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무고쨩이 원정할 곳은 누오르딘 폭포에서 이스토라유적지까지!

무고쨩은 오늘 무슨 모험을 할까!

흠흠..그렇구만. 그래..라곤 하지만 사실 어려운 글자를 잘 못읽는 무고쨩.
그녀의 고대어 해석능력은 초등학생때 딴 한문 준5급이 전부입니다. 하지만 똑똑해 보이고 싶은 무고쨩이었습니다.

"아조씨랑 유적친구할래?"

똑또칸 아조씨를 만나 이야기를 듣는 무고쨩, 이곳은 옛날 오라클(성전환의사)들이 수행을 하던 곳이었습니다.
오라클 마스터가 정말 "원래" 여자였는지 의문점이 생긴 무고쨩이었습니다.

유스타스가 가르쳐준대로 유적조사를 착착해내는 무고쨩! 꼼꼼히 조사하며 이곳의 비밀을 파헤칩니다.

이곳에서 길티네가 언급된것에 조금 충격을 느낌 무고쨩 이었습니다.

아이트바라스라는 자는 길티네에게 질문을 했던거 같지만 길티네는 질문의 대답이 아닌 힘을 준다고 합니다.
유적을 조사하면 할수록 뭔가 더 미궁속으로 빠져드는 듯한 무고쨩이었습니다.



명예소드맨 마스터(연애중)과 갓르겐 마스터가 이곳에 있다니. 빠른시일내에 이곳에 오고 싶다고 생각한 무고쨩이었습니다. 이곳엔 드라군마스터와, 플레이드닥터 마스터도 함께있었기에 신기방기한 무고쨩이었습니다.

애완동물과 외출할때 입마개를 씌우다니 의술도 쩔지만 매너도 있는 플닥마스터! 이런점을 계시자들도 본받아
컴페니언 입마게(코디템)이 나와야한다고 생각한 무고쨩이었습니다.


보물탐지기로 보물을 탐지한 무고쨩! 빈곤한 생활을 탈출할지도 모른다는 희망에 열심히 삽질을 합니다

그러나 얻은 것은 내용만 어려운 낡은 책한권과 쌓여 버리고 있는 겸치카드였습니다.
하지만.무고쨩은 인간=네팔렘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잠기게 됩니다.

※뇌오세 추측
아이트 바라스가 길티네와 아우슈리네에게 받은 힘은 신수를 죽일수있는 힘, 
그리고 아이트바라스는 그힘을 인간에게도 계승했습니다! 
하지만 그힘은 여신과 마신도 없앨수있는 힘이었습니다. 그렇기에 계시자는 모두 인간이고
신수의 날이 시작되자 계시가 발동됐습니다. 신수를 없애고 세상을 구원할 구원자들이지만
동시에 여신들을 모조리 없앨수있는 열쇠이기도 한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