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이슈 갤러리 같이 보고 싶은 유머 글이나 이미지를 올려보세요!
URL 입력
-
감동
'죄송하지만 안에서 먹고가도 될까요?'
[23]
-
계층
폐지 줍줍
[7]
-
지식
대한민국 국보 중의 국보라는 보물.
[32]
-
계층
어느 정신과 의사가 말하는 진짜 자존감.
[23]
-
감동
할렘가에 꾸준히 기부하는 한인 할머니.jpg
[9]
-
유머
배워두면 좋은 실전 일본 한자.jpg
[52]
-
계층
19) 어느 산부인과 여선생님의 ㅅㅅ 노하우.
[27]
-
계층
문신 때문에 파혼당했다는 하이닉스 처자..
[64]
-
연예
츄 BYC 촬영 비하인드
[28]
-
유머
대머리가 총을 한 발만 쏘는 이유는?
[11]
URL 입력
- 기타 우리가 상상하는 G컵과 실제 G컵의 차이 [15]
- 기타 ㅁㅊ 한일전??ㅋㅋㅋㅋ [25]
- 계층 갑자기 이혼하자는 와이프 [20]
- 기타 한국뽕에 취해있다는 몰도바 호스텔 사장 [3]
- 유머 아르기닌의 효과 (+와이프 인증) [17]
- 유머 ㅇㅎ?) 실제 독일에서 벌어진 모유 도둑녀. [10]
|
2026-01-20 16:18
조회: 1,959
추천: 2
굿즈 판매 술잔에 찍힌 까만 점, 실체 파악해보니.. 집요한 일본의 꼼수![]() ![]() 日 오키섬서 판매하는 독도 표시된 술잔 (서울=연합뉴스) 일본 시마네현 오키섬 여객터미널 내 상점에 판매하고 있는 '독도 술잔'. 빨간색 네모 부분이 독도. [서경덕 교수 제공] 일본의 독도 침탈 야욕 전초 기지인 시마네현 오키섬에서 다양한 ‘독도 굿즈’가 판매되고 있는 사실이 드러났다. 관광객들을 상대로 한국이 불법점거를 하고 있는 것처럼 거짓 선전에 나선 셈이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0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지난 주말 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와 함께 진행하는 ‘대한민국 역사투어’의 일환으로 시민 25명과 일본 시마네현 오키섬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과거 일본 영토담당 장관의 오키섬 망언, 도쿄 올림픽 당시 성화봉송로에 오키섬을 포함시키는 등 일본은 오키섬을 통해 집요하게 독도 영유권을 홍보하고 있다. 지난 2024년에도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집회가 열렸다. 섬 곳곳에는 독도 관련 광고판을 설치돼 있다.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 명칭)가 표기된 티셔츠 등 상품들 [서경덕 교수 제공] 오키섬은 2024년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집회가 열렸던 곳으로, 섬 곳곳에 독도 관련 광고판을 설치해 한국이 독도를 불법 점거하고 있다는 허위 인식을 확산시켜 온 지역이다. 서 교수에 따르면 이곳에서는 2016년 '구미 다케시마 역사관'을 개관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일본의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증언과 자료를 수집·전시해 왔으며, 최근에는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문구가 삽입된 티셔츠와 배지 등 각종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관광객들의 왕래가 잦은 오키섬 여객터미널 내 상점에서는 독도를 일본 영토처럼 표기한 술잔이 진열·판매되고 있다. 일본은 과거 영토 담당 장관의 오키섬 관련 망언, 도쿄 올림픽 성화 봉송 경로에 오키섬을 포함한 사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 지역을 활용해 독도 영유권 주장을 반복해 왔다. 이제는 관광 상품을 통해 일반 방문객들에게까지 독도가 일본 땅이라는 인식을 주입하려는 시도까지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문제의 심각성이 크다는 지적이 나온다.
오키섬 방파제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 명칭) 광고판 [서경덕 교수 제공] 서 교수는 "이 같은 행위로 독도의 지위가 바뀔 수는 없지만, 일본의 집요하고 체계적인 홍보 전략에 대응해 우리 역시 보다 구체적이고 지속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P
219,011
(36%)
/ 235,001
|




불타는궁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