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발로란트 캐릭터 프로듀서 존 고시키입니다. 일종의 ‘요원 현황’이라고 할 수 있는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에피소드 3 액트 III의 시작이 다가오는 가운데 지금까지의 출시 주기로 미루어 보아 새로운 액트와 함께 새로운 요원을 기대하시는 플레이어가 많을 텐데요.



‘———’라고 불리는 새로운 요원은 에피소드 3 액트 III 개시 2주 후 3.10 패치와 함께 출시된다는 소식을 팀 대표로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요원의 개발이 무르익어갈수록 요원의 완성도가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기대하시는 수준에 아직 못 미친다는 점이 명확해졌습니다. 따라서 출시를 2주 연기하고 최종적으로 다듬으면서 완성도를 높이기로 했습니다. 가끔은 마지막 10%의 작업이 이미 완료한 90%를 하나로 엮어줍니다.




연기를 고려하게 된 이유는 요원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시각적 단서 등 게임플레이 명확성이 아직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발로란트처럼 밀리초 단위로 판단이 이루어지는 게임에서 게임플레이 명확성은 필수입니다. 출시를 연기하기로 한 결정은 쉽지 않았으며 최종적으로 다듬기 위해 시간을 더 들이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좋은 소식도 있습니다! 곧 새로운 요원의 정보를 공개해드릴 생각에 기대됩니다. 다음 감시자 요원을 미리 만나보려면 10월 30일 자정 발로란트의 SNS 채널을 주시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