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1 패치의 맵변화에대한 우리들의 자세 !

 

안녕하세요.

이 공략은 바뀐맵에대한 구조와 이해를 높이고자 제작하였습니다.

 

2014년 월드오브탱크에는 절대 거론해선 안되는 3가지맵이 존재했다.

레드셔 , 엘렌베르크 , 엘할루프 이다.

너무나도 지루한 시야싸움과 장거리교전으로 인해 15분을 다채우고도 승부를보지못해

무승부가 가장 자주일어나는 맵들이다.

하지만 엘할루프는 야매성형으로 점점 기존의 전투방식에서 탈피해가고 있고, 이번 패치로

인해 레드셔와 엘렌베르크또한 강남성형을받아 선호하는 맵에 들어갈 준비를하고 있다 !

 

이번공략은 보톡스제대로맞은 엘렌베르크맵을 공략해보자 !

 

 - ? 또엘렌베르크야? 어휴 일단 커피나끓여와야지... (기존의 엘렌베르크 전경도)

 

기존의 고탑방 유져라면 한번쯤은 내뱉어 볼만한 농담이다. 말그대로 교전이 매우지루하고

한쪽팀이 넘어가서 억지로 교전하지않는 이상 코딱지만한 다리 3개를놓고 서로 저격만 하고있는게 현실 ! 하지만 이번 패치로인해 많은 것이 바뀌었다.

 

 

1. 엘렌베르크가 어디가 바뀌었나요?

 

 

 

-리스폰지역과 점령지역의 변경

 

리스폰지역과 점령지역의 변경점이 일단 가장 큰 두드러짐이다. 기존의 중앙 강을두고 대치상태를 이루던 방식이아닌 북,남 으로 갈려서 시작하게 되었다. 이는 엘렌베르크 조우전맵이나 강습전에서 보던방식의 리스폰이다. 따라서 이젠 강하나놓고 서로 눈치보는일은 naver !

 

 

 

-늪지대를 건너서가자! 바이백때가 나올라!

 

기존의 코딱지만한 다리 3개가 헤비들의 주요 이동루트였다면, 이제는 아니다. 다리옆의 도하지점이 늘어난 것! 이로인해 마우스가 길목을막아버리는 전략은 쓸수없게되었다.

또한 동시에 도하가가능해져 수많은전차가 돌입타이밍을 잡기좋다.

 

 

-나는 은밀한 암살자... 민첩하게 중심으로 침투한다 !

 

다리3개와 2개의 도하지점이아닌 중앙의 조그마한 섬으로도 도하가 가능하다.

적들이 교전에 정신팔려있을 때 중앙으로 침투해볼수 있다. 표시가된 방향으로만 건널 수있다. 실험해본 결과 자주포나 헤비로도 충분히 건널수있었다. 작고 민첩한 전차가 저쪽으로 건너와 아군라인의 측면으로 난입해볼수 있다.

 

-전체적으로 언덕이 낮아졌다.

 

전체적으로 언덕이낮아져 헐다운의 활용도가 올라가고, (너무 급한경사가아닌 적당한경사로 헐다운하기 좋은각도이다) 좀더 적극적인 교전이 예상된다.

 

-늘어난 구조물과 시가지!

 

멀리서 뿜뿜하는 구축들이여, 이젠 헤비들의 시대가왔다.

너무나도 강력한딜과 위장력으로 전장을 공포에떨게했던 몇몇 구축들의 너프와함께 다수의 시가지생성으로 이제 헤비들이 빛을보게되었다. 예전의 언덕에서 자주포에게 맞지않기만을 바라며 덜덜 떨던 헤비가아니다. 시가지에서의 엄폐로 적을 제압하자

 

2. 맵이 바뀌었다. 전략도 바뀔것인가?

 

-바뀐 엘렌베르크맵의 전경도

 

그렇다 바뀐다. 일단 맵의 리스폰지역과 점령지역의 변경이 가장큰이유이고, 예전처럼 동서 전쟁이아닌 남북전쟁으로 바뀌었으므로, 도하를 할지 안할지는 고민할필요가없다. 알아서 각라인에 들어가면된다. 또한 시가지와 엄폐물의 증가와 언덕의 낮아짐으로 인해, 구축들의 더 이상 말뚝딜하기가 애매한곳이 많으며, 스팟되면 자주포의 포격에 노출될가능성이 높아졌다. 또한 전체적으로 맵의 평탄화로인해 중전차나 중형전차의 헐다운포인트가 늘었고, 그로인해 적극적인 교전이 펼쳐진다.

 

-후후 시작한지 30초안에 너희들을 모두 스팟해주마

 

전장의 동선이짧아짐에 따라 초반 정찰포인트와 적군의 주요진격루트를 파악하기가 쉬워졌고, 그로인해 우리편의 주력이 파악되버리면, 반대쪽의 비교적 약한병력들이 순식간에 먹힐수도있다. (중형 울프팩이 온다면 어떨까? ! ! ! )

 

이렇게 엘렌베르크는 강남성형에 성공했다. 기존의 답답한 전장이아닌 헐다운과 정찰로 적극적인 교전을 펼칠수도있고, 중앙의 시가지에서 힘싸움을 해볼수도있다. 사실 많은 유져들이 기피하던 맵인만큼 이번의 리메이크가 너무나도 반갑다.


감사합니다.


처음만들어본거라 많은시간이 걸리네요!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추천한번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