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거 말고 좀...그 있잖아요...바퀴 8개 달린 그...
아무튼,

중형전차이지만 도저히 중형전차답지 않은 특성들만 가진 특이한 전차입니다.
취향을 좀 타지만, 괜찮은 축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122TM : 이것은 중형전차가 아닙니다.

 - 중형답지도, 중국답지도 않은 특이한 전차입니다. 포탑 옆의 로켓 발사기나 쓰게 해주지...
 - 화력부터 보죠. 390같은 애매한 수치가 아닌, 400으로 딱 떨어지는 아름다운 수치의 알파댐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준성능도 중국답지 않게 제법 준수한 편에 들어가며, 부앙각도 -8~+15로 헐다운에 적합한 수준에, 관통력과 탄속도 우수합니다. 체감상 스펙보다도 우수한 집탄율을 보이는 등, 한 방의 성능은 상당히 좋은 편에 들어갑니다.
 - 문제는 구제할 길이 보이지 않는 장전시간입니다. 노이큅 기준 거의 17초에 달하는 황당한 재장전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식량, 채권장비 등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도 14초 수준까지밖에 단축이 안됩니다. (알파댐이 몇인지는 제끼더라도)중형전차의 일반적인 재장전시간이 7~8초 내외인 것을 생각하면 2배에 달하는 재장전시간입니다. 덕분에 DPM은 8티어 전차 전부(자주포 제외)를 통틀어 최악의 수준을 자랑합니다.
 - 방어력의 경우도 스펙적으로는 어지간한 중전차에 근접할 정도로 단단합니다. 포탑의 경우는 말할 것도 없고, 차체의 경우도 살짝 각을 주면 동티어의 은탄 정도는 차체 상부로 튕겨낼 수 있습니다. 다만 머리 양쪽으로 예쁘게 솟아있는 해치가 근접 헐다운의 장애물이 되니, 지나치게 들이대는 것은 주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 하지만 말도 안되게 굼뜬 기동성이 또 문제입니다. 추중비부터 15를 겨우 넘는 수준이라, 이정도면 사실상 중전차수준의 기동능력을 가지고 있다 보시면 될듯 합니다. 위치선정이 중요한 중형전차의 역할을 고려하면 이것은 꽤나 치명적인 문제점입니다.

 # 전체적으로 중거리 저격에 어울리는 스펙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한편으로는 난타전을 할만한 장갑을 보유하고 있는데, 끔찍한 재장전시간이 치명적인 걸림돌이 되는...상당히 모순적인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지만, 중거리에서 너한방 나한방 식의 교전이 벌어지는 상황에서는 상당히 잘 싸우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등. 전장과 전투에 참여한 적/아군의 전투성향에 따라 이룰 수 있는 전과의 변동폭이 큰 전차입니다. 정적인 전투의 빈도가 높은 아시아섭에서는 의외로 운용하기 괜찮은 전차로, 재장전시간이 있는 만큼 단독행동은 자제하시면서 아군의 1.5선 사격지원과 시선 돌리기(시선에 거슬리게 얼쩡대면서 탄을 대신 받아내는)를 겸하는 플레이가 권장되지 않을까 합니다.