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고속도로 맵을 하고 싶었는데 어제 맵찾다가 시간이 늦어서 잠들고 결국 좀 비슷한 떡갈나무 숲으로...

순서는
자주포의 방열
전선의 형성
경전차의 정찰 및 난입
입니다.


자주포의 방열

떡갈나무 숲은 평지에 도시가 하나 있고 약간의 고저차가 있을 뿐 어려운 맵은 아닙니다. 게다가 맵 크기도 작아서 사거리가 짧은 자주포도 앞으로 많이 나가지 않아도 되죠. 그만큼 경전차의 난입 속도도 빠른 편이니 이 것만 주의 하시면 됩니다.
S표시 된 방열 지점은 동쪽 철로를 확보 하게 되면 전진해서 으외의 방향에서 도시에 포격을 가해볼 수 있습니다. 도시에서 엄폐중인 적을 당황케하기 좋은 위치이지만 노출되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전선의 형성

이 맵은 가운데 호수가 있어서 가운데로는 이동할 수 없고 동쪽 철로와 북서쪽 도시에서 주 교전이 일어납니다.

동쪽 철로에는 엄폐물이 없는 언덕으로 인한 고저차 정도만 이용할 수 있어서 포격 후 재장전 시간동안 지속적인 회피기동을 하거나 아예 인파이트를 하는 기동전이 일어나는 지점입니다. 이 곳을 진격로로 쓰지 않는 다면 표시된 위치에 수풀이 있어서 적절한 등대 정찰 또는 매복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철로위에 화물열차가 다리중간에 멈춰서 있는 부분이 있는데 그 좌우 부분이 좁아서 그리로 이동하다가 전차가 다리사이에 끼여서 오도가도 못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 부분으로 다니지 마세요. 적에게 위치를 숨기기 위해서라도 언덕을 통해 이동하는게 좋습니다.

북서 도시는 위치 때문에 북팀이 먼저 도달하기 쉬운 도시입니다. 그래서 남팀은 서쪽에 표시된 수풀과 언덕 지형에서 도시에 포격을 하는데...이러지마세요. 아무리 북팀이 빨라도 도시 깊이까지 도달하는 것은 경전차 이외에는 힘듭니다. 자신이 느려터진 헤비라고 할지라도 도시 끝부분으로 달리면 도시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즉, 적이 스팟되었다고 해서 멈추는게 아니라 계속해서 도시로 향하세요. 도시로 빠르게 들어가야 엄폐물이 없는 불리함을 타파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고속도로맵도 마찬가지로 도시로 이동하다가 적이 보인다고 멈춰서 적 경전차의 어그로에 끌려서 포격을 하다가 적이 도시를 완전 점령한 이후에야 도시 밖에서 도시안으로 들어가려 하는데 이렇게 싸우면 십중팔구는 패배하는 게임입니다.

도시가 한 쪽으로 치우친 맵은 적이 보이더라도 일단 도시로 달리고 보는 겁니다. 도시로 들어가면 적 자주포로 부터 엄폐할 수 있는 지역이 많아지고 건물을 돌아 뒤치기를 하는 등 협공하기도 좋기 때문에 도시는 빨리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기억하세요. 적이 스팟되었어도 도시로 계속 이동하는 겁니다. 만약 공격하더라도 재장전 하는 동안에는 다시 도시로 빠르게 이동하세요!


경전차의 정찰 및 난입

이 맵은 구조상 정찰이나 난입이 어렵지 않습니다. 게다가 맵도 작아서 순식간에 적 베이스에 도달하죠.

동쪽 철로의 경우 건물이 없이 수풀뿐이라 등대정찰로 적의 병력을 확인하고 만약 오고 있지 않다면 이를 통해 난입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쪽으로 적 병력이 오지 않는 다는 것은 도시로 향한다는 이야기이며 따라서 방어병력이 매복해 있을 수 있으니 주의를 기울이세요. 수풀 뒤에서도 적의 매복이 없는 것이 확인 됐다면 언덕을 따라 최대한 깊이 이동한 후에 언덕을 오르면 더 빠르고 은밀하게 적의 자주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북서 도시는 은엄폐에 유리하기 때문에 적이 도시로 진입하지 않는 다면 바로 눈 앞에서 갑툭튀할 수도 있는 정찰로입니다. 하지만 건물 사이의 좁은 길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운전실력이 좋지 않다면 건물에 박아서 순식간에 실속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하지만 이 맵의 가장 좋은 정찰 및 난입경로는 호숫가입니다.
호수가 비교적 저지대로 이루어져서 근처가 내리막언덕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언덕 밑으로 내려가면 언덕위의 적과 5m이하로 접근하지만 않고(5m거리에서는 시야에 없어도 무조건 스팟됩니다) 시야밖으로 잘 내려가서 이동한다면 적의 옆을 그냥 지나가서 적의 미니맵에서는 적 본진 중간에 갑자기 경전차가 나타나는 신기를 발휘해볼 수도 있습니다. 별 것 아니지만 은밀하게 적 베이스 깊이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익숙해진다면 꽤 재미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언덕밑으로 달려서 적의 시야를 피해 옆으로 지나가는 것은 넓은 언덕이 있는 맵(예:용마루)이라면 어디든지 유용한 잠입 테크닉입니다. 대개 적 베이스 근처에서까지 벗어나지 않는 것은 구축전차이기 때문에 만만한 구축전차라면 덤으로 구축전차도 처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떡갈나무 숲 전선형성 공략이었습니다. 근데 숲은 어디있죠? ...
다른 노하우나 본문에 잘 못 된 점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