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50-2 맵별 초반 추천 루트 - 3편






1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202


2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203



별거없는 이 팁은 T-50 시리즈 경전차 입문유저들에게 조금이나마 길이 되기를 바라면서 쓰는 글입니다.

T-50 시리즈의 장점은 신들린 기동성과 주포에 있습니다. 제한적이나마 고티어 관통이 가능한 포들이지요.  

예전에 T-50에 45mm달고 호구식도 잡아봤습니다. 얘들이 그런놈들이에요. 그러니까 이제 닥돌1택침 하지말고 열심히 정찰해봅시다. 

또한 글쓴이의 주관적인 경험과 생각에 의해 쓰여진 글이므로 돌을 던지시건 욕을 하시건 전 할말이 없습니다 ;ㅁ; 거기에 상당히 무책임한... 팁입니다. 어디까지나 글쓴이의 추천루트 에요.

님 실력좋아서 이 글 쓰나요ㄲㄲ 라고 하시면 할말없어요. 예전엔 승률 60% 까지 찍었는데 흨흨 


만약 루트대로 달렸는데 적이 있다고요? 쏘세요. 밑에 T-50-2로 고티어 때려잡기 팁을 보세요. 몇백판 안되는 경험으로 1:1로 뺑뺑이 돌리거나, 근거리 기동사격중에 때리기 쉽던곳을 찝어놓은겁니다. 내 앞에 마우스도 관통해봅시다. 물론 그전에 한발맞고 뻗겠지만

이 팁은 어디까지나 적과의 교전을 상정하고 쓴 팁입니다. 


추가로, 글쓴이가 배타고 있으므로 맵 몇개가 리뉴얼된 이후로 플레이를 몇판 해보지 못했습니다만. 맵 곳곳에 약간의 샛길 추가와 지형의 세세한 수정밖에 없다고 판단되므로 미니맵이 8.0 이전이라도 바꾸지 않았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앞에 빠른 고티어 전차 ex)AMX 13 75, Type59 등등의 중형전차 및 경전차가 보인다면 그냥 돌아오세요. 수리비는 벌고 죽어야죠


그리고, 내가 가는 루트에 적의 주공이 보인다면 역시 뒤돌아 온 후 맵 한두번 정도 찍고 이쪽에 적 몰려온다고 채팅 쳐주시면 꽤나 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행여나 죽더라도 이쪽에 적 뭐시기 전차가 온다, 탑티어 이쪽에 몰려있다 혹은 중형전차들 이쪽으로 개돌친다. 등등의 채팅으로 아군에 도움이 되어봅시다.



1. 엘렌베르크



맵이 중앙에 닥돌치기도 애매한게 등대플레이 해주면 매우 좋습니다. 


추천하는건 아래쪽의 적 언덕으로 달리면 수풀이 2~3개쯤 나오는데 거기 숨어서 등대플레이 하면 좋습니다. 주의할건 적 경전차가 스팟되면 바로 튀어야되요. 

위장막만 구비해놔도 적이 100m 안쪽으로 밀고 들어오지 않는이상 스팟되지 않습니다. 아마 38na가 90m쯤에서 절 스팟했던거같군요. 


아무튼 여기서 등대를 해주면 아군이 매우 고마워합니다. 언덕 뒤까지는 무리지만 언덕 앞에서 머리만 내놓는 놈들 스팟이 되거든요. 여기서 발견될때까지 or 아군이나 적군이 밀릴때까지 계속 등대를 해줍니다.


아군이 우세하여 밀고 들어간다면, 아군이 언덕을 돌아나갈때 움직여야합니다. 안그럼 혼자 달리다가 죽는수가 태반.  아군이 언덕을 넘어 밀고가는걸 확인하고 들어가야합니다. 


적군이 우세하여 밀고 나간다면, 적군이 다 밀고 다리쪽이나 그쪽 건물에 엄폐했을때 그대로 적베로 내달리면 됩니다.

괜히 뒤통수친다고 알짱대다가 맞아주금

적베로 썡하니 내달려서 자주포 스팟찍던가, 열심히 F2랑 F7 누르면서 아군 자주포의 사격을 유도하면 됩니다.



위쪽은 언덕에서 나가지말고 계속 달리면서 넘어오는 적 스팟찍으면 됩니다. 매우 간단해요. 다만 언덕에서 달린답시고 점프하고 트랙끊기는 불상사가 없도록 주의하시면됩니다. 



맵이 대각선으로 대칭에 가깝기때문에 2팀에서의 루트는 생략, 다만 2팀에서 출발하면 위쪽의 언덕에서 등대찍기가 심히 난감한게 지형이 울퉁불퉁해서 스팟 잘 안찍힙니다. 그거만 유의하시면 OK






2. 어부의 항구 



기본적으로 중앙닥돌정찰.


안전하게 언덕으로 올라오는 놈들만 스팟찍는 빨간색루트, 좀 더 파고들어 좌/우측으로 빠지는 적도 체크하는 노란색루트, 그리고 냅다 달려들어 좌측으로 가는 적을 죄다 스팟찍는 파란색루트, 마을로 빠져서 오는 적을 체크하는 검은색루트 로 나뉩니다.


빨간색루트는 그냥 달려서 길따라 1~2번 왕복해주시면됩니다. 적 경전차가 올라와도 무시하고 달립니다 단, 프랑스 경전차면 도망가세요.


노란색은 더 파고들어 적 베이스까지 관측가능합니다. 일부 빠른 자주포들 ex) 험멜, 게판 을 제외하면 대부분 위치 잡는다고 이동중이기에 스팟 찍힙니다. 열심히 F2를 눌러줍시다. 

이 루트는 개다리스텝이 중요한 루트입니다. 열심히 달려봅시다!


파란색은 중앙이 아닌 좌측으로 빠져서 정찰하는 루트입니다만 몇번 성공못해봤습니다. 중앙부터 시작해서 적한테 열심히 얻어맞고 죽는게 대부분이더군요. 


검은색은 마을로 들어가서 적 스팟찍고 바로 나오셔야됩니다. 마을이래봐야 되게 좁아서 금방 끔살당해요. 







3. 협만



여러 루트가 있지만 1팀 추천루트는 빨간색, 2팀 추천루트는 파란색


1팀은 그대로 도로를 통해 적 진영까지 가 언덕에서 돌아나오는 루트입니다. 그리고 나오면서 지형을 이용한 개다리스텝으로 적을 능욕하며 빠져나오면 완벽함.

아래로 오는 적 전차들을 하나도 빠짐없이 스팟가능합니다. 언제는 적 15명이 전부 밑으로 가는게 그거 스팟찍은적도 있음ㅋ

딱히 설명이 필요없는 루트. 이제 빠져나온 뒤 위쪽 언덕에서 깔짝거려봅시다.



2팀은 언덕을 돌아 마을까지 간 뒤 중앙부 적 스팟찍고 빠져나오시면 됩니다...만 1팀보다 동선이 길어서 맞아죽을 확률이 높음


흰색과 노란색은 동시설명하는데, 위로 올라가 언덕타고 내려오면서 마을에 있는 적을 스팟찍는 루트 

지형상 위쪽으로 올라오는 적 전차들은 안찍힙니다. 그놈들 찍을려면 더 파고들어야되요. 이때는 1팀이 더 유리한게 조금만 들어가면 적 스팟이 되는데 2팀은 적 진영 코앞까지 가야 스팟찍힙니다. 


어휴 더러운 1팀 워게이밍의 농락이다 이건!! 










인벤에도 올려야하지... 하다가  아... 아이디 없지... 하면서 미루다가 오늘 와서 생각해보니 아... 대항온땜시 아이디있구나 라고 생각하며 올리는 팁같지도 않은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