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찾아왔습니다만 이번에는 눈치보며 교전하기가 아닌 맞으면서 교전하기 라는 조금은 다른 내용으로 바꿔서 해볼 예정입니다.
 교전하는데 있어서 눈치를 보면서 최대한 이득을 봐야할때도 있지만 승리를 위해서 자신이 때로는 맞아주거나 버텨주면서 그 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중형전차가 눈치보면서 이득을 가져가는 것은 아군 중전차, 구축전차들이 라인을 확실히 잡아둔 상태에서 가능한 것이기 때문이죠. (라인이 제대로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중형전차는 라인 떔빵하러 다니기 바빠지기 때문에 눈치보며 교전하기가 상당히 어려워 집니다.)

 라인전에서의 기본도 크게 다른것은 없습니다. 적에게는 최대한 피해를 적게 입되 자신이 사격할수 있는 것은 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죠.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최대한 손해를 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잘 알려진 격언이기도 하죠. '1대를 떄리기 위해 4대를 맞지 마라.' 라고 말이죠.

중전차는 자신의 피가 적으면 적을수록 그만큼 라인 교전에 있어서 저지력을 가지기가 어려워집니다.
(예를 들어 아무리 화력이 강한 바이백이라 하더라도 HP가 100 밖에 없다면 원거리 저격말고는 할게 없어지죠.)

쉽게 정리를 해보죠.

1. 사격은 확실하게 하여서 정확하게 데미지를 주자.

2. 데미지를 주되 그에 비해서 잃는 손실이 크다면 손해를 최대한 줄인다.

3. 이득과 손해를 저울질 하여서 그에 맞게 교전을 한다.

 기본이면서도 별거 없어보이지만 월드오브탱크 플레이의 기반이 되는 전술입니다. 자신이 할수있는 최대한의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이를 많이 연습해보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



기타 궁금하신점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분은 쪽지로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