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검은 사막 정도로  홍보되고,  관심받은 게임은 안 망합니다.

 

 

처음에 신선했던 것들이  한동안의 반복으로 인해  지겨운 시점이 되어, 신선함을 유지할 수 없게 되면,

우호적이었던 유저들 중에서 욕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게 되지만,

 

어차피 그 사람들 못 접습니다.

무료로 접속을 허용하는 게임 중에 그런 게임이 "그들에게는 없을테니까요"

그들은 지속적으로 소소하게 돈을 쓸테고, 게임 서비스사는  어찌되었던  돈을 회수하고 돈을 벌어들입니다.

 

 

 

 

 

게임사는 절대로 실패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 경우, 운영이 매우 중요해지죠. (라그2처럼 하면 정말 망합니다 ㅎㅎ)

 

하지만 요즘  대형  서비스사 들이   한두번 해먹은 것도 아니고

본전 찾는 법을 모르는 회사는 이미 다 망했어요.

 

 

지금 남아있는 회사들은 게임이 망해도  돈은 확실하게 벌줄 아는 회사들입니다.

게임이 안 망하면,  더 쉽게 벌고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