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DOSKA모병관을 맡게된 미호입니다.

이번공략은 사실 안올리려고 하다가...

한분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올리게 되었습니다. 젠장... 밥줄인데 ㅜ.ㅜ

이로써 이 방법을 아는사람이 3명에서 모두로 바뀌겠네요.

에임 쪼아서 쏘는 여러가지 방법입니다.

 

에임이란?

 

조준점을 말하지요. 보통 조준점을 모으는걸 보고 에임을 쪼은다. 에임을 모은다 라고 표현합니다. 탱크별로 에임 모으는 시간이 다르니 참고하시구요. 에임은 많이 쪼을수록 다쪼을수록 중앙의 표식으로 포탄이 날아갈 확률이 증가합니다. 또한 명중률을 극대화 시키고 싶으시면 풀에임을 쪼은후 0.5~1초 기다린후 쏘시면 명중률이 극상승 하신걸 보실수 있을겁니다. 믿거나 말거나~

 

에임 쪼으는 방법

 

1. 풀에임 쪼으기

 

말그대로 내가 쪼을수 있는 에임이란 에임을 다쪼으는겁니다. 명중률이 대폭 상승하지요. 0.5~1초 기다리면 거의 10중 8 9 는 다들어갑니다.




솔직히 반신반의 했지만 맞았네요!! 럭키!!

보통 400미터 이상 적이 있을경우 또는 적의 일부분만 나온경우(혈다운, 티타임등)에 풀에임을 쪼아서 많이 씁니다.

또는 정확한 약점사격을 위해 쓰입니다.

 

2. 반에임

 

밥줄입니다. 

 

반에임이란!! 말그대로 에임을 다 안쪼은 상태에서 적을 쏘는겁니다. 하지만 기준은 있습니다. 탄은 보통 조준점의 중앙으로 많이 날라갑니다. 이걸 이용한 거에요. 중앙의 조준점을 적 약점 부위에 맞추고 에임을 쪼으기 시작! 적 몸체의 약 70%이상이 에임의 지름안에 들어왔을경우 뿜!! 그리고 나는 엄폐!! 이해를 돕기 위해 동영상 한편 보고 가겠습니다.




 

이것이 반에임 입니다. 적의 약점중 옆면중앙을 노리고 에임을 다쪼으지 않고 쐇지만 정확하게 들어간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저런건 명중좋은 독일만 가능하다? 노우!!! 모든 전차로 활용 가능합니다.

 

 

 

미국 T110E5 전차의 반에임입니다. 모든 탱크가 가능합니다!! 자주포는 패스하는걸로~

 

반에임의 장점은 속도 입니다. 에임을 덜 쪼으는 만큼 쏘고 빠질수 있는 시간이 생깁니다. 위의 티거 영상에서 보셨겠지만 제가 쏘고 나서 적의 포탄이 지나가는 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만약 제가 풀에임을 쪼앗다면 어떻게 됬을까요? 적 포탄에 맞았겠지요. 이렇듯이 반에임은 빠른 사격 및 빠른 회피를 가능하게합니다. 만약 빗나가도 난 손해볼게 없어요~ 왜냐구요? 반에임을 써서 적을 못맞췄다? 하지만 난 이미 회피한 상태입니다. 즉 0:0의 게임이란거지요. 맞췄다? 그럼 1:0의 싸움이 되는겁니다. 이해 안되시면 넘어갑시다. 또한 같은 탱크로 싸울시 반에임은 빛을 발합니다. 예를들어 둘다 재장전 시간이 10초 라고 보았을때 풀에임 쪼으는시간이 3초라면 난 1~1.5초만에 쏘고 빠지는겁니다. 이게 10번이 중첩되면? 난 이미 한발을 더쏠시간을 벌게 되는거지요!!

반에임이 잘될때가 있고 안될때도 있으니 안된다고 저한테 태클걸진 말아 주세요.

 

반에임을 활용한 다양한 샷들입니다.




 반에임 리드샷 입니다. 리드샷이란? 적의 속도와 내 포의 탄속을 예측하여 미리 앞서 조준 후 쏘는 샷을 말합니다. 만약 반에임을 하지 않았다면 적 경전은 우리 본진 깊숙히 침투 했겠지요.



 

마찬가지로 반에임을 이용하여 경전을 잡는 모습입니다. 반에임을 안햇을시 적 경전은 아마 건물뒤로 숨었을겁니다.



 

마지막 남은적 딜딸이긴한데... 만약 반에임을 안썻다면 깨알같은 딜은 할수 없었을겁니다. 딜이 중요한게 아니라 조준후 쏘는 시간을 재어 보세요. 적과 교전시 이정도 속도로 쏜다면?

 

반에임을 이용한 티거 전투 영상입니다.



 아군쏜건 넘어갑시다. 쌍방과실이니... 물론 바로 사과 드렸습니다. 믿거나 말거나~

 

3. 노줌샷

 

말그대로 줌은 안쓰고 쏘는 샷입니다. 노줌샷의 장점은 넓은 시야를 그대로 볼수 있으며 급박한 전투에서 빛을 발합니다. 또한 기동하면서 노줌샷을 익히실경우 내 이동속도는 그대로 유지하며 적을 쏠수 있기때문에 엄청난 효율을 자랑합니다.

노줌샷 영상입니다.




 저기서 줌을땡겼다면 시점이 너무 확땡겨져서 못쏠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노줌샷으로 똭!! 가까이에서 노줌샷을 쏘는 요령은 중앙 조준점을 적에게 향할때 딱맞추지 않고 적 뒤의 땅을 노리는 겁니다. 중앙 조준점의 시점은 사용자가 보는 시점! 즉 3인칭이지 탱크안에 포수의 시점이 아닙니다. 즉 위에서 내려다 보는 시점이기 때문에 뒤쪽의 땅을 조준하는것이지요. 클립 탱크라면 익혀두시면 빠른 속사를 하고 빠지실수가 있습니다!! 단점은 약점샷이 잘 안되기에 연습이 많이 필요합니다.

 

기동노줌샷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다 시피 기동노줌샷은 진격시 유리합니다. 진격하며 멈추고 쏘고 가는게 아니라 저렇게 쭉가서 뒤를 잡아 버리는거지요. 그럼 나도 잡히지 않냐? 뒤에 아군이 같이 따라 들어오고 있자나요. ㅎㅎㅎ 포를 돌린만큼 적들은 망하는겁니다. 날 잡으면 머해~ 앞에 아군이 맘놓고 쏘고 있는데~ 포돌리는 시간만큼 적은 딜로스가 나게 되지요.

이정도가 제가 에임을 쪼으고 발사하는 방법입니다. 특히 반에임의 경우 주력 밥줄인데... 누군가의 협박(요청)에 의해 적게되었습니다. 리플레이 보고 반에임을 알아차린분... 젠장 ㅡㅡ

아 글리고 반에임은 제가 명칭을 붙인 것이니 태클 사양입니다. 월탱하는데 도움 많이 되셨음 합니다. 꾸벅~

 

PS. 블로그에 오시면 더 많은 공략들이 알차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kcj0129

 

저번 사선관리 공략 많은 추천과 관심 감사합니다. 덕분에 인벤 메인에도 뜨게 되는 영광을 누렷습니다.

더좋은 정보 더 좋은 공략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공략 사랑해주시는분들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