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序>

1. 오늘도 영혼없이 도주 인자작을 하려고 하는데 시나리오 선택 화면에서 별조각이 보였습니다.

2. 도주 인자작을 하는 이유는 이번 챔미에 도주 2명을 뛰게 하려는 것도 있고 도주 인자를 세이운까지 빨리 만들어 놓아야 그 다음부터 편하게 도주를 키울 수 있기 때문이죠.

3. 도주 인자작은 터다지기 1성이 있는 청3성 수루젠스키가 있어서 수루젠과 친구 인자에서 시작, 세이운까지 라이스 - 마야를 끼워넣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사족을 붙이자면, 조부모에 세이운이 들어가지 않는 친구 인자를 찾았기 때문에 과거형인 것입니다.
세이운과의 상성은 마야가 조금 더 높은 모양이지만, 라이스가 귀여우므로 '너로 정했다!'

4. 인자작을 하는 중에 라이스 샤워 전속이 되었습니다.
팬수 5천만, 라이스가 최초라능!
과연 또레나의 애정을 한 몸에 받는 아이!


<本>

1. 별조각을 잘 먹기 위해서는 오사카배에서 1착을 해야 합니다.

2. 라이스는 오사카배를 나갈 수 없습니다.

3. 뽑아만 두고 아직 스토리조차 보지 않은 우마무스메들 중에서 적당한 우마무스메를 골랐습니다.

4. 유... 코스모스 시티입니다.

5. 천천히 인트로부터 스토리를 감상합니다.....만 왜 너 우라에 있냐???
아뿔싸! 인자작 하는 그대로 시나리오를 넘어간 것이었습니다.

6. 에이, 뭐 상관있나. 어차피 챔미는 수루젠-세이운(도주), 웨딩마야(추입) 생각하고 있었으니.
그런데 배아프게 잔디S 장거리S를 받는군요.

7. 나와라, 온천권! → 온천권이 안 나와서 따뜻한 우마무스메는 실패.
별 수 없다. 모두의 우마무스메를 노리자.

8. 아리마를 두 번 뛰어서 그런가? 두 번째 아리마를 이기니 눈곱만큼 스텟을 더 받았습니다. 




<結>

1. 두 번째 아리마를 이기고 모두의 우마무스메가 되었습니다.

...만 스텟도 인자도 건질 게 없어서 정신승리형 우마무스메가 되었습니다.

2. 마음 깊은 곳에서는 청3성이 안 나와서 기뻐하는 또레나가 있습니다.

3. 미묘합니다. 



<중얼중얼>

1. 도주 인자작 한 단계를 줄이긴 했는데, 그래도 여전히 1단계를 클리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과연 챔미에 도주 둘을 내보낼 수 있을까요?
아무래도 무리 같은데.
인자작 하느라고 추입 웨딩마야도 아직 못 키웠는데...

2. 새로 입양하여 스토리를 봐야 하는 말딸은 아직 산타비와와 마꾸EEE인이 남았습니다.
시간이 더 부족해질 텐데 육성은 과연 언제가 될지.

3. 팀 레이스는 현재 삑사리(12만점 미만)가 한 번만 나면 어떻게든 되는 상황... 그러나 여전히 삑사리가 두 번 이상 납니다.
이번 주는 64만 점도 안 되겠군요. 글렀습니다. 4월 되자마자 쫓겨나겠습니다. 슬픕니다.
다들 팀을 정비해서 그런가, 2월 중후반에 비하면 에이스가 이길 확률도 많이 떨어졌고, 점수채굴기들은 입착도 못하는 일이 자주 생겨서 점수를 다 갉아먹습니다.
6착 하더라도 금딱만 잘 발동시켜주고 에이스가 1등 하면 본전은 하는데, 이젠 12착도 꽤 보임.
역시 채굴의 시대는 지났습니다.

4. 메지로 찬가를 듣고 댓글을 쓰려고 했으나 자격이 없다고 합니다.
이거 왜 이래! 나 국내 1세대 오덕후(五德厚)야!
다섯 가지 덕이 두터운 본 또레나가 자격이 안 된다니, 언어도단이다!

5. 참고로 본 또레나가 오래전에 처음으로 주창(主唱)한 다섯 가지 덕이란,
애덕(愛德) : 남녀간의 사랑의 덕
게덕(憩德) : 상대를 편안하게 해주는 배려의 덕
만덕(萬德) :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과 사물까지 사랑하는 박애의 덕 
피덕(彼德) : 피안(彼岸)의 세계에서도 인정할만한 높은 덕
성덕(聖德) : 악마조차 한 번에 감복하고 교화되는 신성한 덕
.. 이 다섯 가지의 덕이며, 이 덕들을 두텁게 쌓은 군자(君子)를 오덕후(五德厚)라고 합니다.
혹자는 밀덕이나 철덕 등을 더하여 십덕후(十德厚)를 주창하는 자도 있으나, 이는 사도(邪道)이자 외도(外道)이며 이단(異端)입니다. 혹세무민하는 무리에게 물들지 말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