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에서 몽크 보시는 분들은 모르시갯지만

 

몽크를 오래해보신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1. 매인 딜인 좁은 쌍쇠공 범위

지금은 상향되서 그나마 나아졌지만 여전히 정면은 평타 반만한 수준의 리치를 가지고 있죠 몹 을 따로 모아주지 않는 이상 몰아서 쌍쇠공으로 딜 넣기 아주 힘듭니다. 심지어 일부 목이 긴 보스 같은경우 정면으로는 딜이 안들어갑니다.

 

2. 넉백에 취약

근접 딜러인데 넉백을 방어할 수단이 세잎존 뿐입니다. 문재는 버그인지 원기능인지는 모르갯지만 넉백을 전부 막아주지 못합니다. 대부분의 넉백 공격을 못막아주고 넘어트리지요 넘어지면 엄청난 딜로스가 생기는건 누구나 알고 계실겁니다.

제가 괸히 몽드드드 를 한개 아닙니다.

참고 자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98&l=69818

 

3. 몽크는 1개만 타도 이미 80% 이상 성능을 얻음

몽크는 정말 쌍쇠공 말고 딜링기가 없습니다. 틱댐이랑 디벞 말고는 3랭까지 가봐야 의미가 없죠 이번애 물리계수 상향 받긴 했습니다만... 상향 받은 스킬 3개 전부 써야지 커세어의 더스트 데블 딜 만큼 나옵니다.

참고 자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98&l=69568

 

4. 몽인 이 좋은것이 아니다 인퀴가 좋은것이다.

몽크와 인퀴의 시너지는 정말 없습니다. 바퀴 깔고 쌍쇠 치면 된다하시는분들은 몽인 안해보신분들입니다.

6랩바퀴 깔고 쌍쇠 5방 정도면 바퀴가 깨집니다. 바퀴 내구도가 정말 약합니다. 파티원까지 있다면 바퀴 지속시간 끝날때까지 보는건 정말 힘들겁니다. 심지어 마딜에도 바퀴 내구도는 까입니다.

 

 

 

그 외에도 많은 문재점이 있습니다만 핵심적인것만 적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몽드드드 뿅망 같은 외도 몽크 트리는 절대 강해질수 없다고 하시는대...

 

비엔나10초월 달고 몽3인 해서 물공 6~7천 나오는거나

 

몽드드드 뿅망치 8초월해서 변신 물공 5500 나오는거나 쌍쇠 딜은 비슷합니다.

 

같은조건이면 넉백 심한 몹이나 보스한태는 넉백 저항있는 몽드드드 가 유리하지않을까요?

 

저도 디벞 좀 받음 맥댐도 떠요... 무시하지마세요... 뿅망치 예능 절때 아닙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98&l=70153

 

 

 

지금 몽크 강하다고 글쓰시는분들은 대부분 지인들 말이나 옆에서 보기만하고 글쓰시는거 같군요

 

타 직업을 논하려면 일정수준 투자해보시고 글을 쓰시는것이 맞다고 생각되내요

 

저도 몽크에 상당한 애정이 있고 클배때부터 몽크를 키워 와서 많은 연구와 투자를 했습니다.

 

링크건 주소만봐도 제가 얼마나 많은 연구를 했는지도 보이실태구요

 

단순히 누가 그렇다 카더라만 가지고 의견 주장을 하지마시고

 

실험 결과 딜비교 등 자료를 재출하면서 의견을 나눴으면 좋갯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