반인거죠

 

근데 사람을 쓰레기로 만들면 안되는거에요. 이런 곳에까지 올리면서 말이죠.

 

이만 줄이겠습니다.

 

 

 

 p.s : 저는 아직까지 제 언행과 1넴에서의 실수를 깊이 반성하고 그에 대해 사죄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술님도 미터기를 거론하며 저를 무시하시고, 또 서사게에 제가 헬팟을 낸 것처럼 꾸민 부분에 대해 제게 사과하시고 글을 서로 지우자고 하셨다면 저도 흔쾌히 받아 들였을 것 같네요. 저도 이런 문제를 내게 된 것에 있어 마음 깊이 후회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저를 차단하신다 해도, 저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님의 태도는 정말이지 너무하시군요. 만약 님 같은 사람이 4명 모인 길드팟에서였다면, 저는 욕 먹더라도 그렇게 좋아하시는 녹용을 먹을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3넴앞에서 '사망어글에 대해 모르실 수도 있어요. 초보분이시라면' 하고 귓말으로 토닥여주신 착한 마공님과, 댓글에 누가 그러시던데, 부활랜타를 혼자 빼시고 부활도 하시면서 맷감도 넣으시면서 정령 결계시간보다 신번 유지시간이 더 길었던 사제님이 아니셨다면 말이에요. 결국 제가 녹용을 복용한 것으로 이 분들에게 예의를 표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면 그나마 제 죄책감이 덜하네요

 

또한 저는 1인창고길드를 쓰면서 테라를 하고 있습니다. 제 길드에 대해 우려하시지 않아도 될것 같네요. 저도 저 때문에 다른 누군가가 욕먹지 않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