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적으로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탄은 AP 계열의 철갑탄들을 기본으로 사용하며 신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탄종에서 철갑탄이 가장 무난하기 떄문에 쓰이지만 HE 계열들의 포탄들은 용도에 따라서 유용하게 사용할수도 있죠.

일반적인 HE의 경우 적의 피가 매우 작은 경우에 확실하게 처리를 하기 위한 용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만


AP 계열과 달리 

외부 모듈에 피격시 데미지를 더 많이 받게 만들기 때문에 궤도를 끊거나 주포를 파손 시키는 등에 서는 월등한 효과를 보입니다. 

 궤도를 예를 들어서 AP 계열은 궤도를 끊는데 있어 앞, 뒤 스프로킷이 아니면 한번에 궤도를 끊기 어렵지만 HE 계열은 궤도의 어느부분을 쏘더라도 한번에 끊을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영국에 있는 HESH 탄의 경우는 적의 뒤를 잡았거나 적의 장갑이 매우 얇은 경우에는 그 효율을 극대화 시킬수 있다는 장점과 원거리서도 관통력이 줄지 않는 다는 점을 활용하면 경우에 따라 큰 효율을 보기도 합니다.
사용하기는 어렵지만 화력 극대화가 가능해지면서 영국 전차의 부족한 점을 보완시켜주는 존재이지요.
 
고폭탄 계열 탄종은 관통시 승무원 부상 제한이 사라지기 때문에 전투력 저하를 유도시키기 더욱 좋아지죠.
(비관통된 고폭탄의 승무원 살상효과는 총 승무원의 50%로 제한됩니다. 5명이라고 볼때 3명까지 가능)
(확인해본결과 조금 달라서 수정합니다 ㅠ_ㅠ)

105mm 급 이상의 구경을 가진 주포들은 고폭탄을 사격시 작지만 스플래시 판정을 받아서 적에게 데미지를 줄 수도 있습니다.

AP탄과 골탄만 가득 실고 다니시는 분들은 한번씩 HE도 조금 적재하면서 그 효율을 살려보시는건 어떨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