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HiNero 입니다.

근래들어서 빠른 전차에 대한 글은 많이 나옴에도 불구하고 느리고 육중한 전차에 대해서는 무시하고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는것 같더군요 -ㅁ-;;

 일단 글에 나서기에 앞서서 말씀드리자면......

상대 방이 자신을 보면서 짜증을 낸다는 것은 자신이 플레이에 충실히 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상대가 잘하고 있기 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로우니까 짜증내고 때로는 욕을 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두려워 하지 마세요. 

1. 느린 전차란?

일반적으로 순항속도가 15~25km/h 정도를 지녀서 전장에 투입되는 동안 시간이 걸리는 전차를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중전차, 구축전차가 이에 속하는 계열이 됩니다.

2. 느린전차와 빠른 전차의 차이는?

 당연하겠지만 속도의 차이이겠지요. 하지만 이 속도 하나로 인해서의 할수 있는 커버의 범위가 매우 달라지게 됩니다. 즉 속도가 빠른 전차의 경우 전장에 필요한 곳에 빠르게 투입을 해서 위치 선정을 빠르게 할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게 되지요. 하지만 느린전차의 경우는 그렇게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느린전차는 한 전장에서 플레이를 하게 될 경우 그곳에서 뼈를 묻어야 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초반 라인 잡기 부터 해서 선택을 잘해야 한다는 점이지만 이는 대체적으로 기본적인 라인으로 가게 되면 사실 큰 문제는 없다보니 이는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3. 빠른 전차에게 느린 전차가 당하는 경우는?

 최근 많은 영상에서 보면 느려진 전차들이 빠른 전차에게 많이 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적에게 측 후면을 노출시키고 있다.
2) 혼자 덩그러니 있다.

기동성이 느린전차는 상대의 움직임에 따른 대처가 늦어지기 쉽습니다. 때문에 멋모르고 하다보면 쉽게 상대에게 농락 당할 수 있게 되지요.

 사실 공방에서 초보분들이 많이 당하게 되는 경우가 이런 경우입니다.

4. 그런데 느린 구축 전차도 높은 뎀딜과 많은 킬을 하지 않는가?

 일단 어떤 유투브 유저분이 댓글로 질문을 달아두셧더군요

'느린 중구축전차가 일대 일이나 일대 다수로 이길수 있는 방법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까놓고 말하자면 느린 전차가 일대 일이나 일대다수를 이기는건 상대의 실수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사실 빠른 전차도 일대일 일대 다수로 하는게 사실 불가능하지만 그것을 어떻게든 만들어낼수 있도록 작업을 할 수는 있습니다. 높은 기동성을 살릴 수 있거든요.

상대가 기본이상을 할줄 아는 유저이고 서로 HP나 전투력이 동급인 상태에서는 느린 전차가 우선권을 가져갈 수 없습니다. (포각까지 제한된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즉 느린전차가 상대에게 이겨내기 위해서는 상대가 오는것을 하나하나 먹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를 다른 영상으로 한번 보여드려보자 합니다. (제 플레이는 아닙니다.)



동영상 중에서 느린 중 구축 전차들로 높은 뎀딜과 킬을 챙기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여기서의 중점은 내가 가서 상대를 잡아내는 것이 아니라 상대가 자신한테 와서 일명 꼴아박는다는 것입니다.

즉 알아서 상대가 자신의 정면으로 갇다 대줬기 때문에 저런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지요.



3. 정리해서 그럼 느린 구축 전차의 교전 방법은 어떻게 해야하나?

 대부분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여기에 조금만 더 첨부를 해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측면에 적을 두지 않는다. 

포각이 제한되어 있는 구축전차의 특성상 측 후면에 적이 나오게 될경우 대처능력이 현저히 떨어지게 됩니다. 그것이 빠른 전차라면 더 힘들고 말이죠. 최대한 정면 대결을 만들수 있도록 위치를 잡아야 합니다.

2) 최소한 1명 이상의 아군을 옆에 둔다.

갑작스런 난입에 대비해서 진격을 하게 될경우 최소한 한 두명의 동료와 같이 갑니다. 혼자만 덩그러니 놓여저 있는 구축전차만큼 손쉬운 표적도 없습니다.

3) 저격만이 능사가 아니다. 상대보다 강한 힘을 지녔다면 과감하게 아군을 이끌고 라인을 뚫어버린다.

 구축전차는 다수대 다수의 교전에 있어서 높은 화력을 살려서 힘을 쓸수가 있습니다. 소수 전으로 가면 갈수록 봐야할 사선은 많아지게 되고 그런만큼 포각이 고정되어있는 구축전차는 점점 살아나기가 힘들어집니다.
 때로는 아군과 같이 호흡을 맞추고 같이 진격을 해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수대 다수의 교전에 있어서 높은 화력을 살려서 상대를 빠르게 정리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대보다 강한 힘을 지니고 있을때 라인을 어정쩡하게 넓게 벌리는 것은 상대의 빠른 전차에게 작업을 걸수 있는 시간을 벌어주는 셈이 됩니다.

4) 혼자만 남게 되었다면 최대한 구석으로 몸을 붙여서 측 후면을 최대한 보여주지 않게 한다.

하지만 위의 상황을 가정하고 서라도 결국 혼자만 남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는 최대한 적을 전방에서만 바라보게 하면서 상대가 오면서 자신에게 계속 피해를 입도록 하기 위해서 최대한 코너에 붙는 것이 좋습니다.




5. 정리

 빠른 전차에게 느린 전차가 상대할수 있는 좋은 방법은 서로 커버가 가능한 라인으로서 라인을 밀어버리는 것입니다. 상대를 높은 화력과 장갑, HP를 이용해서 밀어내는 것입니다.  혼자있을때는 약해지겠지만 이것이 두세명 이상으로 모이면 모일수록 더욱 강한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라인 교전으로 상대를 점점 밀어내면서 라인을 붕괴시키는 역할로서 묵묵히 하는 구축전차와 중전차만큼 무서운 녀석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