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전부터 오토와 작업장을 문제 삼는 이유 중에   대표적인 것 하나가..

<인플레, 혹은 그외의 영향으로 인한 mmo게임 내  경제구조 붕괴> 입니다만...

 

 

1:1 거래가 막혀서 대규모작업장이 존재하지도 않는(다고는 하는데~~) 

검은 사막도   인플레가 -_-

 

 

애초에 경제구조라는 형성조차 되어 있질 않았으니,

경제구조의 붕괴라고 까지는 할 수 없을 것 같기는 하지만 말이죠.

 

 

 

 

게임내 경제구조의 붕괴는

화폐와 재화의 발생량과 그 소모량에 대한 밸런싱을 게임사가 조절할 능력이 안되서 발생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는 거죠.

물론 거기에 대규모작업장의 악영향 있는 것 자체는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mmo 월드 내의 각종 사회구조들 자체가 서비스 컨텐츠 항목이라는 인식이  게임사에게 있었다면

그것을 철저히 관리할 의무  역시 게임사에게 주어져 있는 것이라는 겁니다.

 

 

 

 

 

 

사실  EVE온라인이나  와우 정도만 구경하고 있어도 알고 있었을 사실이지만 말이지요.

 

흔히 오토나 대규모 작업장 때문에  게임이 망했다.  오토만 아니었어도... 라고  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 

과연 정말 그럴까요.....

 

 

 

 

 

 

 

 

 

1:1 거래 불가능   거래소 수수료 35%임에도 인플레 발생 ㅋㅋ

 

대다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