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섭 서식중인 비혈입니다.

 

오늘 새벽 개인임무 3번째 캠페인 완료하고 T-55A 획득한 기념으로 간략하게 가장 흡사한 정규 트리 전차 T-54(소련 미듐 9티어) 와 스펙을 비교해보겠습니다. (개인임무 전차 획득하신 한섭 전차장님들 중에 부지런한 핫산이 없는건가여 ㅂㄷㅂㄷ  )

 

팁게에 올릴까, 전차분석게시판에 올릴까했는데... 뭐 그냥 전차비교 외에도 개인임무 관련 정보, 기타 정보 등도 있어서 그냥 팁게에 올리기로 했습니다..

 

문제없을거라 생각하고...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죠!

 

 

 

 

 

외형

(왼쪽 T-54 / 오른쪽 T-55A)

 

<전면>

 

<측면>

 

<후면>

 

 

 

<전고(전차의 높이) 비교>

-특별출연 : E-25 & T-44 -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형전차에게 큰 차체와 높은 차체는 매우 치명적이죠. 

다행히 Object 140 트리의 특징을 그대로 답습한 결과, 적당한 크기와 낮은 차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형전차의 꽃 ! 주포

 

 

주포는 T-54 의 Object 140 쪽의 그것과 흡사하지만,  하나하나 비교해보면 T-55A의 압승입니다.

 

명중과 장전속도 차이가 눈에 띄네요

 

소련맛 9티어 미듐 골탱이 0.33 의 명중이라닛! 괜찮지않나요?

 

독일물 좀 먹었다고 그런듯.. 역시 독궈놀리지는 세계제이이이이일

 

 

 

전체적인 스펙

 

엔진 포탑 궤도 무전기 등등 하나하나 파기보단 아래같이 한번에 쫙 보여주는식이 효율적일듯 싶어서 사진을 준비해봤습니다.

 

 

전반적으론 비슷비슷한데 주포부분과 추중비, 최고속도, 장갑 , 앙각의 차이가 눈에 뜁니다.

 

[-] 주포  

 위에서 다뤘으니 스킵!

 

[1] 체력

 T-54 <1650> vs T-55A <1700>

 

 T-55A 가 50피 더 많습니다. 이는 체력관리가 중요한 미듐 특성상 크나큰 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순간에 한발을 더 버틸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일 수 있으니까요..

 

[2] 시야

 T-55A가 5M 더 넓습니다. 395M 라는 시야는 T-55A로 첨보는듯 하네요 .. 걍 400미터 주지는 어중간하게 395미터입니다..  뭐 T-54보단 조금이지만 더 넓으니 나쁘진 않겠지요.. 5M 차이로 발견하거나 그냥 모르고 지나갈 수도 있기때문에..

 

[3] 최고속도

 6km가 T-55A 가 밀립니다

 

[4] 추중비

 T-54보다 무려 5나 더 낮습니다. 5면 꽤 큰차이죠 ? 저도 그렇게 생각했었습니다만 실제로 타본 결과 T-54에 비해 확실히 느릿느릿하지만 그렇다고 거북이같이 둔한건 아니었습니다. 최고속도가 딸려서 전체적으론 느릿느릿한 느낌이 들었던 것이지, 치고빠지기때의 가속력이라든지 선회같은 부분은 큰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구요

 

(오히려 선회는 T-55A가 2 더 높습니다.게다가 T-54는 4스킬(전우애 + 험지주파 + 선회향상)이고, T-55A는 0스킬이었다는 점을 고려해봤을때 확실히 못 쓸 기동력은 아니었습니다. 나중에 T-55A도 전우애달고, 험지주파와 선회향상 찍었을때 비교해보면 얼추 T-54와 비슷한 무빙을 보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

 

[5] 장갑

 T-55A가 역시 밀립니다만 카탈로그 스펙만 차이날뿐이지 경사가 좋아서 어차피 거기서 거기입니다. 게다가 가장 중요한 포탑 장갑은 54와 동일하기때문에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닙니다.  8티어 중형들 정도는 그냥 씹어드심 (일로와 T-44 ! )

 

[6] 부앙각

 부각(내림각)은 똑같습니다만, 앙각(올림각)이 T-55A가 6도가 밀립니다. 앙각은 평소엔 잘 쓰이지않는 각이지만 그래도 앙각 1도때문에 나보다 위에있는 적을 상대할때 대처능력이 딸리는 경우를 몇 번 본적이 있습니다.앙각도 중요한걸 알기에 살짝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도 부각에 손 안댄것만으로도 감사할뿐..) 

 

[7] 승무원

 마릿수와 각 포지션은 동일하게 4명/ 전차장,포수,운전수,장전수 입니다.  

 

 

특이사항 & 기타정보

 

[1] 이름과 외형만보고 속지말자 !

 

주포 다루면서 살짝 언급했는데 T-55A 는 소련전차가 아니라 독일전차입니다 -,. -  네.. ... 입니다. (이거 알리는게 이 팁 작성의 가장 큰 목적) ......낚이지마세요.  전 받고나서 알았습니다.. Orz.. 소련 중형에있던 승무원을 T-55A 로 갈아끼우려고 시도하는 과정에서 ㄹㅇ 1분간 벙쪘습니다..  저같이 독일 미듐 승무원 안키우는 사람들한테는 통수 지대로 ..독일 미듐을 안키우는 관계로 0스킬부터 차근차근 육성중 ㅠㅠ

 

[2] 얘는 화력의 증표기록이 안되는듯

 

버그인지 모르겠는데 T-55A는 화력의증표 기록이 안됩니다. 방금까지 몇시간정도 플레이했는데도 여전히 화증기록이 없다고 뜨는걸 보니 한섭문제이거나 전서버 공통 문제인듯 싶네요 . 버그가 고쳐질때까진 화증에 반영이 안되기에 열과 성을다해(?) 타기보다는 그냥 재미로 간간이 타줘야겠습니다.

 

+추가

현재 한섭에는 T-55A를 획득하신 전차장님이 적어서 화증기록이 안된다고 하네요. ..  버그가 아니라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T-55A 의 화력의 증표 표시 방법은 독일과 소련이 짬뽕되서 주포 뒷쪽이 아닌, '앞쪽'(독일특징)에 '별'(소련특징)이 달리게 된다네요 (신기)

 

[3] 수리비는 똑같음

 

수리비는 T-54와 같은 19000 크레딧. 다만, 크레딧팩터가 프리미엄답게 T-54보단 약간 높습니다. 그 외 승무원 추가경험치같은 프리미엄 전차 혜택은 동일하게 적용되구요.

 

[4] 왠지 호구식 느낌이 남

 

9티어라서 가는 티어도 9탑,10탑방 밖에 없는데다가 스펙도 전체적으로 호구식만큼 골탱치고는 우수한 스펙을 보유하고 있고 운용방법도 비스무리해서 그런지 타면 탈수록 호구식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호구식없는 사람들은 T-55A 로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

 

[5] 이큅 관련

 

수직갓정기(명중률 20% 증가 - 60만 크레딧) 장착가능하고, 환풍기는 2급(숙련도 5% 상승 - 15만 크레딧) , 장전기는 중구경 장전기(장전속도 10% 단축 - 20만 크레딧)입니다.

 

기타 장착가능한 이큅 목록은 T-54 이큅과 동일합니다.

 

[6] 독일 전차라면 위장도 독일껄 쓰나 ?

 

그건 아닙니다. 위장은 소련껄 쓰는듯요.. 소련전차에 독일위장.. 함 보고싶은 조합이긴한데 아쉽

 

[7] 지금바로 도전 ㄱㄱ

 

개인임무 시즌1이 끝나면 시즌1 보상전차는 더 이상 획득할 수 없을수도 있는데 (확정된 정보는 아님. 그럴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다는 말. 구체적인 언급은 아직 워게이에서 하지않음) 개인임무 시즌 1은 올해 말까지라 아직은 시간적 여유가 많습니다. 지금 바로 도전하세요 ! 전 이제 오브젝260 도전하러 갑니다 .. ㅎㄷㄷ 

 

[8] 4번째 Object260 캠페인 또한 최저 티어가 6티어임

 

T-55A 의 임무 최저티어는 6티어였습니다. 다음 캠페인인 Object260 캠페인은 최저 티어가 당연히 그 보다 한단계 높은 7티어쯤 되는줄 알았는데 보니까 똑같이 6티어더라고요 . 개꿀

 

 

 

마지막으로 오늘 획득하고 4시간정도 타본 결과

 

 

T28 컨셉에 실망하신 분들 .. 개인임무 시즌1의 진짜 보상은 T-55A 부터 입니다 !

 

 

 

재미로 보는 전차 역사

 

 

 

 

저 소련과 어울리지않는 국가마크 ....  궁금하다! 무슨 뜻일까!

 

 

+ (추가) 동독 국기라는 댓글을보고 따로 검색해봤는데 재밌는 의미가 있었네요..

T-55A 에 달린 마크 첨 보고 크로스보우인줄 알았는데 망치와 콤파스였다니 ㅂㄷㅂㄷ

 

암튼 저 처럼 몰랐던 분들을 위해서!

 

 

자료출처 : 다음블로그

 

 

 

 

 

 

 

자료출처 : 네이버 캐스트

 

 

  

 

메인등극 & 관리자인증 감사합니다 (_ _);;

 첫 팁 작성, T-55A, 성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